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요리 및 생활정보

하안검수술(눈밑 지방제거수술/눈밑 지방재배치) 후기 in 합정동 스타준성형외과

by 해피이즈나우 2023. 5. 17.
반응형

하안검수술(눈밑 지방제거수술/눈밑 지방재배치) 후기 in 합정동 스타준성형외과

 

 

금년 나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눈밑지방재배치(눈밑지방제거수술)라고 하는 하안검 수술을 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눈밑이 두툼해지면서 보기에도 좋지 않고, 종종 사람들이 다크서클로 보여 피곤해 보인다든지, 나이들어 보인다든지 하는 소리를 듣게 되니 되게 신경 쓰이더군요.

 

더욱이 귀 밑에 보이지 않던 점이 점점 커지면서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어 이것저것 알아보며 수술과 점을 뺐는데요.

처음엔 눈밑지방제거수술이 단순히 눈밑지방만 빼내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수술하는 병원을 찾던 중 가까운 합정동 스타준성형외과의원에서 하안검 수술을 했는데요.

상안검과 하안검의 차이점, 하안검수술(눈밑 지방제거수술/눈밑 지방재배치) 과정을 간단히 설명드릴까 합니다.

 

합정동(합정역)에 있는 스타준성형외과의원은 마포한강 푸르지오 딜라이트스퀘어 1차 2층 212호에 있습니다.

 

눈밑지방제거술을 하기 위해 가장 고려해야 할 점은 역시 안전이겠죠?

그런 면에서 인터넷을 통해 강남권의 성형외과와 집 근처 스타준성형외과를 주로 비교했습니다.

 

 

가까운 곳에 있는 스타준 성형외과의원 평이 나름 괜찮은 것 같아 방문했는데, 상담 후에 바로 수술하기로 결정을 해 버렸습니다.

미리 전화예약을 하고 방문해서 상담실장과 20분 정도 이야기를 나눴고, 원장님과 10분 정도 상담을 나누어보니 믿음이 갔기 때문이었습니다.

모두 자세하고 친절하게 대해 준 것도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 같습니다.

 

하안검수술 비용은 다른 곳에 비해 다소 비싼 감은 있더군요.

하안검수술(눈밑지방 재배치)하는데 200만원 초반에 하기로 했고, 너무 비싸다고 하니 정해진 가격을 깎는 것은 안되고 대신 보톡스 등 서비스를 준다고 하더군요.

 

상담실장과의 상담 후 원장님과 상담을 했는데요.

하안검 수술의 핵심은 안구 뒤에 있는 지방이 눈밑으로 흐르지 않도록 하고 눈의 애교살을 최대한 살리는 것이 핵심이라고 하더군요.

 

 

그걸 못하면 제대로 된 수술을 하지 않은 것이라면서...

이렇게 말씀하는 것에서 신뢰가 갔습니다.

 

딜라이트 스퀘어 1차 2층에 자리한 스타준성형외과의원은 로비 접수처가 있고요.

안쪽에 상담실이, 그리고 안쪽 복도 문을 열고 들어가면 수술실과 회복실, 탈의실, 화장실 등이 있더군요.

 

스타준성형외과 의료진

대표원장인 윤현준을 비롯해 유영준, 박진모, 김정연 등의 의료진이 있네요.

 

스타준성형외과에서 주로 시행하는 수술은 이해하기 편하게 로비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안검과 하안검, 이마거상술, 안면거상과 목거상 등의 수술을 주로 하는가 봅니다.

 

하안검 수술

 

나이가 들면서 안와의 안과 밖을 나눠주는 막이 약해져 안와지방이 튀어나와 눈 밑이 불룩해지고 안와의 하연에 따라 골이 생겨 눈 밑이 꺼져 보이는 느낌이 드는데요.

이런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눈밑지방을 제거해야 합니다.

 

 

중년 이상에서는 눈밑지방이 늘어나면 피부도 늘어나기 때문에 지방만 제거하면 바람 빠진 풍선처럼 피부가 주름지거나 더 처져 보이게 되겠죠?

따라서 지방과 처진 피부까지 해결해주는 수술을 하안검 수술이라고 합니다.

 

하안검 수술 과정

 

아래 속눈썹 바로 밑으로 절개선을 디자인한 후 절개

절개선 부위에서 피부와 밑의 근육을 잘 분리한 후 밑으로 들어가 지방 주머니를 열어 지방을 제거

지방 재배치

남는 피부를 절제 후 애교살을 정리하여 모양을 만든 후 피부 봉합

 

하안검 수술의 성공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애교살이라고 합니다.

 

상안검 수술에 대한 내용도 있어서 찍어 봤습니다.

 

하안검은 눈 아래이고, 상안검은 눈 위가 해당되는데요.

윗 눈꺼풀이 처져 눈을 가리고 눈이 무거워지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현상을 해결해 주는 것에 상안검 수술이라고 하네요.

 

 

상안검 수술의 특징은 쌍꺼풀 라인으로 절개를 하게 되는데요.

쌍꺼풀이 없는데 새로 쌍꺼플을 만들면서 처진 피부를 해결하고 싶거나, 쌍꺼플이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처져 쌍꺼플 라인을 피부가 가려 쌍꺼플이 점점 낮아지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수술이라고.

 

상안검 수술 과정

 

친절하고 자세한 상담으로 덜컥 수술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수술은 일주일 후에 하기로 했고, 계약금 50만원은 먼저 결제했습니다.

 

상안검 수술을 위해 당일 수술 4시간 전부터 물이나 카피 등 금식을 하면 됩니다.

아스피린과 고지혈증 약은 일주일 전에 중단하고, 당뇨약은 전날까지만 복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수술 당일 금식만 하면 되고, 특별히 신경 쓸 일은 없었습니다.

대신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수면마취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아프지는 않을까 걱정만 되더군요. 

(50대 중반 남성임)

 

 

스타준성형외과의원에서 수술은 아침 10시에 정해졌습니다.

수면마취를 하기 때문에 보호자가 없으면 자가운전 하지 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라는 당부가 있었습니다.

 

수술 동의서를 작성하는데 수술이 잘못될 경우 실명, 혹은 사망까지도 이를 수 있다는 내용까지 있어 겁이 나더군요.

형식적인 것이지만 별거 아닌 수술에 이런 무시무시한 내용까지 담을 필요가 있을까요?

우리나라 의료계의 고질병, 사고 시 회피목적의 형식적인 내용이 좀 씁쓸하게 듭니다.

 

동의서 작성 후 환자복으로 탈의하고, 얼굴을 깨끗이 씻고, 화장실까지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수술방에 누우니 은근 겁이 나더군요.

산소공급과 혈압 체크기가 달리고, 팔뚝에 주사바늘이 들어갑니다.

의사 선생님이 들어와 눈밑지방제거 부위를, 그리더니 저도 모르게 잠이 들었습니다.

 

수면마취는 처음인데 깊은 잠에서 깨어나고 보니 수술은 끝난 뒤더군요.

어찌나 기쁘던지...ㅎㅎ

 

준비시간 1시간, 수술시간 1시간, 잠에서 깨어나니 병원에 도착한 지 4시간이 지나 있더군요.

그리고 수술 후에 나오면 입안이 무척 마르고 목이 마른데, 수술할 때 사용한 약물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수술 당일까지는 수분을 많이 보충해 주면 됩니다.

 

하안검 수술 후 주의사항

 

1) 수술 후 2~3일 동안 북기나 멍이 생길 수 있고, 이땐 냉찜질을 해주고, 이후 3~6일까지는 온찜질을 해 준다

2) 처방전 약을 5일 동안 먹고, 안연고를 수술라인을 따라 하루 2~3회 소량 퍼 발라준다

3) 가벼운 산책은 좋으나 과격한 운동, 찜질방과 사우나는 3주가 경과한 후부터

 

주로 이런 내용들로 주의를 해 주면 됩니다.

 

 

수면마취에서 깨어나니 비몽사몽, 그리고 눈밑에 지방제거와 피부절개로 인해 실밥으로 묶여있어 이물감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하루 뒤 소독하러 다녀왔고, 눈밑 거즈를 제거하니 두툼해진 눈밑지방이 깔끔하게 사라져 있었고, 의사 선생님이 말한 애교살은 두툼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수술 후 2~3일간 붓기와 멍이 생길 수 있는데요.

저 역시 1주일이 지날 때까지 약간의 붓기와 멍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수술 후 하루 후에는 일상생활하는데 크게 문제되지 않았고, 다만 눈밑에 묶은 실밥이 보이는 부분만 선글라스로 커버하면 됩니다.

 

일주일 후 실밥까지 제거했는데, 1주일 동안 눈에 이물감이 있어서 다소 생활에 지장을 주긴 했습니다.

한 달이 지난 지금은 특별한 증상없이 수술한지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완성단계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합정동 스타준성형외과에서 하안검수술한 이야기를 적어 봤는데요.

눈밑지방제거수술(눈밑지방재배치)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직접 하안검수술을 해 본 결과 합정동의 스타준성형외과의원 믿을만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얼굴을 손대는데 비용보다 안전을 먼저 생각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