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요리 및 생활정보

서울사랑 상품권 사용처 등 총정리(20% 할인에 경품행운까지)

by 해피이즈나우 2020. 3. 25.
반응형

서울사랑 상품권 사용처 등 총정리(20% 할인에 경품행운까지)

 

 

작년부터 지역별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지역사랑상품권을 경쟁적으로 발급하고 있는데요.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역사랑상품권을 할인하여 판매하는 등 자치단체별로 눈물겨운 경기부양을 고민하고 있는 듯 합니다.

 

경기도는 어제 전 도민들에게 10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10만원은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이 되는데요.

경기도내 업체에서 사용하게 하여 지역경제를 조금이나마 끌어 올라겠다는 의중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도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하여 움츠러든 소비심리를 열어 소상공인의 매출을 늘리고 골목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멈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서울시가 서울사랑상품권의 소비자 혜택을 최대 20%까지 확대하고, 경품이벤트까지 실시한다는 소식이 있어 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을 할인받아 구입하는 방법, 캐시백 받는 방법, 매주 행운 경품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 등  서울사랑상품권에 관한 모든 것을 정리해 봤습니다. 

 

서울시 서울사랑상품권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서울시 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기존 10%인 상품권 할인율을 15%로 높이고, 추가로 사용금액의 5%를 캐시백(cash back)으로 돌려주는 방식인데요. 

 

 

1만원 이상 상품권 이용 시 경품이벤트에 응모 되는 것은 물론 3월에서 6월 사용분에 한해 소득공제 60% 혜택(기존 30%의 2배)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혜택도 받고 골목경제도 살리는 ‘서울사랑상품권’, 마다할 이유가 없겠네요.

 

서울사랑상품권은 3월 23일부터 7월 말까지 15% 할인판매하며, 사용시마다 5%를 캐시백(4월 21일까지) 해 주어 최대 20%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종이상품권이 아닌 모바일 상품권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자치구별로 발행하는 모바일상품권으로 현재 18개 자치구에서 발행하여 유통되고 있습니다.

제가 사는 영등포구에서는 영등포사랑상품권이 발행되고 있네요.

 

 

(발행되고 있는 자치구 : 종로,중구,성동,동대문,중랑,성북,강북,도봉,노원,은평,서대문,마포,양천,금천,영등포,동작,관악,강동)

(4월~6월 발행 예정인 자치구 : 용산,광진,강서,구로,강남,송파)

 

예를 들어 영등포사랑상품권 10만원 짜리를 8만 5천원에 구입할 수 있고, 4월 21일까지 사용하면 5%(최대 5만원)를 캐시백해주는 것입니다.

 

서울시민(소비자)는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 제로페이 결제앱에서 15% 할인된 금액으로 사용을 원하는 자치구에서 발행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100만원 상품권을 85만원에 살 수 있는 셈이죠. 

할인판매는 7월 말까지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500억원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므로 조기에 완판 될 수도 있다네요.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상품권 구매앱을 설치하고, 상품권을 구매(본인 연결계좌에서 현금결재)하면 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종류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3종이고요.

구매한 서울사랑상품권의 유효기간구매 후 5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만원 이상 결제 소비자를 위한 ‘행운경품이벤트’도 추진한다고 합니다. 

 

9월말까지 상품권 구매 및 사용시 별도의 응모절차 없이 자동적으로 참여가 되고, 매주 총 350만원 상당의 경품을 50여명에게 지급합니다.

 

 

이벤트 기간은 3/23~5/3까지이고, 매주 추첨이 이루어집니다.

당첨자는 회차별 기간 종료 후 5일 이내에 개별통보가 가게 된다네요.

 

경품내역은 매주 1등이 200만원(1명), 2등이 50만원(2명), 3등이 1만원(50명) 등입니다.

 

지역경제 살리는 서울사랑상품권

소비자 혜택 20% 확대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

 

서울사랑상품권은 기존의 월별 구매한도를 7월까지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늘리고, 10%할인을 15% 할인으로 확대하였습니다.

총 발행액은 500억원 한도로 진행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상품권을 4월 21일까지 사용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연결계좌로 5%씩 캐시백이 되는데요.

최대 5만원까지(사용액 100만원까지) 되돌려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는 어디일까요?

 

서울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발행 자치구 내에 있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나 백화점, 사치업소,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되지 않는답니다.

 

영등포사랑상품권을 구입했다면 영등포구 관내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1만원 이상 서울사랑상품권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경품이벤트에 응모됩니다.

매주 200만원 혹은 50만원 상품권 당첨에 도전해 보세요.

 

경품이벤트는 오는 9월까지 진행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이용방법은?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QR코드 스캔을 선택해 촬영하고, 금액을 입력하면 끝!~

너무 간단하죠?

일반 제로페이 사용법과 동일하답니다. 

 

이번 서울사랑상품권 혜택은 개인 이용자에게만 해당이 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입 및 사용 방법

 

1) 제로페이 등 앱 설치

2) 본인 인증 후 예금계좌연결

3) 상품권 구매(15%할인, 계좌에서 85%인출)

4) 상품권 결재(5% 캐시백)

5) 행운 경품 자동응모

 

어렵지 않죠?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소비심리를 열어 지역 골목 상권을 살리는 서울사랑상품권!

더 커진 혜택이 반갑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을 이용하는 시민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게도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가맹 소상공인은 매출과 상관없이 상품권 결재권에 대해서는 결재수수료를 면제받고, 부가가치세 납부세액 공제대상에 상품권 결재액이 포함돼 세 부담 완화에도 한몫 하게 됩니다.

 

소비자는 20% 할인 받고,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에게는 힘이 되고, 서울 경제는 살아나는 한번에 세가지 효과가 나는 서울사랑상품권 당장 사야겠습니다.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