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해외 여행

홍콩 맥도날드와 우리나라 맥도날드 빅맥지수 비교

by 해피이즈나우 2018. 11. 4.
반응형

홍콩 맥도날드와 우리나라 맥도날드 빅맥지수 비교

 

 

홍콩여행 중에 태풍을 만나 베스트웨스턴호텔 하버뷰에서 하루를 더 묵게 되었습니다.

바로 망쿳이라는 슈퍼태풍입니다.

 

슈퍼태풍이 오면 홍콩은 대중교통은 물론 상가들도 모두 문을 닫고 말더라고요.

호텔음식은 싫고 점심은 먹어야겠기에 뭘 먹어야 되나 고민하다가 일단 밖으로 나왔습니다.

 

다행히 근처의 상가나 매점, 식당들은 모두 문을 닫고 있는데, 호텔 옆에 있는 맥도널드는 문을 열어놓았더라고요.

용감한 맥도널드 덕에 점심을 해결할 수 있었네요.ㅎㅎ

 

홍콩의 맥도날드와  우리나라의 맥도날드 가격빅맥을 기준으로 비교해 봤습니다.

 

홍콩 맥도날드

슈퍼태풍 망쿳이 한참 지나가는 시간, 

거리에는 차량은 아예 찾아볼 수 없는 유령도시가 되어 있습니다.

 

 

우산은 바람이 너무 세게 불어 쓰고 갈 수도 없는 상황

우의가 아니고서는 이동도 거의 불가능하네요.

 

우리 일행은 비가 조금 잦아들자 맨몸으로 뛰어갔습니다.ㅠㅠ

 

홍콩 맥도날드_6

거의 모든 상가가 문을 닫은 상태라 맥도날드 매장엔 손님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우리같은 처지의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까지 섞여 있습니다.
 
 
홍콩 맥도날드 하니까 몇달 전에 본 기사가 생각납니다.

홍콩의 집값은 평당 1억 원, 미친 집값이라고 표현하더군요.

그러다 보니 24시간 문을 여는 맥도널드에서 밤을 보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을 맥난민(McRefugee) 또는 맥슬리퍼(McSleeper)리고 부른다고 합니다.

 

홍콩 맥도날드_2

홍콩 맥도날드 메뉴판입니다.

 

세계 물가를 비교하는 방법으로 보통 맥도날드 빅맥 가격으로 비교를 하는데요.

홍콩 맥도널드의 빅맥 단품이 18HK$(2,600원), 세트가 34HK$(4,800원)

우리나라의 빅맥 단품은 4,600원, 빅맥세트가 5,700원입니다.

 

 

빅맥으로 판단한 맥도날드 가격은 홍콩이 우리나라보다 저렴합니다. ㅠㅠ

한국이 봉인가?

 

홍콩 맥도날드_3
홍콩 맥도날드_4

일행 중에 한 분이 태풍 오기 전에 구입했다던 컵라면을 하나 주던데 혼자 먹을 수가 있나요?ㅎㅎ

맥도널드까지 들고 왔네요.ㅎㅎ

 

홍콩 맥도날드_7

이 태풍에 문을 연 용감한(?) 맥도날드의 유리창은 온통 테이핑이 되어 있습니다.

 

홍콩 맥도날드_8

세 명이 빅맥 세트 세 개를 주문하여 근근이 점심을 해결했네요.

빅맥의 맛은 한국에서 먹던 맛과 거의 유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