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경상권 여행

특이한 휴게소, 진남교반에 위치한 진남휴게소

by 해피이즈나우 2020. 7. 27.

특이한 휴게소, 진남휴게소

지난번 중원대로에 있는 특이한 휴게소인 조령휴게소를 사진에 담았었는데요.

특이한 휴게소, 조령휴게소 (in 중원대로)

문경시와 괴산군에 위치한 중원대로, 문경대로, 중부로의 반경 10km 이내에는 네 개의 럭셔리한 호텔과 같이 생긴 국도 휴게소가 있습니다.
중원대로의 조령휴게소와 연풍휴게소, 중원대로와 연결된 문경대로의 진남휴게소, 그리고 중부로의 시루봉휴게소가 바로 그곳입니다.

이번엔 특이한 휴게소 두번째 이야기로 진남휴게소 풍경을 담았습니다.
진남휴게소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여러 번 방문한 곳인데요.

특히 꼬마김밥이 맛있어서 지나칠 때마다 들리는 곳이기도 하네요.

[문경여행]진남휴게소, 꼬마김밥이 맛있는 문경대로 휴게소

진남휴게소 외형모습, 조령휴게소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내부를 보면 진남휴게소와 조형휴게소가 쌍둥이 같습니다.

진남휴게소는 진남교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진남교반경북팔경 중 1경으로 꼽히는 기암괴석과 깎아지른 듯한 층암절벽이 있는 곳인데요.
강 위로 철교와 구교와 신교 등 3개의 교량이 나란히 놓여 있어 자연과 인공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영강의 기암괴석, 원삼국시대의 고모산성, 토끼비리, 기차가 다녔던 문경오미자테마터널, 진남 레일바이크, 문경 산악바이크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진남휴게소의 인공폭포

현재 진남교반낙동강 지류인 가은천과 조령천이 영강에 합류하였다가 돌아나가는 지점으로, 아름다운 노송이 우거진 숲 앞으로 넓은 모래사장이 펼쳐지고 주차장 휴게소, 인공폭포 등이 마련되어 있어 여름철 휴양지로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진남교반의 조형물
다리 위의 조형물은 진남교반 주변 관광자원화 사업으로 선정되어 문경시 마성면 소재 고모산성에 있는 석현성을 형상화하여 제작한 것이라고 합니다.

밤에는 LED 조명으로 멋진 야경을 선사하는데, 야경 조명 운영시간일몰시부터 22:00까지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진남교반의 구교(진남교)와 신교(진남 2교) 모습

진남교 아래에는 비가 많이 와서 물이 제법 많이 흐르고 있는데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제법 보입니다.

멀리서도 바닥이 훤히 들여다볼 수 있을 정도로 맑은 영상의 모습입니다.
휴게소에 들렀다가 딸아이가 한참을 물놀이 삼매경에 빠졌다가 갔습니다.

진남교반(진남휴게소)에서 물놀이

진남휴게소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럭셔리한 중국에 있는 고급 연회장 느낌이 나는 내부 모습입니다.

주위가 온통 반짝~반짝~

진남휴게소에는 한식과 양식,  분식 등 식사 메뉴뿐만 아니라 카페와 편의점, 패션 의류샵, 액세서리샵 등이 있습니다.
앞에서 봤던 조령휴게소와 비슷한 인테리어로 럭셔리한 모습이랍니다.

럭셔리한 크리스털 조형물들이 유리벽으로 된 수납장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양식당 모습인데요.
한식당에 비해 양식당은 인기가 덜한 것 같습니다.

음료와 분식 메뉴

이곳 진남휴게소 들리면 우린 꼬마김밥을 빼지 않고 먹고 가곤 합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드셔 보세요.
되게 맛있어요. ㅎㅎ

한식당과 양식당 메뉴
대체로 식사메뉴들도 맛있습니다.

조령휴게소엔 예약하고 방문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이니 진남휴게소 음식도 맛이 있답니다.

패션의류샵도 럭셔리한 모습
휴게소인지 쇼핑몰인지 막 헷갈리는 곳입니다.ㅎㅎ

편의점 모습

진남교반에서 물놀이한 날에도 역시 꼬마김밥을 주문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리고 그다음 날 서울에 올라가면서 고모산성과 오미자테마터널을 구경하고 다시 들렀습니다.
이번엔 꼬마김밥과 떡볶이를 주문했는데요.

오잉?
떡볶이도 맛있습니다.ㅎㅎ

이래서 지나갈 때마다 진남휴게소에 들르게 되네요.
특히, 진남휴게소는 진남교반이라는 천혜의 풍경을 간직한 곳이라 한번 들러서 주위 풍경을 눈에 담고 가면 너무 좋은 곳이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