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서울서커스축제 소식-서커스캬라반/서커스캬바레(문화비축기지)

by 해피이즈나우 2020. 9. 17.
반응형

서울서커스축제 소식-서커스캬라반/서커스캬바레(문화비축기지)

 

 

어느새 가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지내는 듯한 우리 모습, 자유롭지 못한 생활들에 지쳐가고 있네요.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이렇게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무료 서커스축제를 연다는 소식이 있어 공유합니다.

(서울시 내손안의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 옆에 있는 문화비축기지에서 차에 탄 채로 서커스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인(Drive-in) 방식의 서울서커스축제를 연다고 합니다.

100% 사전 예약으로 무료로 진행되다 보니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리는 서커스캬라반(서커스캬바레), 서울서커스 축제 예매하는 것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서울서커스축제 서커스 캬라반 예약 및 일정 안내

 

기간 9/18(금) ~ 10/11(일) 매주 금/토/일요일 

시간 13:00, 16:00, 19:00 (3회, 1회당 2팀 공연), 총 74회

장소 문화비축기지

관람료 무료

 

예약 매주 월요일 12:00(정오) 네이버 예약시스템 이용

예약기준 각 주차별 1회만 예약가능, 차량당 최대 3인까지만 탑승

자가용 없는 분 주최 측 준비한 렌터카(총 5대) 이용가능

 

네이버 에약시스템 바로가기

 

예약은 네이버에서 서커스 캬라반 또는 서커스 캬바레를 검색하여 예약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100% 사전 예약으로만 진행하며,  각 회차당 30대(1차량당 최대 3명)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9/18~20 예매는 종료되었고, 9/25~27은 9월 21일(월) 12:00부터 예약이 진행됩니다.

 

본 서커스축제는 서울문화재단 서울거리창작센터에서 코로나 위기 속에서 안전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나온 것이랍니다.

 

그동안 서울서커스축제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는데,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드라이브 인’ 방식으로 전환해 개최하게 된 것입니다.

관객이 문화비축기지에 입장하는 순간부터 공연 관람과 퇴장까지 모든 과정이 차량에 탑승한 상태로 진행됩니다.

 

이번 서울서커스축제는 두 종류로 진행이 됩니다.

9/18~10/4까지 매주 금~일은 서커스 캬라반이, 10/9~10/11(금~일)은 서커스 카바레로 열립니다.

 

‘서커스 캬라반’에서는 저글링, 마임, 공중곡예 등 국내 서커스 아티스트 16팀이 총 50회의 공연을 펼칩니다.

 

두 개의 사다리에 고정한 느슨한 줄을 타며 아슬아슬한 퍼포먼스를 펼치는 '슈뢰딩, 거의 고양이'와 다양한 서커스 기예를 접목하여 재미와 감동을 함께 담아낸 '재주 많은 아저씨의 50가지 서커스 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집니다.

서커스 캬바레는 10월 9일 ~ 10월 11일, 3일간 마찬가지로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립니다. 
 ‘서커스 캬바레’에서는 전통연희, 근대 서커스, 현대 서커스로 구성한 10편의 공연과 온라인 전시 1편이 선보입니다.

 

특히 ‘서커스 캬바레’가 펼쳐지는 매일 오후 8시에는 라이브 밴드의 연주에 맞춰 건물 5층 높이의 15m 상공에서 화려한 불꽃과 로프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SKY 밴드'의 공연이 밤하늘을 수놓는다고 합니다.

 

서울문화재단에 소개된 이번 주 공연 스케줄입니다.

그 이후 스케줄은 아직 공지 전인데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각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서울문화재단에서 가져온 아래 리플렛을 참고하세요.

 

리플릿_2020_서커스_캬라반.pdf
9.13MB

 

서울서커스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서울서커스축제’를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국내 서커스 아티스트의 수준 높은 공연이 한 자리에서 펼쳐지는데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드라이브 인’ 형태의 서커스 공연 관람방식이 코로나 시대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공연 입장객이 한정적이라 다수의 사람들에게 기회가 돌아가지 못하는 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그래도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이런 드라이브 인 서커스 축제를 기획해준 서울시에 감사드립니다.

다음 주 월요일 눈을 부릅뜨고 예약에 도전해야겠습니다.ㅎㅎ

너무 재밌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