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충청권 여행

단양 구인사 가는 길, 구인사 주차장 및 셔틀버스, 구인사버스터미널 시간표 등

by 해피이즈나우 2022. 8. 31.

단양 구인사 가는 길, 구인사 주차장 및 셔틀버스, 구인사버스터미널 시간표 등

이번 단양여행에서 꼭 들리고 싶었던 곳은 구인사였습니다.

천태종 총 본산구인사는 워낙 단양여행에서 유명한 곳이라 구인사버스정류장이 별도로 있고, 동서울과 영월, 제천 등에서 오가는 시외/고속버스가 있습니다.

소백산 기슭에 자리한 구인사는 규모가 어마어마하고 대부분의 전각들이 기도실 혹은 대중생활시설이라 전각을 불공드리는 용도로 사용하는 조계종과는 사뭇 다른 모습의 사찰입니다.

구인사에 가서 3일 기도를 하면 한가지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소문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3일 기도를 하기 위해 구인사를 찾았고 이로 인해 번창하게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단양 구인사 가는 길, 구인사 주차장과 구인사 셔틀버스 그리고 구인사 버스터미널 시간표 등을 정리했습니다.

구인사에 차를 가지고 갈 경우엔 불교천태중앙박물관 앞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구인사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불교천태중앙박물관은 2013년 8월에 개관한 곳으로 상설전시실과 컨벤션홀, 도서관, 북카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천태종을 이해하는데 15,000여 점의 문화재를 전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천태종 박물관 역할을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사찰에서 운영하는 성보박물관 중 최대규모라고 합니다.

구인사 주차장 주차요금은 15인승 이하 소형차 기준 하루 주차에 3,000원이며, 경차 및 장애인 차량은 1,500원입니다.

구인사 입장료는 무료이며, 구인사 휴무일은 없이 연중무휴로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구인사 주차장에 주차한 후 구인사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되는데요.

주차장에서 셔틀버스가 하차하는 구인사버스정류장까지는 800여 m입니다.

도보로 이동해도 15분이면 충분하죠.

올라갈 때에는 셔틀버스를 타도 되지만, 내려올 때에는 도보나 버스 혹은 택시 등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구인사 셔틀버스 시간표

셔틀버스는 09:00~17:15까지 운행하며, 배차간격은 20분입니다.

(11:00~12:00)는 점심시간 미운행)

셔틀버스는 무료로 운행하고 있으며, 2~3분이면 구인사버스터미널에 도착합니다.

구인사 셔틀버스

구인사 셔틀버스 종착지는 구인사 공용버스정류장입니다.

고속버스나 시외버스를 타고 온다면 셔틀버스 타지 않고 바로 이것에서 하차하게 된답니다.

동문당이라고 적힌 구인사 버스터미널

단양 구인사 우편취급국이 함께 있습니다.

사진출처 : Take a Travel

구인사 버스터미널 시간표

동서울 및 단양행 : 06:50, 08:10, 09:30, 10:50, 12:20, 13:50, 15:40, 16:50, 17:50(단양 4,500원, 동서울 23,400원)

단양 시내행 : 07:25, 08:30, 09:35, 10:45, 13:35, 15:45, 18:00, 19:10(1,500원)

제천역행 : 07:50, 09:45, 12:05, 15:35, 18:00(6,000원)

영월행 : 07:35, 09:35, 12:15, 15:35, 18:35(3,500원)

구인사 셔틀버스에서 내려 언덕 위로 올라가면 구인사가 나오는데요.

워낙 높은 고지에사찰 전각들이 늘어서 있기 때문에 등산하는 기분입니다.

소백산 구인사 일주문

이어서 천태종 총 본산인 구인사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단양 가볼만한 곳, 천태종 총 본산 구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