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전라.제주권 여행

[제주여행] 제주시 한림읍 용운동(수원리 우지포) 바다풍경

by 해피이즈나우 2020. 5. 14.
반응형

[제주여행] 제주시 한림읍 용운동(우지포) 바다풍경

 

 

오늘 포스트는 제주도의 푸른 바다풍경을 담아 봤습니다.

 

한림읍 협재해수욕장으로 가는 도중 잠시 푸른 제주바다 풍경이 너무 예뻐서 멈추고 바다구경을 하다가 이동했는데요.

제주바다는 언제 봐도 시원한 풍경이 매력적입니다.

 

제주 바다풍경을 담은 곳은 제주시 한림읍 수원리, 용운동이라는 마을입니다.

이곳에 있는 포구를 우지포라고 불리기도 하는 모양이네요.

 

우지포 너머로 보이는 켄실턴리조트 제주한림점이 있는 귀덕리 모습

 

이곳 용운동 우지포에도 해녀들이 많이 있는가 봅니다.

우지포 입구에 해녀들의 옷을 갈아입는 건물도 있더군요.

 

 

방파제의 벽화도 예쁘게 그려놨네요.

 

바위 위에서 낚시하는 분들이 보입니다.

 

에메랄드빛 제주바다 모습

여름이면 시원하게 풍덩 빠져버릴 것만 같습니다.ㅎㅎ

 

용운동 우지포에 있는 간이 등대

 

맞은편에 있는 한림읍 귀덕리 마을풍경

 

우지포는 한림읍 외딴 자연마을인 용운동 해변에 있는 안개를 두고 이른 말이고, 당시 우지라는 이름을 취한 표구의 이름을 말한다고 합니다.

 

좌측으로는 잠수촌, 우측으로는 귀덕촌 사이에 우지포가 있는 형국이네요.

 

검푸른 바다모습이 매혹적입니다.

 

한림읍 수원리 모습

 

제주바다는 정말 언제 봐도 멋지네요.

이래서 매번 제주를 다시 찾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