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해외 여행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난바 시내가는 방법, 난카이 라피트 특급 및 급행

by 해피이즈나우 2024. 1. 23.
반응형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난바 시내 가는 방법, 난카이 라피트 특급 및 급행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난바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 난카이 라피트 급행열차와 공항 리무진버스입니다.
난카이 라피트는 난카이난바역의 난바시티가 종점이고, 리무진버스우메다역이 종점이라 오사카 시내 목적지나 숙소가 어딘가에 따라 결정하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호텔이 우메다역 근처에 있는 호텔 엘세란 오사카라서 간사이공항에서 우메다역으로 바로 가는 리무진 버스를 탔고, 간사이공항으로 갈 때에는 난바시티와 난바파크스를 구경하기 위해 란카이 라피트 열차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오사카 호텔, 가성비 좋은 3성급 호텔 엘세란 오사카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우메다가는 방법, 리무진버스 가격 및 시간표 안내
 
오늘은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시내로 가는 방법 중 난카이 라피트 특급 및 급행열차 시간표, 매표소, 티켓 교환방법 등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간사이공항에서 입국수속을 마치고 나오면 1층입니다.
 
라피트 급행이나 특급을 타기 위해서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공항과 연결된 통로를 통해 간사이공항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수화물을 찾아 도착홈으로 나오면 바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보입니다.
 

 

 
2층 간사이공항역에서 자동환전기에서 환전을 하고, 자동발권기에서 이코카카드를 구입하고 충전까지 했습니다.
 
오사카 간사이공항 환전 및 흡연실 (환전 및 흡연실, 공항열차, 공항리무진 타는 곳)
오사카 교통카드, 이코카 카드 구입 및 충전, 반납 환불방법
 

2층 간사이공항으로 가는 통로
E나 D 출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연결됩니다.
 
간사이공항 2터미널로 가는 길이기도 하고, JR열차와 난카이 라피트 열차 타는 곳, 렌터카, 주차장 등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사람들로 북적이는 이곳이 간사이공항역입니다.
좌측에서 열차 티켓을 구매하는 곳이 있고, 우측에 탑승하는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코카카드 자동발매기와 난카이 라피트 특급열차 매표소
 
난카이 라피트 열차는 특급라피트와 공항급행이 있습니다.
라피트라는 용어는 독일어로 '빠르다'라는 의미를 갖습니다.
 

 

 
난카이 특급라피트는 간사이공항에서 난바를 잇는3~5개 역만 정차하는 급행열차로 소요시간은 40분이며, 좌석을 지정하여 편안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중학생이상 1,350엔, 어린이는 680엔(regular seat 기준, super seat는 1,560엔/890엔)입니다.
 
난카이 라피트 공항급행은 특급과 마찬가지로 간사이공항에서 난바를 잇는 열차이지만 11개 정도의 역에 정차하는 열차로 소요시간은 50분, 지정좌석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열차입니다.
이용요금은 중학생이상 9700엔, 어린이는 490엔입니다.
 
따라서 특급라피트는 티켓이 필요(지정좌석)하고, 공항급행은 티켓 없이 교통카드인 이코카카드만 있으면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난카이 라피트 특급라피트 매표소
 
난카이 특급라피트는 간사이공항역에서 매표해도 되지만 여행 출발 전에 인터넷에서 미리 결제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습니다.
 

 

 
교환처는 난카이 간사이공항역이나 난카이 난바역 매표소입니다.
클룩에서 간사이공항~난카이난바역 편도가 12,200원에 구입할 수 있고, 구입 후 QR코드로 매표소나 자동발권기에서 QR코드만 인식시키면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클룩에서 난카이 라피트 특급라피트 예매하기
 

JR열차 탑승게이트와 난카이라피트 탑승구
 
난카이 라피피트로 들어가면 공항급행열차와 특급라피트가 함께 정차하는 곳이 나옵니다.
열차를 꼭 확인하고 탑승해야 하는데, 특급라피트를 예약하고 급행을 타도 요금을 환불해주지 않습니다.

 

난카이 라피트 특급라피트와 공항급행열차 시간표
위 시간표는 난카이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으로 가는 시간표입니다.
 
평일과 주말 및 공휴일 시간표가 다르니 참고하면 되는데요.
특급라피트는 보통 30분~1시간마다, 공항급행열차는 15~20분마다 운행하고 있습니다.
 

 

 
특급과 급행의 차이가 좌석 유무, 소요시간 10분 차이인데요.
간사이공항에 도착하는 시간에 따라 바로 급행이 오면 특급보다 빠르게 난카이 난바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
 
난카이 라피트열차 시간표 바로가기
 

이곳은 난카이 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으로 출발하는 라피트열차 매표소와 탑승구입니다.
간사이공항 매표소와 동일하게 운행하게 운행하니 참고하시길...
 

난카이 난바역 탑승구 게이트
5, 6번 탑승게이트가 간사이공항행인데 5번은 특급라피트, 6번은 공항급행열차 탑승구입니다.
 

난카이 라피트 특급열차
 
레트로 퓨쳐를 디자인 컨셉으로 한 속도감 있게 만들어 항공기를 이미지화한 모습입니다.
라피트특급은 최고속도 120km/h로 34분 만에 간사이공항과 난카이 난바역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난카이 라피트 급행열차
 
특급라피트와 생김새가 완전히 다르죠?
우리나라 1호선 지하철과 닮았습니다.
 
급행열차는 중간중간 역에 정차하며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까지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저는 이코카카드를 자동발매기에서 구입, 간사이공항으로 갈 때 특급대신 공항급행열차를 탔습니다.
10분 차인데...
종점에서 타고 내려 앉아가기도 했고요.
 

이곳에 난카이난바역이 있는 난바시티입니다.

 

난카이난바(역) 라피트 급행 및 특급열차 타는 곳 및 시간표, 난바시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