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해외 여행

다낭 3박 4일 일정(다낭 패키지여행, 참좋은여행사)

by 해피이즈나우 2023. 4. 29.

다낭 3박 4일 일정(다낭 패키지여행, 참좋은여행사)

지난 2월에 TV홈쇼핑을 통해서 참좋은여행사 3박 4일 다낭패키지여행을 다녀왔습니다.

2월 말 다낭 날씨는 우기가 끝나고 건기가 시작하는 시점이고 평균기온이 23~4도 정도로 여행하는데 적당했습니다.

패키지여행이라 선택관광과 쇼핑센터 방문이 스트레스가 될 수 있지만, 좋은 가이드를 만나 그런 불협화음 없이 즐겁게 다녀왔습니다.

다낭 3박 4일 일정관광지와 선택관광, 쇼핑센터 방문까지 자세히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참좋은 여행사의 패키지여행 일정이지만, 대부분의 다낭의 패키지여행 일정은 여행사와 상관없이 비슷한 일정과 코스로 다녀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다낭 여행지와 식당, 선택관광, 쇼핑센터의 내용까지 관련 글을 링크로 연결해서 다낭여행을 총 집대성(?)한 내용을 구성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 다낭은 베트남 남중부에 자리한 최대 상업 및 항구도시로 5개의 직할시 중 하나로 호찌민, 하노이, 하이퐁 다음인 베트남에서 4번째로 큰 도시이며, 다낭의 한강이 있어 큰 강의 입구란 지명으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베트남은 알다시피 1800년대 중반부터 1900년대 중반까지 프랑스 식민지로 있었고, 1963년까지 남베트남의 민주진영으로 있다가 베트남 전쟁 후 북베트남의 공산주의로 통일이 되었습니다.

베트남 다낭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떠나는 해외여행지로, 다낭 곳곳에 가면 한국사람들이 가득 찬 모습이었습니다.

오죽하면 경기도 다낭시라고 했을까요?

참좋은여행사의 다낭 패키지 일정은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서 베트남 저가항공사인 비엣젯 항공으로 아침 6시 15분에 출발해 다낭공항엔 오전 9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습니다.

3박 4일 일정을 마치고 돌아오는 비행기는 밤 10시 45분 비엣젯 항공으로 오롯이 3박 4일 일정을 소화하고 왔네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흡연실, 주차장, 항공사 안내

베트남 다낭공항 풍경, 다낭국제공항 흡연실/환전소 안내

다낭 3박 4일 패키지여행 1일차

다낭여행 1일차에는 주로 다낭 시내와 한강 주변을 다녔습니다.

다낭국제공항에 도착해서 베트남 현지 가이드(한국가이드는 공항 출입금지)를 만나 가장 먼저 2017년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APEC 정상회의를 기념해 조성한 APEC공원(다낭 한강조각공원)을 구경했습니다.

다낭의 랜드마크인 한강과 한강 용다리 풍경을 볼 수 있었네요.

[다낭여행] 다낭 APEC공원, 다낭조각공원

점심시간이 되어 비원이라는 한식당에서 샤브샤브를 먹고, 숙소인 다낭 노보텔 호텔 근처에 있는 다낭박물관을 방문해 관람했는데요.

다낭여행 전 다낭의 역사에 대해서 어렴풋이나마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낭 한식당, 비원에서 샤브샤브와 삼겹살

베트남 다낭여행의 시작, 다낭박물관

오후 1시 정도 되어 숙소인 노보텔 다낭 프리미어 한리버 호텔에 체크인을 하고, 4시까지 자유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자유시간 잠깐의 짬을 내 호텔에서 한시장까지 한강 풍경을 담기도 했습니다.

다낭 노보텔 호텔은 다낭시내에 있으면서 한강 앞에 있어 여행하기 안성맞춤인 5성급 호텔이었고, 이튿날 오전엔 수영장을, 저녁엔 스카이라운지에 있는 펍인 스카이 36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낭 호텔, 노보텔(Novotel) 다낭 프리미어 한리버 숙박 후기

다낭 노보텔호텔 조식 및 전망좋은 수영장

다낭 야경이 멋진 다낭 노보텔 스카이라운즈 루프탑, 스카이36 라운지바

베트남 다낭여행, 다낭 한강 풍경

다낭 한강유람선 입장권 가격과 다낭 야경

아울러 다낭 노보텔 호텔 주변엔 다낭 재래시장인 한시장을 비롯하여 한시장 옆엔 콩카페, 하이랜드 커피 등 베트남의 유명한 프랜차이즈 카페를 비롯하여 싼커피(xanh 카페), 1975카페 등 로컬 카페도 많이 있습니다.

4일 동안 한시장에서 망고를 사서 먹고, 코코넛 커피 역시 무지 많이 마셨네요.

다낭여행, 다낭 한시장(Han Market) 쇼핑 및 환전소

[베트남 콩카페] 다낭 콩카페 1호점 코코넛커피, 역시 코코넛커피!

다낭 카페, 하이랜드 커피 인도차이나점

베트남 다낭 로컬카페, 싼커피(Xanh Coffee)

베트남 다낭 로컬카페, 다낭 1975 카페

다낭 노보텔 숙소에서 잠시 휴식 후 오후 4시에 모여 15분 정도 떨어진 영흥사에 갔습니다.

영흥사는 베트남 전쟁 당시 북베트남으로 통일되면서 남베트남에서 공직자나 정치가 등이 탈출을 위해 보트피플이 발생했는데, 이때 바다에 빠져 죽은 사람들을 기리기 위해 68미터 높이의 해수관음상을 세운 2003년에 세운 불교사찰입니다.

다낭 68미터의 해수관음상, 영흥사(링엄사)

영흥사에서 나와 강남바베큐에서 저녁식사를 한 후, 백사장 길이만 20~30km에 달하는 포브스에서 지구상에서 가장 섹시한 6대 해변에 선정된 해변인 미케비치 야경을 관람했고요.

이후 이날 마지막 일정으로 솔 스파 마사지에서 90분 간의 핫스톤 마사지를 하고, 케이마켓에서 장을 본 후 첫날 다낭여행을 마쳤습니다.

다낭 미케비치 (미케해변) 야경

다낭 마사지 추천, 솔스파 마사지 (Sol spa & massage)

다낭 3박 4일 패키지여행 2일차

다낭 패키지여행 2일차에는 오전은 자유시간, 12시에 모여서 호이안 투어를 했습니다.

다낭여행 패키지는 대부분 다낭과 호이안을 함께 묶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낭 해물명가에서 씨푸드로 점심을 먹고, 호이안으로 이동 중 먼저 오행산(마블마운틴)에 들렀습니다.

오행산은  철, 땅, 물, 나무, 불의 5가지 원소로 이루어진 5개의 석회암 산으로 신비로운 천연 동굴과 동굴 안의 대형 불상을 볼 수 있으며, 지옥코스와 천국코스의 동굴을 탐험하면서 바다와 하늘과 산의 아름답고 이색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베트남 다낭 씨푸드음식점, 명가 씨푸드 & BBQ (Nha Hang Hai San)

베트남 다낭 가볼만한 곳, 오행산 (마블마운틴) Thuy Son산

이어서 미케비치의 연장선에 있는 호이안의 해변인 안방비치바구니배(코코넛배)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안방비치는 베트남 최고의 휴양지로 특히 서양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었습니다.

바구니배(코코넛배)는 코코넛으로 만든 바구니배를 타고 한국 트로트를 들으며 투본강 주변을 한 바퀴 도는 체험으로 온통 한국인들뿐인 곳이더군요.

베트남 호이안 여행, 안방비치 (안방해변)

[호이안 투어] 호이안 바구니배 (코코넛배) 체험

호이안으로 이동하기 전에 호이안 도자기마을인 탄하마을에 들렀습니다.

베트남 도자기 기술이 전승되어 오는 마을로 도자기 체험을 할 수 있고 각종 기념품들을 살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배를 타고 투본강 하류를 따라 호이안 마을로 들어갔습니다.

베트남 호이안 도자기마을, 탄하 Son Thuy Pottery 도자기체험

저녁 6시가 다 되어 호이안에 도착했습니다.

호이안 구시가지에는 일본마을의 흔적인 내원교를 비롯해 중국인의 선조에게 참배하던 쩐가사당, 베트남 속 작은 중국과도 같은 관우의 사당인 광조회관, 중국인 무역상이었던 상가 겸 저택인 풍흥의 집, 떤끼고택 등을 구경하고 투본강에서 소원배를 타고 호이안 야시장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호이안에서 2시간 정도의 자유시간이 주어지고, 이후 소원배를 타서 소원초를 띄운 후 호이안을 빠져나와 문리버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고 이튿날 다낭 패키지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투본강 배타고 호이안 올드타운(구시가지) 풍경

베트남 호이안 구시가지(올드타운) 풍경

호이안 구시가지(올드타운) 야경

호이안 올드타운 - 떤끼의 집(떤끼고택), 광조회관

호이안 올드타운 - 내원교, 풍흥의 집(풍흥고가)

[호이안 투어] 호이안 구시가지, 호이안 야시장

호이안 야경이 예쁜 카페, 호이안 카페(Hoi an Cafe)

호이안 야경과 소원배타고 소원등 띄우기

호이안 베트남 현지식 식당, 문리버 레스토랑(Moon River Restaurant, Song Trang)

다낭 3박 4일 패키지여행 3일차

다낭 패키지여행 3일차에는 오전은 자유시간, 11시에 모여서 썬월드 바나힐 투어와 아오자이쇼, 그리고 선짜야시장에서 용다리 불쇼 & 물쇼를 보는 것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썬월드 바나힐 테마파크는 베트남 최고의 놀이공원과 관광레저시설을 갖춘 곳이라 평소에도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며, 베트남 사람들에게는 날 잡아 가족여행을 오는 로망의 여행지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아침부터 내린 비는 내내 그칠 줄 몰랐고, 비 온 날엔 썬월드 바나힐에 가면 안갯속에서 한 치 앞을 볼 수 없는 아쉬움으로 가득 찬 하루 일정이었습니다.

다낭 썬월드 바나힐 테마파크, 비와 안개가 야속했던 하루

썬월드 바나힐 테마파크, 안개 자욱한 골든브릿지

다낭 썬월드 바나힐 테마파크, 아라팡 뷔페(Arapang)

안개 때문에 제대로 구경할 수 없었던 썬월드 바나힐에서 나와 다시 다낭 시내로 이동, 베트남 전통 아오자이를 입은 아오자이쇼를 관람했습니다.

그리고 다낭 멜리아빈펄의 스카이라운지인 37층 다낭타워에서 맛있는 스테이크 요리를 먹었네요.

베트남 전통공연, 다낭 아오자이쇼(Ao Dai Show)

다낭 전망좋은 스테이크 맛집, 다낭타워 스테이크 하우스(다낭 멜리아빈펄)

다낭 3일차 마지막 일정은 다낭 스트릿카를 타고 다낭 야경을 보고 선짜 야시장을 관람했습니다.

kenkou coffee에서 맥주 한잔 하면서 다낭의 랜드마크인 용다리 불쇼와 물쇼를 관람했습니다.

우리는 선짜야시장에서 다낭 노보텔까지 걸어가면서 다낭 한강 야경을 관람하며 하루를 마쳤습니다.

[다낭 야경투어] 다낭 전동스트릿카 타고 다낭 한강과 미케비치 관광

다낭 야시장 투어, 선짜 야시장(Son Tra Night Market)

다낭 선짜야시장 카페, kenkou coffee & draft beer(켄코우 커피&생맥주)

[다낭 야경] 다낭 한강 야경보며 산책 (용다리 ~ 다낭노보텔)

다낭 3박 4일 패키지여행 4일차

다낭 패키지여행 4일차에는 오전은 자유시간, 11시에 모여 다낭 시내 일부와 쇼핑센터 방문으로 이루어졌습니다.

2월의 다낭 아침 날씨는 20~23도로 아침에 수영하기에는 다소 쌀쌀해서 이틀째에만 노보텔에서 수영을 하고, 나머지는 아쉽게도 수영을 하지 못했습니다.

11시에 모여 다낭 사랑의 부두와 다낭대성당(핑크성당)에 들러 사진을 찍었고, 점심엔 수수식당에 들러 분짜정식을 먹었습니다.

베트남 다낭여행, 사랑의부두 풍경

다낭 가볼만한 곳, 다낭 대성당 (다낭 핑크성당)

분짜정식이 맛있는 다낭 수수식당(SUSU Restrurant)

이번 다낭 패키지여행에서 쇼핑센터는 세 곳을 들렀는데요.

노니와 침향 쇼핑센터엔 베스트 노니(Best NONI)와 베트남 커피 매장인 카페 아방쎄(Cafe Abance), 잡화점인 다낭 KY 등이며, 마지막에 시간이 남아서 보너스(?)로 자기야 짝퉁샵(Jakiya)을 방문했습니다.

베트남 다낭 패키지여행 쇼핑센터(베스트 노니, 카페 아방쎄, 다낭KY 잡화점, 자기야 짝퉁샵)

[베트남 다낭여행] 다낭 쇼핑리스트(쇼핑목록)

그리고 베트남 다낭여행 마지막 일정으로 수스파 마사지에서 90분간 핫스톤 마사지를 받고, 처음 식사했던 비원식당에서 삼겹살 구이로 다낭여행을 마무리했습니다.

베트남 다낭에서 제일 큰 마사지 샵, 수스파 (Soo spa & Coffee) 스톤마사지

다낭 한식당, 비원에서 샤브샤브와 삼겹살

마지막으로 다낭 3박 4일 패키지여행 선택관광 내용입니다.

우리 일행은 호이안 바구니배, 다낭 스트릿카 투어, 아오자이쇼, 전신 스톤마사지 등을 선택해서 단체로 투어를 했습니다.

베트남 다낭 패키지여행, 선택관광 알아보기

지금까지 참좋은여행사의 다낭 3박 4일 패키지여행 일정을 알아봤습니다.

다낭 여행하실 때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