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해외 여행

[교토여행] 아라시야마 카페, 아라비카 교토 %커피(응커피)

by 해피이즈나우 2024. 2. 20.
반응형

[교토여행] 아라시야마 카페, 아라비카 교토 %커피(응커피)

 

 

교토 아라시야마의 대표적인 관광지텐류지(천룡사), 아라야시마 치쿠린 등을 둘러보고 아라야시마 거리를 걸었습니다.

 

교토 아라시야마 여행, 아라시야먀 도게츠교 및 먹거리

교토 대표사찰 여행, 아라시야마 텐류지(천룡사)

교토 아라시야마 대나무숲, 아라시야마 치쿠린 풍경

 

 

교토 아라시야마에 가면 꼭 마셔야 할 커피가 있다고 합니다.

교토가 낳은 커피 브랜드  ‘%Arabica Kyoto (아라비카 교토)’

 

아라비카 %커피라고 부르며, 우리나라 사람들은 %를 조금 눕히면 '응'으로 보여 응커피로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아라시야마 응커피(%커피)는 테이크아웃 카페이지만, 항상 줄 서서 기다렸다가 마실 수 있는 인기만점의 카페입니다.

 

교토 아라야시마 카페, 아라야시마 %커피(응커피) 후기입니다.

 

오전에 아라야시마에 도착할 때부터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까지 길게 줄 서 있는 아라비카 교토의 %커피 매장 모습

 

아라비카 교토 %커피는 교토 아라이야마와 히가시야마 등 세 곳의 매장이 있고, 홍콩과 중국, 프랑스 등세계 17개국에 진출해 있다고 합니다.

교토여행을 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국내 상륙은 아직 안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라시야마 아라비카 교토의 %커피 영업시간은 09:00~18:00이며, 휴무일은 없습니다.

 

교토 하기시야마의 니넨자카와 산넨자카를 방문하면서 아라비카 %커피 하가시야마점에 또 들리기도 했습니다.

 

교토 청수사(기요미즈데라) 카페, 아라비카 교토 히가시야마(%커피, 응커피)

 

도게츠교를 건너면서 바라본 아라비카 교토 %커피(응커피) 매장

아침시간인데도 더 길게 늘어선 모습입니다.

 

아라비카 교토 %커피(응커피)에서 바라본 도게츠교

도게츠교는 목조로 된 155m의 다리로 아라시야마의 상징으로 도게츠교 주변을 아라시야마라고 칭합니다.

 

교토 아라시야마 여행, 아라시야먀 도게츠교 및 먹거리

 

아라비카 교토 %커피(응커피) 앞 가쓰라강변을 따라 조성된 도로

 

아라시야마에 있는 가쓰라강

 

가쓰라강은 일본 교토부를 흐르는 요도가와강 수계의 일급수계라고 합니다.
가메오카시 근처의 산에서 발원하여 상류에서는 오이강, 카메오카시 부근에서는 호즈강이라 불리며, 아라시야마의 도게츠교 부근에서 가쓰라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아라비카 교토 %커피(응커피) 매장에 디피된 원두

 

아라비카 교토 %커피(응커피)는 교토의 ‘Asiamix’가 운영하는 커피 브랜드이네요.

하와이에서 커피 농장 운영을 시작으로 에스프레소 머신계의 최고봉이라고 불리는 ‘슬레이어 에스프레소’ 대리점 사업에 나선 것이라고 합니다.

 

2012년에 홍콩에 1호점을, 2014년엔 교토 히가시야마로 본점을 옮겨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라비카 교토의 로고는 이 "%"입니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로고를 고민하다가 커피나무에 열매가 맺힌 모습이 %를 닮았다고 해서 만든 것이라고 하네요.

 

특이한 % 로고 덕분에 시선을 끌며 SNS를 타고 인기 브랜드로 등극한 것 같습니다.

 

아라비카 교토 %커피 원두

 

%아라비카 블렌드와 디카페인 등이 있고요.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나카라과, 인도네시아 등의 원두를 로스팅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라비카 교토 %커피 메뉴

 

기본 메뉴는 드링크만 제공하는 스타일로 에스프레소 베이스의 커피, 드립 베이스의 커피, 기타 음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두는 오리지널 블렌드와 싱글 오리진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400~450엔, 카페라떼 500~550엔, 교토라떼 500~550엔 정도로 보통의 커피 가격입니다.

인기 No.1 메뉴는 깊고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카페라떼’이며, 뜨거운 라떼를 주문하면 라떼아트를 즐길 수 있답니다.

 

아라비카 교토의 추천 메뉴 베스트 3은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레모네이드 스틸이라고 합니다.

 

카페라떼

테이크아웃 매장이라서 주문 후 나와서 가쓰라강 제방 앞에 앉아 자연풍광을 즐기면서 마시곤 합니다.

 

응커피에서는 ‘슬레이어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 머신과는 달리 바리스타가 추출온도와 물의 양, 타이밍을 조작할 수 있어 바리스타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에스프레소’를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