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경상권 여행

문경 에코랄라 - 에코타운

by 해피이즈나우 2020. 8. 3.
반응형

문경 에코랄라 - 에코타운

 


문경 에코랄라에는 크게 문경석탄박물관, 가은 오픈세트장, 에코타운, 자이언트 포레스트 등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이라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문경 에코랄라 이용안내

문경 석탄박물관, 은성갱과 사택촌 (in 문경 에코랄라)
문경 가은 오픈세트장 (in 문경 에코랄라)
문경 에코랄라 - 자이언트 포레스트(거인의 숲)



원래 문경 석탄박물관과 가은 오픈세트장이 있었는데, 에코타운과 자이언트 포레스트 등의 야외 체험시설이 들어서면서 충청 이남 최대 테마파크로 문경 에코랄라가 탄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문경에코랄라에
들어 선 에코타운(echo town)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문경 에코랄라 에코타운에는 처음 맞이해주는 웰컴투타운, 백두대간의 생채를 알아보는 에코써클, 나만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에코 스튜디오, 키즈플레이와 팜카페가 있는 에코플라자 그리고 전시관과 이벤트홀 등으로 구성된 곳입니다.

 

 

문경에코랄라 입장권을 구매하면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에코카페에서는 매표소에서 주는 커피 할인권으로 커피를 저렴하게 마실 수 있답니다.

에코타운 앞에 있는 조형물은 예쁜 포토박스가 됩니다.

웰컴투타운
에코타운에 입장해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공간인 웰컴투타운은 대형 LED 월을 비롯하여 전시안내를 도와줄 안내 인포메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와 이벤트 시설의 티켓팅 및 전시, 이벤트 시설의 티켓팅 및 카페시설, 안내 인포메이션, 쉼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엔 키즈플레이가 있는데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놀이공간으로 키즈콘텐츠, 트릭아트, VR콘텐츠 등 다양한 체험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의 또 다른 공간, 에코써클(echo circle)


한반도 생명의 근원이자 문화의 터전인 백두대간을 통해 생태를 이해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는 체험형 전시공간입니다.

 

백두대간 주제관은 백두대간의 생태와 문화 그리고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체험형 전시연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에코써클 전체적으로 멋진 전시물인 FOREST FANTASIA (포레스트 판타지아)
사람과 자연이 함께 꿈꾸는 숲, 문경 에코랄라에서 떠나는 환상의 숲 탐험을 보여주고 있네요.

천정의 웅장한 숲을 표현했나 봅니다.

탄소발자국을 줄여 하나뿐인 지구를 지켜주라는 체험형 공간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체험공간입니다.

 

일촉즉발, 백두대간이 변하고 있다!

위기의 백두대간

우리 민족의 젖줄 같은 백두대간을 소중히 보존하여야 할 이유입니다.

다양한 캐릭터에 색을 입혀 숲에서 자유롭게 뛰어노는 공간을 체험하는 곳입니다.

백두대간 생태 전시모습

 

반대편 2층으로 올라가면 이혜영 작가와 임시내 작가의 전시회가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미술관을 거의 찾지 않는 입장에서 무료인데 구경이라도 해야 할 것 같아 둘러봤답니다. ㅎㅎ

 

이혜영 작가의 이야기

 

임시내 작가의 이야기

 

2층 전시관에서 바라본 1층 키즈플레이존 모습

 

내려와서 옆 공간 2층으로 이동했습니다.
영상제작의 기획, 촬영, 편집의 모든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는 촬영체험 스튜디오와 친환경 농법과 친환경 정원에 대해 알아보는 에코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코스튜디오에는 슬로우모션 스튜디오, 레일 스튜디오, 모션캡쳐 스튜디오, 초고속 카메라 및 특수효과 스튜디오, 지미집 스튜디오 등 5개의 영상촬영 스튜디오와 5개의 편집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층의 한쪽엔 에코카페가 있습니다.

에코랄라 곳곳을 누비며 구경하느라 지친 몸을 잠시 쉬게 하기에 좋은 공간이었네요.

 

에코카페 메뉴

 

매표소에서 티켓팅할 때 4000원 커피를 2500원에 마실 수 있는 할인 티켓을 주기에 커피를 주문해서 마셨습니다.

 

밖으로 나가면 에코타운 옥상정원이 펼쳐집니다.
석탄박물관과 가은 오픈세트장, 자이언트 포레스트가 눈에 훤히 들어와 풍경이 예쁜 곳이네요.

 

볼거리, 체험거리가 많은 문경 에코랄라 에코타운.

실내 전시공간으로서 구경도 하고 쉬었다 가기에 좋은 곳이니 에코랄라에 가시면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