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예술의전당] 서울 서예박물관의 대한민국문인화대전

by 해피이즈나우 2022. 10. 17.
반응형

[예술의전당] 서울 서예박물관의 대한민국문인화대전

 

 

지난 일요일에는 예술의전당 음악당에서 열리는 클래식 공연을 보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공연시간까지 잠시 여유가 있어 예술의전당 음악당 앞에 있는 서울 서예박물관을 먼저 구경했습니다.

 

예술의전당은 우리나라 전통문화예술을 계승하고 창작 활성화를 위해 1988년 1단계로 음악당과 서예당을, 1990년 2단계로 미술관과 자료관을, 1993년 3단계로 오페라하우스를 개관하는 등 복합문화예술기관으로 설립된 곳입니다.

 

예술의전당 서울 서예박물관은1988년 음악당과 함께 개관한 국내 유일의 서예전문 전시관으로 현대 서예가들의 실험적인 작품들도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4층 규모의 건축물에 2개층 5개 전시실과 2개의 수장고를 보유ㅏ고 있으며, 한중일 서예사 관련 고문헌'근역서화사' 등 우리나라 근현대 서화사 자료와 동아시아 현대 서예작품 1,300여 점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예슬의전당 서예박물관은 지금 (사)한국문인화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문인화대전 전시를 진행하고 있어서 그 모습을 담았습니다. 

 

예술의전당 음악당 맞은편에 있는 서예박물관에서는 사단법인 한국문인화협회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문인화대전 전시를 10월 25일까지 전시하고 있습니다.

 

 

서울예술박물관 관람안내

 

관람시간 10:00~19:00

휴관일(휴무일) 매주 월요일

관람료(입장료) 무료(전시종류에 따라 유료발생 가능)

주차장 예술의전당 주차장 이용
(무료전시는 주차할인 없으며, 유료전시의 경우 3시간 4,000원, 일반요금은 10분당 1,000원, 주말은 50% 할증)

 

서울 서예박물관은 예술의전당에 많이들 찾아도 방문하는 사람이 없어 유휴공간 같아 아쉬움이 들었네요.

 

사람이 없는 이유를 보니 3층 상설전시실은 폐쇄된 상태

전시는 2층 현대전시실에서의 대한민국문인화대전 수장작 전시만 하고 있었습니다.

 

대한민국문인화대전 전시실 모습

2개의 넓은 전시실에 벽을 따라 정말 많은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2022년 제23회 대한민국문인화대전은 지난 9월 2일까지 사군자를 포함한 자유로운 소재의 문인화 작품을 제출받아 9월 4일에 수상자를 발표했던 작품들입니다.

 

특선작품들

 

대상 작품

 

또 다른 전시실은 더욱 큰 공간에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문인화 작품들이 한 100여점 전시되어 있는데 대상부터 특선, 입선까지의 작품을 모두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문인화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잠시 드러서 구경하고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날 예술의전당에 방문해서 예술의전당 주변을 산책하고 국립국악원 국악박물관을 관람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예술의전당 공연장 및 풍경(주차장 정보)

김영철 & 이유정 & 정한빈의 아는 클래식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서울 체험] 국립국악원 국악박물관, 볼거리와 체험이 가득

예술의전당 맛집 & 카페, 정갈한 한식 담 그리고 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