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경기도.인천시 여행

성탄절, 연말에 가볼만한 곳, 헤이리 예술마을과 파주 프로방스 마을

by 해피이즈나우 2021. 12. 23.
반응형

성탄절, 연말에 가볼만한 곳, 헤이리 예술마을과 파주 프로방스 마을

 

 

2021년도 한 해도 이제 저물어갑니다.

금년 한 해 어떻게 지내며 살아왔는지 한 번쯤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도 될 것 같습니다.

 

매년 성탄절이나 연말이 되면 꼭 방문하는 곳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파주에 있는 헤이리 예술마을과 파주 프로방스입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겨울이라 사람들이 붐비지 않아 조용하면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이고, 파주 프로방스 마을은 수많은 형형색색의 불빛들이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마음껏 느끼게 해 주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에 오후에 가서 구경하고, 저녁이 되면 파주 프로방스에 들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탄절과 연말에 가볼만한 곳, 헤이리 예술마을과 파주 프로방스 마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파주 출판도시를 구상하면서 생긴 예술마을이라고 합니다.

파주 출판도시 프로젝트에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하기 시작했는데 출판도시에서 개념이 확대되어 자발적인 모임으로 만들어진 곳이 헤이리 마을입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관람시간은 따로 없으며, 매장별로 관람시간과 휴무일이 따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입장료와 주차장 등은 모두 무료입이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주어진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리고, 일반적인 건축이 아닌 특이하고 예술적인 건축물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말 그대로 최고의 건축가들이 설계한 건축전시장이라고 말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봄과 가을엔 젊은 남녀들이 많이 방문하는데, 겨울이 되면 파주의 강추위가 싫어서인지 많이들 찾지 않아 한가로이 거닐 수 있어서 좋답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문화예술의 창작공간, 전시공간, 공연공간, 축제공간, 교육공간, 담론공간 등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판매공간, 국제교류공간, 창작주거공간으로도 구성이 되어 있어서 이젠 예술인들만의 공간이 아닌 더 다양해진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탄절과 연말에 가볼만한 곳, 헤이리 예술마을 이야기는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세요.

 

헤이리마을 드라이브와 크리스마스 홈파티

 

헤이리마을 드라이브와 크리스마스 홈파티

헤이리마을 드라이브와 크리스마스 홈파티 예전 같지 않은 크리스마스 잘 보내셨나요? 코로나가 2020년을 통째로 삼키더니,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마저 가정에서 조용하게 보내도록 하네요. 지

invitetour.tistory.com

파주헤이리 예술마을 풍경

파주 헤이리마을 나들이, 마술&버블쇼와 리틀파머스 케익만들기

 

저녁이 되면 화려한 불빛을 보러 파주 프로방스로 가면 됩니다.

 

 

파주 프로방스는 헤이리마을 진입하기 전 좌측 편에 있는 작은 프랑스 마을입니다.
남프랑스의 정취가 가득한 예쁜 마을과 아기자기한 골목들, 갓 구운 고소한 빵 냄새, 자연을 닮은 갖가지 허브의 향기들, 동화 속 한 장면에 들어온 듯한 포토존과 문화 체험 공간들 그리고, 오래 사랑받아온 맛집들까지 프로방스 마을에는 언제나 풍요로움이 가득한 곳입니다.

 

파주프로방스 마을 관람안내

 

관람시간 10:00 ~ 22:00

휴무일 없음

입장료(관람료) 무료

주차장 주차요금 평일 하루주차 2,000원, 주말 1시간 2,000원, 초과 1시간당 1,000원(최대 10,000원)

(프로방스에서 2만원 이상 구입 시 1,000원 할인권)

 

파주 프로방스 마을은 1996년 품격높은 프랑스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이야기가 있는 벽화, 야간 조명이 조화를 이루며, 유럽풍 베이커리와 카페, 이탈리안 레스토랑 , 한국적인 음식 등 전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패션, 생활용품, 체험시설 등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 테마형 마을입니다.

프로방스마을에서는 인생샷을 남겨볼 수 있는 포토존이 무척 많이 있습니다.

동화 속 나라, 파리의 에펠탑, 예술가들의 명작 등 사랑하는 이와 가족들과 함께, 그리고 나만을 위해서도 인생샷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프로방스 빛축제를 보면 성탄절과 연말연시 분위기를 맘껏 누릴 수 있습니다.

 

성탄절과 연말에 가볼만한 곳, 파주 프로방스 이야기는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세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 빛축제

 

파주 프로방스 마을 빛축제

파주 프로방스 마을 빛축제 무작정 크리스마스 이브 오후에 자유로 드라이브 나갔다가 도착한 헤이리마을 코로나 직격탄을 맞아 썰렁하기만 한 헤이리마을이 다소 을씨년 스럽게 느껴졌었습니

invitetour.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