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기초일본어] 일본어 잘하고 싶을땐 다락원 독학 첫걸음(초등학생 일본어입문서}

by 해피이즈나우 2020. 3. 22.
반응형

[기초일본어] 일본어 잘하고 싶을 땐 다락원 독학 첫걸음(초등학생 일본어입문서}

 

 

오늘은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들을 위한 기초일본어 도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본어 잘하고 싶을 땐 다락원 독학 첫걸음"이란 책인데요.

초등학교 4학년에 올라가는 딸아이가 일본어를 공부해보고 싶다 해서 여러 가지 책을 찾다가 발견한 책입니다.

 

일본어를 막 공부하기 시작한, 혹은 재도전하는 왕초보 독학자들을 위한 맞춤형 첫걸음 교재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익히고, 본격적으로 일본어 회화를 배워나가는 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일본어 잘하고 싶을 땐 다락원 독학 첫걸음"이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구입할만한 책인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본어 잘하고 싶을땐 다락원 독학 첫걸음

 

저자 : 정의상

출판사 : 다락원

출판일 : 2019.3.4

페이지수 : 408

가격 : 15,000원

 

언어의 시작은 문자부터겠죠?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즐기면서 익힐 수 있도록 각 글자에 최적화된 연상 일러스트와 귀여운 움짤을 제작하였습니다. 

책에 실린 연상 일러스트와 책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접속되는 모바일 페이지의 움짤을 보면서 쉽고 재미나게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익힐 수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히라가나’의 오십음도표는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 놓을 수 있게 '브로마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과 함께 쓰면서 익힐 수 있는 공간을 충분히 마련하였으며, 일본어 문자를 다 외우는 그날까지 함께할 '가나 쓰기 연습장'도 별책으로 제공합니다.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다 외우면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오십음도 완성하기 표'를 다운로드하여서 빈칸을 채워 볼 수 있답니다.

 

[일본어 잘하고 싶을땐 다락원 독학 첫걸음]는 4가지에 초점을 맞추어 만들었다고 합니다.

 

1) 하라가나를 움직이는 그림인 움짤 연상법을 이용해 암기

2) 가타타나도 연상 일러스트를 적용해 암기

3) 단어, 문형, 문법 등은 꾸준히 해 나갈 수 있는 분량과 난이도로 진행

4) 총 복습을 위한 실전모의고사 제공

 

[일본어 잘하고 싶을땐 다락원 독학 첫걸음] 차례

 

일본어 문자와 발음을 먼저 배우고,

총 12개의 유닛으로 구분하였습니다.

 

 각 UNIT의 단어, 문형, 문법 등의 학습 내용은 처음 일본어를 접하는 학습자라도 꾸준히 공부할 수 있을 정도의 분량과 난이도로 구성하였습니다.

 

일본어의 시작,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익히는 페이지인데, 직접 써볼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써 보는 건 부록으로도 제공하고 있으니 일본어 문자를 익히는 것은 충분해 보입니다. 

 

문자 익히기 마지막에는 인사말이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12개의 Unit 중 1번 Unit입니다.

 

회화를 중심으로 필수표현, 문법을 이해하기 쉽게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단원이 끝나면 간단히 테스트해볼 수 있는 문제풀이가 나오고, 대화형식의 필수회화가 이어지면서 단원을 마무리합니다. 

 

 

필수표현과 설명

 

[일본어 잘하고 싶을땐 다락원 독학 첫걸음]에는 본문의 내용 뿐만 아니라 보조학습으로 제공되는 것들이 많이 있어서 좋습니다.

 

 

 

1)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문자표 브로마이드

2) 동영상강의 시청 가능

3) 교재내용에 대한 MP3 CD 제공

4) 학습도우미 미니북, 단어와 필수회화, 기초문법을 휴대하기 좋은 크기로 제공

5) JLPT N5 실전모의고사 제공

6) 가나 쓰기 연습장(히라가나, 가타카나)

7) 한자 쓰기 연습장 PDF제공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쓰기 연습장인 가나 쓰기 연습장

 

쓰기연습장 모습

 

JLPT N5 실전모의고사 

실력향상이 되었는지 테스트해 보면 좋겠네요.

 

JLPT N5 실전모의고사 문제모습

 

미니북으로 책 사이즈의 반으로 접어지는 사이즈입니다.

 

단어와 필수회화, 기초 문법이 정리되어 있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책에 나온 내용이 담긴 MP3 CD입니다

 

동영상강의와 한자 쓰기 연습장 PDF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에 올라간 딸 아이는 어려서부터 잠수네 영어교육 방식으로 공부를 해 왔습니다.

 

우연히 겨울방학에 초 3학년용 영어듣기평가를 보게 했는데 만점?

영어 애니메이션을 거의 이해하면서 듣길레 예상은 했는데 기특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엔 작년도 중 1학년과 3학년 듣기평가를 다운받아 테스트를 해 봤는데 두 개 모두 만점을 받는 것이 아니겠어요?

 

언어에 어느 정도 재능이 있는 것 같아서 이왕 외국어 공부할 때 다른 외국어를 접하는 게 낫다고 해서 딸아이에게 고르라고 하니 일본어를 공부하고 싶다고 합니다.

 

제가 고교 때 제2외국어로 배운 경험이 있어 당분간은 같이 공부해 나갈 생각입니다.

 

'다락원 독학 첫걸음'은 유튜브 동영상으로도 나와 있으니 유튜브로 공부하면 더 빨리 익힐 수 있겠습니다.

 

유튜브 '다락원 독학 첫걸음' 바로가기 

 

 

완전 문자 익히기부터 기초회화까지 잘 구성이 되어 있어서 좋아보여 초등학생 일본어 입문도서, 초보 일본어 입문서로 권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