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경상권 여행

흰여울문화마을 영화기록관(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촬영지)

by 언제나 휴식같은 친구 2020. 10. 27.
728x90
반응형

흰여울문화마을 영화기록관(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촬영지)

 

 

부산 영도구 흰여울길은 예전에 봉래산 기슭에서 여러 갈래의 물줄기가 바다로 굽이쳐 내림으로써 마치 흰눈이 내리는 듯 빠른 물살의 모습과 같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송도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흰여울길 주변을 제2송도라 일컫기도 합니다.

 

흰여울길문화마을에서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등 많은 작품들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영도구와 예술인들이 공가 및 폐가를 리모델링하면서 문화예술마을로 만들어 가고 있는 곳입니다.

 

영화 촬영지에 예술가 그리고 멋진 바다 배경이 한데 어우러져 요즘 부산에서 가장 핫한 관광지 중 한 곳이 바로 흰여울문화마을인데요.

지금의 관광지로서 흰여울문화마을을 만든 영화촬영지로서의 기록을 담은 흰여울문화마을 영화기록관 모습을 담았습니다.

 

흰여울문화마을 영화기록관은 최근에 오픈했는데요.

흰여울문화마을 안내센터를 만들면서 1층에 흰여울문화마을에서 촬영한 영화를 기록한 공간을 만든 곳입니다.

 

영도절영산책로 입구에 있는 카페 마렌 위로 올라가 마을 쪽으로 가면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카메마린 전망대에 그려진 흰여울 문화마을 모습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부산 바다전망 산책하기 좋은 길 

 

흰여울문화마을을 구경하는 방법은 아무래도 위 사진처럼 바다와 인접한 해안산책로를 따라 걸어갔다가 절벽 위로 올라가서 되돌아 나오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해안산책로에는 카페나 매점 등은 없으므로 음료나 쉬어가기 위한 공간을 찾는다면 어차피 위쪽 마을로 가야 하기도 합니다.

절영해안산책로에서 보는 바다풍경과 흰여울문화마을에서 바라보는 바다풍경이 다소 다르기도 하고요.

 

남항대교 앞바다 풍경

날씨가 좋아서 바다 뷰도 멋집니다.

 

흰여울문화마을 안내센터에는 1층에 영화기록관이 있고, 2층은 마을회관, 3층은 전망대와 포토존, 4층엔 흰여울 카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흰여울문화마을 영화기록관 입구로 들어가면 이곳에서 촬영한 영화 중 가장 인기 있었던 변호인과 범죄와의 전쟁 기록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양우석 감독이 만든 영화 변호인은 송강호 주연의 영화로 2013년 12월에 개봉한 이래 누적관객 1,130만명을 동원한 영화입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변화사 시절의 인권변호사로서 부림사건을 배경으로 한 작품입니다.

 

대종상 영화제에서 신임감독상, 시나리오상, 백상예술대상 작품상 등 많은 상을 받으며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윤종빈 감독의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는 최민식과 하정우 주연으로 2012년 2월에 개봉하여 47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영화입니다.

범죄와의 전쟁은 노태우 정권 때 1990년 특별선언으로 범죄와 폭력을 뿌리 뽑겠다는 각오로 선포한 사건으로, 조직폭력배들의 이야기를 사질적으로 포착해 낸 작품입니다.

 

2013년과 2012년에 개봉한 변호인과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포토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범죄와의 전쟁은 1980년대 부산을 배경으로 부패 공무원 출신의 반쪽짜리 건달 최익현과 깡패들이 결탁해 전성기를 맞다가 6 공시 절에 접어들어 범죄와의 전쟁기간을 거치며 살아남기 위한 과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이 영화에서 흰여울문화마을은 영화의 배경이었고, 최익현(최민식)이 세관 공무원 시절 살았던 동네입니다.

 

영화 변호인흰여울문화마을을 전국구 관광지로 만든 주역입니다.

영화 촬영할 때에는 빈집이었으나 영화가 흥행하고 관광객이 늘자 마을 안내소 겸 갤러리로 꾸며졌습니다.

 

흰여울문화마을 영화기록관 넓은 창으로 바라보이는 바다풍경

 

"니 변호사 맞제?

변호인님아 니 내좀 도와도"

 

영화 변호인과 범죄와의 전쟁에 나온 명대사들이 유리창에 적혀 있습니다.

 

흰여울문화마을에서 촬영한 영화로 변호인과 범죄와의 전쟁 외에도 많은 영화가 있는데요.

 

2012년에 개봉한 김윤식, 주지훈 주연의 암수살인 

2011년 정재영과 전도연 주연의 카운트다운

2006년 류승범과 황정민 주연의 사생결단

2005년 장동건, 이정재 주연의 태풍

2003년 차태현, 손예진, 유동근 주연의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흰여울문화마을에 들리시면 잠시 들러 바다풍경도 보고 추억의 영화에 빠져보시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