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서울마리나 요트클럽과 더로드 아이스링크

by 해피이즈나우 2022. 3. 20.
반응형

서울마리나 요트클럽과 더로드 아이스링크

 

 

집에서 나와 여의도 한강공원 방향으로 산책하다가 서울마리나 요트클럽에 잠시 들렀습니다.

정식 명칭은 서울마리나 클럽&요트라고 합니다.

 

서울마리나 요트클럽은 서울에서 유일하게 요트를 즐길 수 있는 레저시설로 요트계류장이기도 합니다.

요트 계류공간은 총 90선석으로 국내 최대 규모라고 하더군요.

요트 외에도 제트스키 등의 수상레저 기구의 정박, 보관할 수 있고, 클럽하우스에는 각종 연회가 가능한 컨벤션센터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요트 하나 구입해서 이런 곳에 정박시켜놓고 필요할 때 한강에서 요트를 즐기는 삶, 너무 꿈같은 시간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울마리나 요트클럽에 들렀더니 안보이던 아이스링크가 하나 있더군요.

더로드 아이스링크인데 아린이들의 아이스하키나 피겨스케이트 강습(레슨) 혹은 작지만 대관을 해주는 시설이었습니다.

 

서울마리나 요트클럽과 더로드 아이스링크 이용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서울마리나 요트클럽 모습

아직 쌀쌀한 날씨이기도 해서 한가로운 모습입니다.

 

 

서울마리나 클럽하우스는 전면 통유리로 둘러 쌓여 시원한 리버뷰와 시티뷰를 자랑하며, 드넓게 펼쳐진 한강과 요트의 이국적인 경관을 조망함은 물론 국회의사당의 웅장함을 배경으로 각종 세미나, 연회, 런칭 행사 및 콘서트, 전시회 등을 진행할 수 있는 대형 컨벤션 홀과 테라스 그리고 다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라운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돛을 펼쳐 항해하는 요트를 형상화한 클럽하우스는 낮에는 유려함과 웅장함을 뽐내고 밤에는 각종 조명이 통유리 창과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한답니다.

 

요트계류장 모습

육상 요트 30척 내외와 수상 요트 60척 내외를 계류할 수 있는 곳이라네요.

 

그리고 주차장은 서울마리나 요트클럽 앞에 150대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요트들

 

요트탑승장

요트는 없지만 언젠가 이곳에서 요트를 타보기라고 하고 싶네요.

 

서울마리나에서는 다양한 테마의 요트 투어가 가능합니다.

2인 커플에서부터 50명 이상의 단체 요트 파티까지 다양한 크기의 요트 이용이 가능하고, 모두 단독 탑승 운항이어서 프라이빗 한 요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울러 서울마리나에서는 다양한 선상 파티를 즐길 수 있는데요.

2인 커플 만찬에서부터 6~8명의 소규모 파티, 20인 이상의 만찬 파티 등이 요트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회사의 부서 회식, 단체 모임, 연인 데이트, 생일파티, 가족 모임(회갑연 등), 각종 행사 뒤풀이 등에 적합한 듯하네요.

 

또한 서울마리나 요트아카데미에서는 요트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일반인은 물론 주니어를 대상으로 요트의 가장 기조척인 스타트 세일링부터 퍼포먼스 세일링의 각 단계별 딩기(Dinghy)교육과 요트마스터(Yacht Master) 단계까지 구성된 크루징 요트교육을 실시하고 있기도 합니다. 

 

서울마리나 요트투어 및 아카데미 바로가기

 

서울마리나 요트클럽의 클럽하우스

 

1층에는 베이커리 카페와 야외데크, 요트 탑승장이, 2층에는 대형 컨벤션 홀과 더로드 아이스링크가, 3층에는 연회홀, 4층에는 다목적 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회의사당 후면이 보이는 풍경

 

4층으로 올라가면 멋진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갈대밭이 있는 여의도 수변생태공원과 당산철교, 선유도공원이 보이는 풍경입니다.

 

여의도 시민요트나루(서울마리나 요트클럽) & 수변생태공원 한강풍경

 

서울마리나 요트클럽이 있는 풍경

 

여의도 수변생태공원

 

국회의사당과 여의도 일원

 

2층에는 더로드 아이스링크가 생겼습니다.

 

 

다른 곳처럼 자유롭게 타는 곳은 아니고 아이스링크나 피겨스케이팅 레슨용으로만 운영하고 있네요.

원데이레슨 8만원, 개인레슨 월 4회 25만원 등입니다.

아이스링크가 흔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레슨 받고자 하면 유익하겠네요.

 

휴무일 없이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애견 출입도 가능해서 별도의 공간에서 강쥐들과 놀 수도 있더라고요.

스케이트 등은 엔탈도 가능합니다.

 

더로드 아이스링크 모습

규모는 작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