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IT 이야기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 2단계 인증 해제방법

by 해피이즈나우 2021. 6. 16.
반응형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 2단계 인증 해제방법

 

 

인터넷 등의 IT기술이 발전하고 상호 연결성이 높아지면서 정보보호의 중요성은 커져가고 있습니다.

더구나 요즘엔 카카오나 네이버 계정으로 통합 로그인되는 사이트나 앱들이 많아지면서 이들 중 하나라도 계정이 노출이 될 경우 피해가 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카카오나 네이버의 보안에는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그 방법으로 다음 카카오나 네이버 모두 2단계 인증을 요구하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저번에 다음카카오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2단계 인증 및 2단계 인증해제 방법에 대해서 적었는데요.

 

다음 카카오/티스토리 2단계 인증 및 2단계 인증해제 방법

 

오늘은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포털 공룡, 네이버(Naver) 2단계 인증 설정과 해제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네이버(Naver)는 1999년 설립된 우리나라 대표 인터넷 회사로 포털 공룡이라고 하는 네이버와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999년에 검색포털 네이버를 서비스하는 것으로 출발하여 그해 한게임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2000년에 한게임 재팬을 설립, 2001년에 NHN(주)로 변경했고, 2006년에 라인의 모태인 (주)첫눈을 인수하였으며, 일본에서의 사업이 확대가 되어 왔습니다.

 

2013년에 네이버(주)로 사명을 다시 변경하고, 포털 공룡이란 별명답게 국내 검색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네이버 2단계 인증과 2단계 인증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한 다음,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내정보의 두 번째 탭인 '보안설정'을 클릭

 

비밀번호 두 번째 메뉴인 '2단계 인증'의 '설정하기' 클릭합니다.

 

2단계 인증은 네이버 비밀번호 외에 추가 인증수단으로 로그인하는 이중 보안서비스입니다.

즉 비밀번호까지 입력했더라도 네이버 인증을 받아야 로그인할 수 있어 다른 사람이 내 계정을 도용하지 못하게 막는 것이죠.

 

2단계 인증을 설정하기 위해 네이버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2단계 인증을 받기 위한 기기를 선택하는데요.

보통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2단계 인증 알림을 받습니다.

 

 

인증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기가 없는 경우엔 스마트폰에 네이버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 후 되돌아와서 '새로고침'을 누르면 나옵니다.

 

알림을 받을 휴대폰으로 인증 알림이 가고, 휴대폰에서 2단계 인증 요청을 허락하시겠습니까에서 '예'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게 되면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을 마치게 됩니다.

자주 이용하는 컴퓨터나 앱에서는 로그인 시 '이 브라우저에서 2단계 인증 사용 안함'을 선택하면 2단계 인증없이 바로 로그인이 되고, 공용 컴퓨터 등에서 사용할 때만 2단계 인증을 요청받게 됩니다.

 

비상시 사용할 휴대전화와 메일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2단계 인증을 해제하는 벙법입니다.

가능하면 아이디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2단계 인증을 해제하진 말아야겠습니다.

 

요즘엔 다른 앱에서 네이버 어이디로 회원가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이디가 노출이 될 경우엔 네이버만 도용되는 것이 아니라 연계된 앱들까지 도용당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2단계 인증 설정 취소 및 해제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2단계 인증을 건너뛰도록 설정한 기기를 취소하는 것인데,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땐 이곳에서 취소를 하면 됩니다.

 

두 번째는 아예 네이버 2단계 인증을 해제하는 것입니다.

 

다시 2단계 인증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한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여기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인터넷 등의 IT기술이 발전하고 상호 연결성이 높아지면서 정보보호의 중요성은 커져가고 있는 만큼 2단계 인증은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비밀번호도 가끔 변경하며 2단계 인증을 통해 아이디가 도용되지 않도록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