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요리 및 생활정보

화장실 벽면 타일깨짐 현상(타일박리)

by 해피이즈나우 2019. 12. 14.
반응형

화장실 벽면 타일 깨짐 현상(타일박리)

 

 

일요일 오전에 아침식사를 하는데 화장실에서 '쿵' 하는 소리와 함께 뭔가 깨지는 소리가 엄청 크게 나더군요.

뭐지? 싶어서 화장실에 가보니 화장실 벽면에 있는 타일이 깨지고 금이 가 있더라고요.

웬 날벼락이야?

 

이런 경우는 처음 보는 것이라 겁부터 나더군요.

집이 내려앉았나 싶어 천장부터 바닥까지 자세히 살펴봤지만 벽면 타일만 깨져 있었습니다.

 

일단 안심~~ 휴~~

그래서 화장실 벽면 타일 깨짐 현상, 타일 박리가 왜 일어나는지 검색해 봤는데 의외로 각 가정마다 이런 현상이 많이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우리집 화장실 타일이 깨진 모습입니다.

 

양쪽으로 파편들이 나오면서 크고 작은 잔해들이 화장실에 떨어져 있고,

타일은 위에서 누른 것처럼 볼록 튀어나와 있습니다.

 

 

화장실에 사람이라도 있었으면 파편에 맞아 다칠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나마 다행인 건 사진에 보이는 부분만 깨져서 일부분만 수리하면 될 것 같습니다.

 

타일이 깨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라고 합니다.

우선, 새 집의 경우 기초 자리잡기 과정이기도 하고, 외부 충격에 의한 경우, 몰탈 접착이 불량인 경우, 속이 비어있는 것 등이 있습니다.

 

 

우리 아파트는 지어진 지 8년 정도 되었으니 기초 자리잡기는 아닌 듯하고, 외부 충격도 없었으니 접착 불량이나 속이 비어서 발생한 경우겠네요.

결국 부실시공과 저가 중국산 타일의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의외로 이런 화장실 타일 깨짐 현상이 각 가정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살짝 금이 가는 경우도 있고, 우리 집처럼 파편이 튈 정도의  크랙이 가는 경우도 있네요.

 

주로 한겨울에 이런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네요.

 

한쪽은 제법 많이 깨져 있고, 내부는 들리면서 공간이 꽤 있습니다.

 

하자보수 기간도 끝난 상태라 오롯이 비용을 들여 수리를 해야 하네요...ㅠㅠ

 

보통 타일이 깨지면 연쇄적으로 비어있는 공간이 있으면 깨진다고는 하는데 며칠 지나도 추가로 깨지지는 않아서 다행입니다.

 

깨진 타일 파편들

화장실 곳곳에 작은 파편들이 튀어서 정말 큰일 날 뻔했네요.

 

바로 다음날 공사업체에 요청해서 수리를 하긴 했는데 깔끔하지가 않네요.

색도 약간 다르고, 마무리가 엉망~~ㅠㅠ

 

 

화장실 타일은 비슷한 걸 찾기가 힘들다는데 최대한 비슷한 걸로 보수작업을 해야 하는데요.

갑자기 화장실 벽면 타일이 깨지는 현상을 보면 무서워하지 마시고, 전문가 불러 수리를 받아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