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IT 이야기

갤럭시 내비게이션바 버튼 추가, 삼성 갤럭시 A32 알림창 열기(굿락-Good Lock)

by 해피이즈나우 2021. 5. 2.
반응형

갤럭시 내비게이션바 버튼 추가, 삼성 갤럭시 A32 알림창 열기(굿락-Good Lock)

 

 

그동안 LG 스마트폰만 사용하다가 최근에 삼성 갤럭시 A32 기종으로 기기변경을 했습니다.

프리미엄 폰을 사용하다가 보급형 폰으로 변경하니 새로나온 기종이라도 그 기능에는 미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만, 그럭저럭 사용할만한 폰인 것 같네요.

 

갤럭시 A32 스펙 및 요금제에 다른 가격

 

LG폰에는 스마트폰 하단에 있는 내비게이션바에 제일 상단에 뜨는 알림창 열기 버튼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삼성 갤럭시에는 그런 기능이 없더군요.

알림창 화면을 터치해서 내리는 방법을 쓰지 않다 보니 여간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갤럭시에서 내비게이션바에알림창 열기 버튼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았는데, 굿락(Good Lock)을 활용해 추가, 삭제, 수정 등 편집하는 방법까지 정리해 봤습니다. 

 

새로 바꾼 갤럭시 A32 화면 모습입니다.

기존에 LG G7 ThinQ를 사용했는데, 화면 크기는 길이만 약간 큰 편이고, 그립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화면 하단의 내비게이션바에는 뒤로가기 버튼과 홈버튼 그리고 실행되고 있는 앱 버튼만 배치되어 있습니다.

 

먼저, 갤럭시에는 기본적으로 'Galaxy Store'라는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스토어를 실행해서 다른 어플을 설치해줘야 하더군요.

 

(구글플레이나 애플스토어에서는 다른 앱이 검색이 되므로 갤럭시 스토어에서 검색을 해야 합니다.

 

갤럭시 스토어(Galaxy Store)에서 '굿락(Good Lock)'을 검색해서 설치를 진행해 줍니다.

 

 

굿락(Good Lock)은 안드로이드 8.0 삼성 갤럭시 단말기를 위한 것으로, 삼성이 제공하는 다양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제공하는 앱입니다.

홈잠금화면, 상태알림바, 내비게이션 바 등 화면 디자인을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설치를 마쳤으면 굿락(Goog Lock)을 실행시켜 줍니다.

 

"동의"

 

굿락(Goog Lock)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Lock Star - 홈 잠금화면을 내 취향껏 변경할 수 있는 어플 

QuickStar - 스마트폰 상단의 알림창의 위치, 표시 여부를 편집하게 해주는 어플

Clockface - Always On Display의 시계화면을 내 마음대로 커스텀할 수 있는 어플

MultiStar - 멀티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는 어플

Home Up - 향상된 One UI Home을 경험할 수 있는 어플

NavStar - 내비게이션바의 버튼을 추가하거나 편집, 제거하는 어플(오늘 작업할 내용)

NotiStar - 새로운 알림관리를 설정해주는 어플 

 

 

각각의 어플들은 굿락에서 클릭했을 시 따로따로 설치가 되게 되어 있습니다.

삼성에서 제공하는 어플들이라 일곱 가지 어플들은 굿락에 들어와서 설치가 가능하고 삭제도 동일합니다.

 

여기서 하고자 하는 것은 갤럭시 내비게이션바에 있는 버튼을 추가하고 삭제, 편집하는 것이기 때문에 NavStar을 선택해서 설치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NavStar에 들어가면 제일 상단의 '사용 중'을 'ON'으로 터치해 주고요.

 

아래쪽에는 내비게이션바의 여러가지 형태가 나타납니다.

삼성 갤럭시에는 기본으로 세 가지 버튼만 나와 있습니다.

 

저는 내비게이션바에 상단의 알림창 열기와 내비게이션바를 숨기거나 고정시키기 버튼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내비게이션바 고정/숨기기 버튼은 'ON'으로 바꾸고, 알림창열기는 '새로 만들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나오는 화면에서 '버튼 추가'를 선택합니다.

 

설치할 버튼은 세 가지 선택사항을 적용합니다.

첫번째는 배경색상, 두 번째는 버튼배치, 세 번째는 아이콘입니다.

 

스마트폰 상단의 알림창 열기버튼을 클릭하면 내비게이션바에 표시가 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추가로 원하는 명령의 버튼이 있으면 선택해서 추가할 수 있답니다.

 

다음엔 새로 추가한 매비게이션바의 버튼을 길게 터치하여 원하는 방향에 위치시키면 됩니다.

마지막 아이콘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 선택해서 바꾸시면 됩니다.

 

전 그냥 원래 아이콘으로 햇네요.

'완료'를 터치하고 빠져나오면 됩니다.

 

그러 내비게이션바에 알림창열기 버튼과 내비게이션 숨기기/고정 버튼이 새로 생겼음을 볼 수 있습니다.

알림창열기 버튼을 갖다 놓으니 이렇게 편할 수가 없네요. ㅎㅎ

한 손으로 조작하기가 참 편해졌습니다.

 

 

굿락(Good Lock)에는 보셨듯이 내비게이션바 말고도 다양한 화면 인터페이스를 꾸밀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활용하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