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서울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 서울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등

by 해피이즈나우 2023. 4. 26.
반응형

서울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 어린이대공원, 보라매공원, 월드컵공원 등

 

 

5월 5일, 어린이날은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보호의 정신을 높임으로써 이들을 옳고 아름답고 슬기로우며 씩씩하게 자라나도록 하기 위하여 지정한 날(아동복지법 제6조)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1919년 3.1 독립운동을 계기로 어린이들에게 민족정신을 고취하고자, 방정환 등 일본유학생 모임인 색동회가 주축이 되어 5월 1일 어린이날로 정했다가 1927년에 5월 첫 일요일로, 광복 이후엔 5월 5일로 정해졌습니다.

2023년은 101주년 어린이날을 맞게 되네요.

 

금년은 금요일이 어린이날이라 3일 연휴가 되었는데요.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어디로 가야하나 고민이 많을 텐데요.

 

서울시 내 손안의 서울에서 '놀이공원 부럽지 않은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서울공원'을 소개하고 있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으로 서울 어린이대공원, 보라매공원, 월드컵공원, 배봉산공원, 서울대공원, 남산공원, 낙산공원, 용산가족공원, 문화비축기지, 서울숲, 북서울꿈의숲, 광화문광장, 서울식물원 등입니다.

 

서울시는 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공원 일대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금년은 2019년 이후 거의 4년 만에 코로나로부터 완전히 벗어나 진행되는 행사라 많은 시민들이 함께할 것으로 보입니다.

 

1. 보라매공원

보라매공원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어린이 놀이한마당’을 개최합니다.
어린이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어디든 놀이터’, 버블쇼, 공군의장대의 의장 시범 공연, 파일럿 의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와 관람이 가능합니다.

 

보라매공원 주말나들이하기 좋은 곳이네요

 

 

2. 배봉산공원

동대문구 배봉산근린공원은 열린광장과 인공암벽장 일대에서 5월 3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날 가족축제’를 개최합니다.

에어바운스, 모래놀이, 대형블록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는 물론이고 돗자리도서관 등 쉼터가 함께 마련돼 어린이날 나들이 장소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3. 월드컵공원

마포구 월드컵공원에서는 ‘초록영웅 모여라’를 주제로 자연을 보호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초록놀이터’ 행사가 5월 5일 평화의공원 서울정원박람회장에서 펼쳐집니다.
자연과 가까워지는 빙고놀이, 생물다양성 젠가, 쓰레기 감소를 위한 분리배출 비석치기 등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환경과 생태에 관한 지식을 익히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미션 놀이들이 마련돼 뜻깊은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는데요.

행사 당일 정오부터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월드컵공원 평화의공원 가을풍경

 

 

4. 서울대공원 

서울대공원은 어린이날에 빠질 수 없는 인기명소, 금년에도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오전 10시부터 운영될 예정인데요.

어린이 치어리딩 공연, 과천시립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컬러풀 드림 프로필 사진 촬영, 동물 페이스페인팅, 동물박사 퀴즈왕 등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서울대공원,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미리 다녀왔어요

 

 

5. 남산공원

남산공원은 야외식물원과 유아숲체험원에서 ‘자연 체험 프로그램’, 호현당에서 전통 매듭으로 ‘가족 건강 팔지(장명루) 만들기’, 석호정에서 ‘석호정 가족 활쏘기’ 체험을 진행한다.

 

서울 남산공원과 서울남산타워 나들이

 

 

6. 낙산공원

낙산공원에서는 낙산의 역사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역사 체험도 하고 가족의 가훈을 족자에 만들어 보는 ‘순성놀이 벼슬놀이’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 야경명소, 낙산공원 야경

 

 

7. 용산가족공원

용산가족공원에서는 가벼운 신체활동과 놀이를 통해 생태계의 균형을 알아보는 ‘숲 밧줄 자연놀이’, 윷놀이, 투호놀이 등 상시 체험할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은 예약 불필요)

 

용산가족공원 나들이


남산공원과 낙산공원, 용산가족공원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4월 26일 오후 3시부터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8. 서울 어린이대공원

 

어린이대공원에서는 개원 50주년과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12:30~15:00 문화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 어우러진 축제 ‘꿈꾸러 50 SHOW’를 숲속의 무대에서 개최합니다.
‘꿈꾸러 50 SHOW’ 축제는 리틀앤젤스 공연단 공연을 시작으로 ‘펭수’의 쇼타임, 버블매직쇼, 어린이연극(오즈를 찾아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특히 이번 축제 행사에는 개원 50주년을 기념해 선착순 555가족(만5세 이상~초등학생 어린이 동반 가족)을 모집하는데요.

4월 26일 1차 오전 10시, 2차 오후 2시에 각각 285가족을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모집합니다.

행사 안내 자세히 보기 ☞ 클릭

 

9. 문화비축기지

문화비축기지는 T2 야외무대에서 뮤지컬 갈라쇼 '어바웃 드림 콘서트'를 5월 13일 저녁 7시부터 개최합니다.

꿈과 희망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70분 동안 야외공연장에서 감상할 수 있는데요.

5월 8일 10시부터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400명을 모집합니다.

 

마포 문화비축기지 나들이(주차장 정보)

 

 

10. 서울숲
서울숲에서는 시민들이 예술을 경험하고 생태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제1회 봄봄 서울숲 축제’를 커뮤니티센터 및 공원 일대에서 5월 5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합니다.

 

늦가을 서울숲공원 풍경(서울숲 주차장 등 이용정보)

 

 

11. 북서울꿈의숲
북서울꿈의숲에서는 5월 5일 ‘어린이가 행복한 꿈의숲’ 행사가 열립니다.

신나는 밧줄놀이 등 어린이들을 위한 재미있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1부(10시~12시), 2부(14시~16시)로 운영할 예정인데요.

4월 27일 오후 3시부터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12. 광화문광장

 

2022년 새롭게 개장한 광화문광장에서 처음 맞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광화문 어린이 축제 봄빛소풍’을 개최합니다.

광화문 어린이 축제 봄빛소풍에서는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아이들이 직접 바람개비와 가족사랑 팔찌 등을 만들고, 책 속 좋은 글 타투스티커 붙여주기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4일 오후 4시에 열릴 개막공연은 어린이들이 장래 희망으로 주로 꼽는 크리에이터를 대표해 인기 유튜버팀 ‘웃소’가 맡고, 공연 후에는 사인회를 개최합니다.
5일과 6일에는 지니TV 키즈랜드의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포토존과 무대를 진행하고, 어린이날 당일에는 스페셜 프로그램인 캐릭터 코스프레 퍼레이드가 열립니다.

아울러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광화문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현대해상 후원으로 6일 진행하는데, 미취학 어린이(4세 이상) 100명과 초등저학년 150명, 초등고학년 150명 등 총 400명을 사전 접수로 선발합니다.

행사 관련 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등을 참고하면 됩니다.

 

재개장한 광화문광장 풍경

 

 

13. 서울식물원

서울식물원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동화를 모티브로 만든 '거인의 정원'에서 정원색칠하기, 코끼리 링 던지기, 플라잉 컵쌓기 등 다양한 체험놀이를 진행하고, 어린이 정원사, 연꽃팔찌, 압화만들기 등 가족단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튤립과 수선화가 예쁜 서울식물원 꽃나들이, 해봄축제

 

14. 전쟁기념관

 전쟁기념관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문화축제 '해피 투게더'(Happy Together)를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하며, 축제 당일 전쟁기념관 2층 중앙홀에선 선착순 700명에게 완구 선물도 증정합니다.

또 기념관엔 에어 BB건 체험, 풍선아트, 기념관 네 컷, 나만의 캐리커처 등 15종의 체험 부스가 마련되고, 해병대 군악·의장대 시범과 태권도 시범, '이은경과 요들 친구들' 공연, 하모니카 연주, '로보카 폴리와 함께하는 신나는 댄스'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유아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달려라 꼬마 거북선' 특별교육과 전문해설사가 들려주는 어린이를 위한 '포키즈'(for Kids) 전시해설, 도서기증 캠페인 '북셰어링' 이벤트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용산 전쟁기념관(전쟁박물관), 한반도 5천년 전쟁역사를 한눈에! (사진많음)

 

15. 서울시교육청 어린이도서관

서울 성동구 소재 교육청 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날 및 개관 44주년을 맞아 5월1~7일 42종의 온·오프라인 체험 행사를 운영하는데요.

행사는 놀이마당, 문화마당, 배움마당, 체험마당, 정보마당으로 구성되고, 어린이도서관 관내 및 앞마당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에서 사전 접수 후 참여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