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요리 및 생활정보

서울시 에너지효율 높이는 주택시공 무이자융자(단열창호, 단열재, 냉방용 유리필름, LED조명)

by 휴식같은 친구 2021. 7. 22.
728x90
반응형

서울시 에너지효율 높이는 주택시공 무이자융자(단열창호, 단열재, 냉방용 유리필름, LED조명)

 

 

서울시에서 10년 이상된 주택의 에너지 효율을 높여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단열창호 공사, 단열재 공사, 냉방용 유리필름 시공, LED조명 교체 등의 주택 시공사업을 하면 공사비의 80~100%,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주택시공비 무이자 융자를 해 준다고 합니다.

 

건물에너지 효율화사업은 창호와 보일러 등 고효율 자재 교체를 통해 건물의 에너지 소비 요인을 개선하고 이용효율을 높여 에너지를 절감하는 사업입니다.

 

서울이 내손안의 서울에 나온 기사를 위주로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주택시공 무이자 융자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이번 서울시의 주택시공 무이자 융자는 연식이 10년 이상 된 주택용 건물로 시민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제로(0%) 금리로 공사비를 지원하는 것인데요.

융자금은 8년 이내 원금균등분할로 상환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단열공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온실가스 배출량의 가장 큰 비중은 68.8%를 차지하는 건물에서의 배출이라고 합니다.

서울시의 건물에너제효율화사업은 지난 2008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습니다.

 

 

서울시 건물에너지 효율화사업 안내

 

신청기간 7월 23일 ~ 12월 17일

신청대상 10년 이상된 주택

지원금액 200만원 ~ 1,500만원

지원조건 무이자 융자(0%)

상환조건 8년 원금균등분할상환

주택시공 대상공사  단열창호, 단열재 시공, 냉방용 유리필름 시공, LED조명 교체, 신재생에너지 지공

신청방법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홈페이지

 

신청서가 접수되면 서울시 융자 심의위원회를 통해 융자지원의 적합, 타당성 등을 검토해 지원 건물을 선정할 계획인데요.

건물 연식이 10년 미만이어도 주기가 짧은 LED조명 교체나 고효율 보일러, 태양열 등 신재생 에너지 설비를 설치할 경우 융자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지원 시 금융기관의 대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네요.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대상 공사 내역입니다.

 

1) 건축부문단열창호, 단열덧창, 내외벽 단열재, 냉방용 유리필름 시공이고요.

2) 기계부문 자가 열병합발전소 설치, 냉온수기, 냉동기, 펌프 등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제품으로 교체, 폐열회수설비 공사 등입니다.

 

3) 전기 부문LED 조명으로 교체, 에너지 절약형 공조시스템, 고효율변압기, 대기전력 저감 우수제품 설치 등입니다.

4) 신재생에너지 부문은 건물에 적용하는 태양열 같은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진단비, 정수설비 및 절수기 설치 등입니다.

 

 

폭염과 폭우가 늘어나는 현시대에서 우리가 해야 할 소임은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이런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한 명 한 명이 나서서 온실가스 감축 노력에 동참해야 하는 것이죠.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