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경상권 여행

예천 용궁면 맛집, 단골식당 순대국밥 맛있네요

by 해피이즈나우 2021. 7. 12.
반응형

예천 용궁면 맛집, 단골식당 순대국밥 맛있네요

 

 

예천군 용궁면은 순대국밥으로 유명합니다.

50여 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용궁순대는 깨끗한 막창과 지역에서 생산되는 각종 채소와 한약재 등으로 만들어 깔끔한 맛이 특징인데요.

용궁에서는 매년 용궁순대축제를 열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예천 용궁단골식당이 가장 인기있는 맛집입니다.


용궁순대의 전통이 용궁 단골식당의 역사와 같이 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50여 년간 3대째 가업으로 내려오고 있는 식당입니다.

단골식당은 용궁 전통시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장에 있는 곳이 본점이고, 남쪽으로 조금 떨어진 곳에 2호점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용궁단골식당 영업시간은 10:00~21:30까지이고, 휴무일은 매월 1, 3째주 월요일이었는데, 이번에 방문하니 휴무일없이 영업한다고 적혀 있더군요.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주위 골목에 주차하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용궁순대국밥이 본격적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쌓은 것은 10여년 전 KBS 1박2일에 나오고 나서부터인 듯합니다.
이후에 6시 내고향, 생생정보통, 백종원의 3대천왕, 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생활의 달인, 굿모닝 대한민국, VJ 특공대 등 맛집으로 소개되는 거의 모든 프로그램에서 소개되고 있는 곳이네요.

 

단골식당을 방문한 유명인들의 사진과 사인이 가득 걸려 있습니다.

박항서 감독과 백종원 대표 사진이 유독 눈에 들어옵니다.ㅎㅎ

 

용궁 단골식당 메뉴

따로순대국밥이 7,000원,

전통막창순대와 김치막창순대, 모둠순대 등이 10,000원입니다.

인기있는 메뉴는 따로국밥과 전통막창순대, 오징어볶음 등으로 보이네요.

기본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멸치볶음과 김치, 깍두기, 백김치

그리고 순대국밥을 얼큰하게 먹고 싶을 땐 양념과 청양고추를 넣으면 됩니다.

 

저는 내장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순대만 들어간 따로순대국밥을 주문했습니다.

 

내장 대신 순대만 10여 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내장까지 들어가면 순대는 4개 정도 들어간 것 같습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육수가 순대국밥의 묘미죠.

소문난 만큼 순대국밥 맛있습니다.

 

그리고 오징어볶음도 주문했는데요.

불향이 무척 강하고 맛있습니다.

술안주나 공깃밥을 주문해서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50여년 동안 3대째 이어져오고 있는 예천군 용궁면 단골식당의 순대국밥

회룡포나 삼강주막을 방문할 때 식사하고 가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