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요리 및 생활정보

제로배달 유니온 출시, 서울사랑상품권 20% 할인까지

by 해피이즈나우 2020. 9. 16.
반응형

제로배달 유니온 출시, 서울사랑상품권 20% 할인까지

 

 

서울시가 9월 16일 배달중개수수료를 대폭 낮춘 ‘제로배달 유니온’을 정식 출시했습니다.

또한 16일 서비스 시작에 맞춰 서울사랑상품권 1,200억 원을 발행한다고 하는데요.

 

제로배달 유니온에서 할인 가격으로 구매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10%를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합치면 무려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셈이네요.

 

영수증 추첨을 통해 스마트TV와 안마의자 등 경품을 주는 행사도 열린다고 합니다.

서울시 내손안의 서울에 소개된 제로배달 유니온 출시소식과 서울사랑 상품권 20% 할인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와 중소배달앱사는 배달중개수수료를 0~2%로 대폭 낮춘 ‘제로배달 유니온’ 서비스를 우선 7개 배달앱부터 시작하고, 제로배달 유니온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울사랑상품권 1,200억 원을 추가 발행한다고 합니다.

‘제로배달 유니온’은 소상공인의 배달중개수수료를 절감하기 위해 서울시와 (재)한국간편결제진흥원, 소상공인단체, 민간 배달앱사가 협약을 체결하고 민관협력방식으로 추진하는 주문배달서비스입니다.

 

 

전에 제로배달 유니온이 무엇이고, 공공 배달앱의 차이가 무엇인지 적은 글이 있는데요.

차이점을 알고 싶으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로배달 유니온(배달앱 + 제로페이)과 공공배달앱 비교

 

제로배달 유니온 가맹점은 2% 이하의 낮은 중개수수료로 부담을 덜 수 있고, 소비자는 최대 10% 할인을 받은 서울사랑상품권을 구입해 배달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혜택으로는 저렴한 중개수수료(2%), 서울사랑 상품권 온라인 결재가능, 결재수수료 0.5%로 저렴합니다.

소비자혜택으로는 최대 10%할인하여 서울사랑상품권을 구입해 배달앱을 이용할 수 있고, 온라인 결재시 10%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10월 14일까지는 이벤트까지 실시하니 행운을 기대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1차로 출시된 배달앱 7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음식 : 맛있는 소리, 띵동-제로배달유니온(허니비즈), 먹깨비-제로배달유니온(먹깨비), 서울愛배달-제로배달유니온(스폰지), 부르심제로-제로배달유니온(만나플래닛)
2) 전통시장 : 놀러와요시장-제로배달유니온(위주)
3) 마트/슈퍼물품 : 맘마먹자-제로배달유니온(더맘마), 로마켓-제로배달유니온(질경이)

 

제로배달 이용가능 앱은 ‘맛있는 소리, 띵동’, ‘먹깨비’ 등 총 7개로,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앱명에 ‘–제로배달유니온’ 명칭이 붙어 있는 앱을 검색해 설치하면 됩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자치구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서울시는 제로배달 유니온 오픈기념으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시 1개월간 10% 추가 할인(1일 최대 2,000원, 월 최대 5만 원)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최대 20% 할인(상품권 10%할인구매+상품권 결제시 10%할인)을 받는 셈인데, 아쉬운 부분은 1일 2,000원으로 제한되어 있고,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는 점이네요.

 

또한 ‘제로배달 영수증 경품행사’도 9월 16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합니다. 

 

제로배달 앱에서 사용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영수증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하여 스마트TV, 안마의자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16일 오전 9시 오픈 예정)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로배달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제로배달 유니온’ 가맹점 모집안내

 

서울에 사업장을 둔 자영업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가맹점 입점은 음식점, 카페, 동네마트 등 배달가능 물품을 판매하는 서울에 사업장을 둔 자영업자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가입을 원하는 사업자는 제로배달 유니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네요.

아울러 16일부터 서울사랑상품권을 24개 자치구에서 최대 10% 할인하는 판매도 시작됩니다.
16일부터 발행하는 서울사랑상품권은 총 1,200억 원 규모이며, 종로구, 중구 등을 시작으로 총 24개 자치구에서 최대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네요.

 

제가 사는 영등포는 17일(목)부터 판매를 하네요.

 

코로나로 인해 배달이 일상이 된 요즘 배달수수료가 비싸 부담되면서도 어쩔 수 없이 주문해서 먹어야 했는데요.

제로배달 유니온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은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하는 시민들은 정말 많은 할인을 받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졌네요.

저도 당장 제로배달 유니온 앱을 설치해서 서울사랑상품권을 구입하고 사용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