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은평한옥마을 카페, 북한산 제빵소

by 해피이즈나우 2020. 6. 25.
반응형

은평한옥마을 카페, 북한산 제빵소

 

 

은평한옥마을과 진관사에 나들이 다녀왔다가 예쁜 카페가 있길래 들어간 곳은 북한산 제빵소.

 

북한산 풍경이 예쁜 '은평한옥마을' 나들이

삼각산 진관사(진관사 태극기 이야기)

 

은평한옥마을에 있지만 한옥거리가 아닌 신식 주택가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북산산 전망이 좋은 카페입니다.

 

 

북한산 체빵소가 있는 건물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층은 야외데크가 있는 북한산 제빵소 카페(에스프레소바/베이커리)가 있고, 2층엔 여유의공간과 제빵실, 3층에는 문화의 공간과 스페셜 핸드드립, 4층에는 편집샵과 사색의 공간, 야외 테라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른 새벽부터 빵을 만들어 1층 카페에서 판매하는 시스템이네요.

 

옆에는 은평한옥마을 성균관 어린이집이 있네요.

은평한옥마을과 인접해 있는 이곳은 한옥이 아닌 신식 주택가들이 들어서 있는 곳입니다.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듯한 모습입니다.

현대건축물 뒤로 한옥마을이 있고, 골목 끝에는 하나고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차장도 하나고 맞은편에 위치)

 

북한산 제빵소는 은평한옥마을을 산책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곳인데요.

건물 밖 테라스에 앉아 한옥마을을 바라보며 차를 즐기는 여유로움이 묻어나서 잠시 들린 곳입니다.

 

북한산 제빵소 영업시간은 평일은 10:00~21:00, 주말 및 공휴일은 22:00까지 이어집니다.

매주 화요일(명절 당일)이 휴무라고 하는데요.

공휴일이면 정상영업하고 그 다음날이 휴무랍니다.

 

 

주차장은 조금 거리가 있는 곳(도보 5분 거리)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나고 맞은 편에 주차장(진관동 135-20)이 마련되어 있고, 안내요원과 셔틀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카페에서 셔틀을 운행하는 모습은 처음인데요.

은평한옥마을을 구경하며 산책하듯 다녀와도 좋을 것 같기는 합니다....ㅎㅎ

 

야외 테라스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여유로운 휴일을 즐기고 있습니다.

 

북한산 제빵소 입구

입구에는 빵 나오는 시간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예쁜 도자기들이 전시되어 있네요.

탐나는도다~~ ㅎㅎ

 

북한산 제빵소 메뉴

아메리카노 5,000원, 라떼 5,500원, 다른 차 종류는 5~6,000원선으로 다소 비싼 가격입니다.

 

북한산 제빵소 내부 모습

 

우리는 빵만 사가지고 나왔는데요.

빵 사진은 찍지 못하고 배속으로 쏙 들어가고 말았습니다.

 

시간이 없어 자세히 구경을 하지 못했는데 다음엔 4층까지 올라가서 구경하며 즐겨보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