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남산공원 주차장

by 휴식같은 친구 2021. 10. 29.
반응형

남산공원 주차장 정보

 

 

오랜만에 남산공원에 다녀왔는데요.

조금씩 단풍이 물들어가는 풍경이 무척 예쁜 곳이라 올 가을에는 한 번쯤 다녀오면 좋은 곳입니다.

 

남산을 한 바퀴 돌아보는 남산 둘리길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산등산코스, 남산둘레길 5가지 코스

 

남산서울타워가 있는 곳까지는 자동차 진입이 통제되어 있어 차를 가지고 가면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이동하거나 남산순환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이에 남산공원 주차장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1. 남산공원 주차장

 

차를 가지고 남산공원에 가는데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은 남산공원 주차장입니다.

안중근의사기념관과 한양도성유적전시관, 서울시 과학전시관 남산분관이 있고, 남산서울타워에 올라가기 위한 가장 최적의 주차장입니다.

 

남산공원 주차장 주차요금은 5분에 150원, 10분에 300원, 1시간 1,800원입니다.

남산공원 주차장 요금 부과시간은 09:00~24:00입니다.

 

다른 남산공원 근처에 있는 주차장에 비해 주차요금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남산사울타워에 쉽게 올라가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및 유공자 등은 80% 할인, 경차와 저공해자동차 등은 50%,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는 30% 할인되고요.

예전에 요일제 차량이 30% 할인이 됐는데, 요일제가 사라지면서 이 할인은 없어졌습니다.

 

2. 남산도서관 주차장

 

남산도서관 주차장은 남산공원 주차장 아래에 있는 도서관에 있는 주차장인데요.

처음 1시간까지는 무료이용이 가능하고, 1시간 초과 시부터 5분당 250원, 10분에 500원이며, 2시간 주차 시 3,000원을 내면 된답니다.

1시간 주차 시 무료이용이 가능하고 2시간까지 이용할 때에는 남산공원 주차장보다는 저렴하고 2시간을 초과하면 더 비싸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차요금 할인은 남산공원 주차장과 동일하며, 주차요금 부과시간은 07:00~23:00입니다.

하지만, 저렴해서 일찍 만차가 되어 주차하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3. 용산 도서관 주차장

 

용산도서관은 남산도서관 진입하기 전 소월로 바로 앞에 위치합니다.

이곳 역시 1시간은 무료 주차자 가능하며, 5분당 250원, 10분당 500원, 2시간 주차 시 3,000원을 남산도서관 주차장과 주차요금이 동일합니다.

주차요금 할인은 남산공원 주차장과 동일하며, 주차요금 부과시간은 07:00~23:00입니다.

 

1시간 주차하기엔 좋으나 2시간을 초과하면 남산공원 주차장 요금보다 비쌉니다.

그리고 주차면수가 12대 정도밖에 없어서 만차인 경우가 많네요.

 

4. 남산케이블카 주차장

 

남산케이블카 주차장은 주로 케이블카 이용하는 사람들이 주차하는 공간이긴 한데, 남상에 올라가시는 분들도 주차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케이블카를 타도 되고, 바로 앞에서 남산서울타워로 올라가는 등산길이 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 주차장 주차요금은 10분에 1,500원, 1시간에 9,000원이나 되어 추천할만한 주차장은 아닙니다.

공영주차장이 아닌 민영주차장이라 되게 비쌉니다.

 

남산 케이블카 요금과 주차장 안내

 

5. 흥국빌딩 주차장(퇴계로 166 흥국빌딩)

 

남산골한옥마을 옆에 하나은행 골목으로 들어가면 흥국빌딩 기계식 주차장이 있습니다.

평일엔 30분에 3000원으로 비싸나 주말이나 공휴일모두의 주차장 앱에서 결재하면 하루 종일 5,000원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곳에서 남산공원과 남산서울타워까지 올라가는데 거리가 있어 1시간은 족히 걸린답니다.

 

결론적으로 남산공원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주차장을 이용하려면 2시간 이내 주차 시에는 남산도서관이나 용산도서관 주차장이 좋고요.

2시간을 초과할 경우에는 남산공원 주차장이 낫습니다.

 

보통 남산서울타워까지 올라갔다가 내려오는데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주위 유적지나 공원, 전시관까지 관람한다면 3~4시간은 기본으로 소요되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참고로, 남산공원을 이용하는데 무료주차장을 찾는다면 주민센터 등에 주차해야 하는데 주차면수가 적고 거리가 멀어서 추천할 바는 아닙니다.

도심에 있어서 마땅히 무료주차를 찾기가 어렵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