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한빛출판사) 도서 리뷰

by 해피이즈나우 2022. 5. 12.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 (한빛출판사) 도서 리뷰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5년이 됐습니다.

그 이전엔 네이버 블로그를 했었고, 지금도 심심하게 하나씩 글을 올리며 조금은 소통을 하고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만은 못합니다.

 

몇 년 전 우연한 기회에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벌기라는 책을 접하면서 철저하게 돈을 벌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1일 1포스트는 기본이고 포스트 하나하나마다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있죠. 

하지만 현재 매월 미화로 500$ 이상은 수익을 발생시키고는 있는데, 그 이상의 한계는 극복하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한빛미디어의 나는 리뷰어다 체험단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라는 책이 보여 신청해서 받았습니다.

나름 블로그에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블로그로 투잡을 하기 위한 방법,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버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것 역시 이번에 배우게 되어, 이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그대로 적용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벌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은 책, 한빛미디어, 김동석이 지은 '네이버 블로그로 돈벌기' 도서 리뷰를 적어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

(1년에 5,000만원 버는 수익 확장 노하우)

 

출판일 2021년 9월 28일

초판 2쇄 발행 2022년 1월 7일

지은이(저자) 김동석

펴낸곳(출판사) 한빛미디어

가격 16,000원

 

 

이런 실전 노하우에 관계된 책은 저자의 캐리어를 가장 먼저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자 김동석은 서울대에서 체육학 석사를 받은 특이한 전공으로 회사생활하면서 블로거, 마케터, 작가, 유튜버, 강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속칭 N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현재 블로그 운영 8년 만에 누적방문자 2,400만명인 네이버 블로그 '동동이와 동쥬의 행복가득 육아일기'를 운영하고 있고,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한 다양한 수익활동으로 월 1,000만원을 달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0.1% 탑 블로거를 달성한 노하우로 강연 활동까지 이어지면서 고스란히 수익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 소개된 지은이의 수익 중에서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발생한 소득을 소개한 부분입니다.

2021년 12월에서 2021년 3월까지 보면 매월 200~400만원까지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대로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은 체험단, 애드포스트, 공동구매 판매, 마케팅대행, PDF 전자책 출간 등 다양한 수익원 중에서 애드포스트 한 가지에서만 이렇게 많은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실전에서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저자의 이야기를 필요한 정보만 쏙쏙 골라 기록한 책이라 블로그를 제법 한 저에게도 큰 도움이 된 책입니다.

 

아빠 블로거 동동이의 12가지 수익확장 부업 전략

 

총 3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고 부록으로 저자의 동영상 강의와 블로그 운영을 도와줄 다양한 탬블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는다고 마음먹고 따라 하더라고 100% 맞춰갈 순 없겠지만, 50%만 수행하더라도 어지간한 월급쟁이보다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은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거나 오랫동안 성장이 정체된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네이버 블로그 상위 0.1% 탑 블로거의 블로그 운영 전략 및 실전 수익화 노하우를 전달하는 책입니다.

 

블로그 최적화의 핵심인 주제 선정과 기획, 1일 1포스팅을 위한 효율적인 시간 관리, 글쓰기 방법, 키워드 추출을 통한 분석 방법 등 블로그 운영에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를 익히고, 수익화를 위한 저자의 12가지 부업 전략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친절히 알려주고 있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투자금, 리스크 없이 평범한 사람이라도 누구나 월급 이상의 수익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단순히 돈을 버는 노하우가 아니라 스스로를 브랜딩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확장하는 전략으로 경제적 자유 획득, 퍼스널 브랜딩 구축 등과 같은 꿈을 실현할 수 일을 것 같습니다.

 

1장. 블로그 투잡, 시작이 절반이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왜 네이버 블로그야야 하는지, 블로그 운영의 첫 단추인 주제 정하는 노하우,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의 변화, 블로그 지수에 대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블로그 지수에 반영되는 3가지 기준은 블로그 활동성 지수, 블로그 인기도 지수(포스팅 인기도, 주목도), 블로그 신뢰도 지수를 꼽고 있습니다.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의 핵심은 본인의 블로그에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것이고, 그러려면 검색할 때 네이버 상위에 검색노출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2장. 블로그로 돈 버는 실전 노하우

 

블로그 1일 1포스팅을 하기 위한 노하우, 키워드 추출방법, 메인노출로 이어지는 키워드, 콘텐츠를 탄탄하게 만드는 놀리의 골격, 인공지능이 좋아하는 글, 블로그에서의 소통의 중요성, 그리고 상위 0.1% 블로거가 알려주는 블로그 확장 팁 등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노출을 위한 키워드는 누구에게나 관심사인데요.

자동완성 키워드와 연관검색 키워드를 넘어서서 여기에서는 그동안 사용해 왔던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 외에도 블랙키위나 카똑똑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얻기 위한 다양한 방법, 서로서로 소통하가 위한 이웃과 댓글 달기에 대해서도 소개되고 있고요.

상위 0.1%가 알려주는 블로그 확장 팁은 작지만 소소하게 블로그 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들어 있습니다.

 

3장. 블로그 N잡과 퍼스널 브랜딩 실전 노하우

 

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에서 가장 핵심적인 내용들이 들어 있는 부분입니다.

블로그로 돈 벌기 위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블로그를 통한 수익모델로 직접수익과 확장형수익 모델, 블로그로 스펙만들기 등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돈벌기, 직접수익 모델에는 블로그 체험단, 포스팅 대행 배포형 체험단, 원고료 적립금 체험단,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인플루언서 등 5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실제 체험단 사이트 목록을 제시하고 있고, 각각의 체험단에 대한 사실관계와 현실에 대한 내용을 이해 빠르게 정리해 주고 있어서 좋았으며, 특히 제휴 마케팅으로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경우와 저품질 블로그 탈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돈벌기, 확장형 수입창출에는 공동구매 기획 및 판매대행, 체험단 기획 및 운영, 브랜드 컨설팅과 마케팅 대행, 티스토리 블로그+구글 애드센스, PDF 전자책 출간, 강의 및 영상콘텐츠 제작, 종이책 출간 등 7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잘만 하면 확장형 수익창출이 직접수익 모델보다 돈을 더 잘 벌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록에는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양식(탬플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만의 삼총사 정하기, 시간활용 자가진단시트, 1일 1포스팅 계획표, 나만의 황금 키워드 찾기, 나만의 시즌별 황금 키워드 찾기, 포스팅 논리 골격 만들기 등입니다.

 

블로그 하는데 이렇게까지 준비하면서 해야 하는가라는 생각이 저도 들었지만, 이란 노력없이 1년에 5000만원을 벌 수는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떠세요?

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 가능해 보이나요?

전 그동안 블로그를 해 온 입장에서 이 책의 저자가 말한 내용들이 상당히 많이 공감이 가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많이 알고 있을 것이라는 저 자신도 새로운 내용을 제법 많이 접할 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는 블로그로 취미활동을 하고 있거나 시작하려는 분, 아예 크리에이터로 나서 돈 벌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체계적으로 접근하고 상위 0.1% 블로거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분들에게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