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IT 이야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무설치 초간단 방법)

by 해피이즈나우 2020. 6. 6.
반응형

유튜브(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무설치 초간단 방법)

 

 

유튜브 동영상을 보다가 필요한 동영상이 있으면 소장하고 싶다든가, 아니면 공유하기 위해 다운로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기 위해 다운로드하는 경우 외에 공유할 경우에는 당연히 사전에 공유하고 사용해도 되는지 저작권을 반드시 확인하고 해야 탈이 없겠죠?

 

최근 SNS 사용현황을 살펴보면 다른 것들은 사용률이 줄어드는데 유독 유튜브만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유튜브 동영상을 다른 앱 설치 없이 쉽게, 초간단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2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첫 번째 방법 - offliberty 사이트 활용

 

첫 번째 방법은 OffLiberty(오프 리버티)라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OffLiberty는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거나 음성을 추출해주는 사이트입니다.

 

 

검색 포털에서 "offliberty"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https://offliberty.co/ 바로가기

 

유튜브에서 해당 동영상 주소(URL)를 복사해서 검색창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off' 버튼으로 마우스를 이동하면 전원 버튼이 되는데 그걸 클릭하면 됩니다.

 

동영상으로 변환되는 시간이 잠시 소요가 되고 위 화면처럼 나타납니다.

검색창 "Save link a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유튜브 동영상이 재생이 되는데요.

우측 하단에 메뉴버튼(≡) 버튼이 나타나고, 이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저장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2.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두 번째 방법 - youtube 앞에 ss 붙이는 방법

 

두 번째 방법은 사이트도 필요 없이 유튜브 해당 동영상 URL 앞에 'ss'만 붙이는 방법입니다.

ss를 붙이고 엔터키만 치면 바로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해상도를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유튜브 동영상이 재생되는데 우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누르면 동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이 외에도 고화질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어플(앱)을 설치하는 방법 등이 많이 있습니다.

설치 없이 초간단, 쉽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