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경상권 여행

문경새재 자연생태공원, 자연생태관찰로 가을풍경

by 해피이즈나우 2019. 10. 22.

가족과 함께 지난주 1박 2일 문경새재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숙소는 문경새재 국민여가캠핑장.

문경새재 도립공원은 1년 4계절 많은 분들이 등산 혹은 관광과 축제를 즐기기 위해 찾는 곳이죠.

우리가 방문했을 때에도 때마침 문경사과축제(문경사과장터)가 열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문경새재도립공원도 가볼만 하지만, 주위에 생태탐방로와 자연생태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걷기에도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문경새재 자연생태관찰로를 산책하면서 문경새재 자연생태공원 가을풍경을 담았습니다.

문경새재 자연생태관찰로문경국민여가캠핑장/문경자연생태박물관 입구에서 문경새재 유스호스텔, 문경새재 자연생태공원까지 이어지는 길입니다.

문경자연생태박물관과  문경새재 자연생태공원을 잇는 길입니다.

문경새재 펜션 추천, 문경새재 국민여가캠핑장의 '문경 스머프마을'
문경 가볼만한 곳, 문경자연생태박물관

천천히 걸을수록 잘 보인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런 가을풍경은 걷지 않고는 오롯이 느낄 수가 없을 것입니다.

문경새재 자연생태관찰로는 이런 데크가 조성되어 있어서 걷기에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문경자연색태박물관 시작점에 있는 사과농원

탐스런 사과를 직접 따서 먹고 싶으나 참을 수 밖에요. ㅠㅠ

정말 먹음직스럽습니다.

문경새재의 청정 자연환경을 보여주는 냇가 모습

물이 어찌나 맑은지 여름이라면 그냥 지나치지 못할 것 같습니다.

도로에는 단풍이 익어가고 있습니다.

날씨까지 맑아서 산책하기 너무 좋았네요.

10분 정도 걸으니 문경새재 유스호스텔이 나옵니다.

사계절 썰매장이 있는데 눈이 내리는 겨울까지는 휴장!

딸아이와 조카가 썰매를 타고 싶어하더니 아쉬워 합니다.

강건너 산책로로 이동해서 문경새재 도립공원 방향으로 걸어갔습니다.

은행나무도 이제 노랗게 물들어가기 시작했네요.

문경새재 도립공원 일원에서는 2019 문경사과축제(문경사과장터)가 한창 진행 중이었는데요.

금년엔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개.폐막식 행사가 열리지 않고 문경사과장터로 변경하여 운영하고 있네요.

문경 감홍과 홍로라는 사과를 마음껏 시식할 수 있었는데, 정말 달고 맛있었네요.

문경사과축제 / 문경사과장터

문경새재 선비의 상

문경새재 초입에 건립된 선비상은 전통사회의 구심점을 이루었던 지성과 인격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우리 역사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끊임없이 미래를 창조하는 아름다운 한국인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옛날 과거를 보러 가기 위해 지나쳤을 문경새재의 선비들을 잠시 생각해 봤습니다.

새재비

영남의 선비들이 청운의 꿈을 안고 한양을 오가던 유서깊은 문경새재

옛길박물관 앞에는 에밀레종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단풍이 곱게 물들어가고 있네요.

문경세재 문경생태 미로공원

문경생태 미로공원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세요.

문경새재 자연생태공원 '문경생태 미로공원'

문경새재 자연생태공원에는 4개의 미로공원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문경새재는 백두대간의 남쪽 사면에 자리하고 있고, 주흘산을 중심으로 많은 생태자원들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그런 생태자원을 볼 수 있게 조성한 곳이네요.

문경 자연생태공원에도 가을을 한가득 담고 있습니다.

돌미로공원모습

문경새재 자연생태공원전망대

문경새재 도립공원에 갔다가 잠시 들러 미로공원에서 숨바꼭질하면 좋은 곳이네요.

가을이 가기 전에 가을을 느끼러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