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서평] 아이패드 캘리그래피 (캘리그라피) with 프로크리에이트

by 해피이즈나우 2023. 6. 13.
반응형

[서평] 아이패드 캘리그래피 (캘리그라피) with 프로크리에이트

 

 

캘리그래피(캘리그라피 : calligraphy)는 손으로 그린 문자라는 뜻으로 글씨나 글자를 아름답고 개성있게 쓰는 글자체를 의미합니다.

서예를 영어로 캘리그라피라고 번역하곤 하는데, 원래 calligraphy는 아름다운 서체란 의미의 그리스어 Kalligraphia(아름다운 글씨)에서 유래된 전문적인 핸드래터링 기술을 말합니다.

 

과거엔 대부분 손글씨로 캘리그래피를 만들곤 했는데, IT시대에 맞게 요즘엔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제작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이번에 한빛미디어에서 서평단으로 '혼자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쓰는 아이패드 캘리그래피'라는 책을 받아 읽었는데요.
프로크리에이터라는 프로그램으로 아름다운 캘리그래피(캘리그라피)를 구현할 수 있어서 악필인 사람도 예쁜 글씨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혼자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쓰는 아이패드 캘리그래피

출판일 2023년 5월 10일 
지은이 이용선

쪽수 248
출판사 한빛미디어
정가 19,000원

 

 

'혼자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쓰는 아이패드 캘리그래피'는 캘리그래피를 처음 배우는 사람도 즐겁게 따라 써 볼 수 있도록 감성적이고 마음 따뜻한 캘리그래피 문구를 배우며 제작할 수 있게 꾸민 책입니다.

프로크리에이트의 활용법을 익히고 한글과 영문 글씨의 원리를 이해하며 효과적인 사용방법을 적용하며 캘리그라피를 적용해서 써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혼자서도 프로아이그래피를 익혀 아이패드로 캘리그래피를 쉽게 익힐 수 있는데요.

단어가 아닌 문장으로 써보면서 캘리그래피의 매력에 푹 빠져 볼 수 있습니다.

 

 

캘리그래피는 예쁜 글씨체로 최근 배우려고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고, 가게 간판이나 안내 문구로 캘리그래피를 활용하는 업소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취미는 물론 캘리그래피 작가로 전업하는 사람도 늘어나며 전시회까지 여는 사람들이 있죠.

요즘엔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주는 캘리그래피 자격증까지 생겨났습니다.

 

캘리그래피 글씨를 보면 무척 아름답다는 생각을 하곤 하는데, 손글씨 매력이 없는 저로서는 못먹는 감이었습니다.

이번에 한빛미디어에서 혼자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쓰는 아이패드 캘리그래피라는 책이 보이길래 미련없이 신청해서 배우고 싶었습니다.

 

디지털 캘리그래피 작업으로 컬러링부터 리스 제작, 네온효과까지 다양하게 업그레이드하며 배우고, 동영상 강의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 책에서는 위 사진처럼 다양한 고급 브러시를 무료로 제공(QR코드 링크로 다운로드) 하기도 하고, 본인 만의 브러시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캘리그래피 책은 우선 프로크리에이트 이용법부터 시작해서 한글과 영문 캘리그래피 쓰기, 캘리그래피에 감성적이고 옛 느낌 묻어나며 광고 카피처럼 쓰는 방법을 익히게 됩니다.

좀 더 글씨를 돋보이는 효과까지 공부하면 프로 작가처럼 활용할 수도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부록으로 캘리그래피 문구 공모전에서 모집된 다양한 캘리그래피 예제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바탕으로 연습하면 어느새 나만의 아름답고 탁월한 캘리그래피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아이패드용 캘리그래피 프로그램인 프로크리에이트 시작하기

 

프로크리에에트의 장점은 역시 브러시의 매력이라 할 수 있는데요.

나와 모든 사용자들이 직접 브러시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 기능은 심플하고 시간을 조금만 투자하면 금세 익힐 수 있습니다.

 

한글 캘리그래피 문장쓰기

 

캘리그래피 글자를 보는 것만으로도 배우고 싶은 욕망이~~ㅎㅎ

몇 번 연습을 해 봤는데, 하나하나 가능을 입혀가니 무척 흥미롭습니다.

 

마지막으로 특별부록으로 제공된 것은 지난 2022년 진행된 문구 공모전에서 모집된 문구 20여개를 제공하는데요.

동일하게 구성해 봐도 좋고, 나만의 기교를 더해서 만들어봐도 좋습니다.

 

 

캘리그라피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면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쓰는 아이패드 캘리그래피 with 프로크리에이트'로 시작해 보세요.

예전엔 손글씨가 주를 이뤘지만, 지금은 악필이어도 아이패드에 프로크리에이트만 설치하면 멋진 글씨를 쓸 수 잇습니다.

혼자서도 쉽게 프로 작가처럼 캘리그래피를 마스터할 수 있는 순간이 금세 올 것입니다.

 

(본 도서는 한빛미디어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