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IT 이야기

페이스북 2단계 인증방법과 해제방법

by 해피이즈나우 2021. 6. 27.
반응형

페이스북 2단계 인증방법과 해제방법

 

 

인터넷 등의 IT기술이 발전하고 상호 연결성이 높아지면서 정보보호의 중요성은 커져가고 있으며, 내 계정을 누군가 도용해서 업로드한 글과 사진들이 모두 사라지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한다 생각하면 정말 끔찍한 일입니다.

대부분의 SNS나 포털 등에서 로그인할 때 2단계 인증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에서도 다른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로그인할 때 2단계 인증을 요구하게 보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갈수록 아이디 도용이나 해킹이 지능화되어 이젠 2단계 인증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facebook) 2단계 인증과 인증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facebook)은 미국의 유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웹사이트로, 2004년 2월 4일 개설하였습니다.

미국에서뿐만 아니라 잔세계적으로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서비스로 2004년 당시 19살이었던 하버드대 학생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가 학교 기숙사에서 사이트를 개설하며 창업하였고, 개설 첫 달에 더스틴 모스코비츠(Dustin Moskovitz)와 크리스 휴스(Chris Hughes)가 동업자로 합류하였습니다.

 

처음에는 하버드 학생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된 사이트였고  2005년 말에 이르러 미국, 캐나다, 영국 등 7개국의 2,000개 이상의 대학교와 2만 5,000개 이상의 고등학교에 네트워크가 형성되었습니다.

그리고 2006년 9월 11일 마침내 전자우편 주소를 가진 13세 이상의 모든 이들에게 개방되었습니다.

 

 

2008년부터 마이스페이스(MySpace)를 따돌리고 SNS 선두로 나섰고, 현재 27억명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고, 2012년에 인스타그램을 10억 달러에 인수하여 10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SNS 공룡이 되었습니다.

 

한때 창립자이자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40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여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2010년 3월 발표한 세계 10대청년 부호 1위에 오른 바 있고, 현재는 미국 주식시장에서 7600억 달러로 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과거부터 페이스북은 개인정보 유출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지만, 아직도 가끔은 이런 소식이 들려 불안하기만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라도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고 페이스북 로그인 2단계 인증을 반드시 설정하여 사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페이스북(facebook) 2단계 인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2단계 정보인증은 자주 쓰는 컴퓨터에선 한 번만 인증을 받으면 되고, 새로 로그인하는 PC나 스마트폰에서는 인증문자를 입력해야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페이스북에 접속해서 우측 상단의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하단에 보면 '설정과 공개 범위'를 선택

 

그리고 '설정' 선택

 

중간에 '보안 및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최근 로그인한 기기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아래에 보면 '2단계 인증 사용'이 있는데 이를 선택합니다.

 

보안 수단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증 앱을 통한 방법이고, 두 번째는 SMS 인증코드를 입력하는 방법, 그리고 세 번째는 물리적 보안키를 사용하는 방법인데 가장 무난한 방법은 'SMS'이니이를 선택합니다.

 

페이스북에 가입되어 있는 본인의 휴대폰 번호가 나오고요.

이상 없으면 '계속'을 선택합니다.

 

그럼 문자로 보안코드 6자리가 발송됩니다.

문자를 확인 후 6자리를 입력하고 '계속'을 선택합니다.

 

그럼 2단계 인증이 설정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여기에서 '완료'를 선택하면 끝납니다.

 

이어서 페이스북 2단계인증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단계 인증설정하는 방법대로 순서대로 들어가면 됩니다.

페이스북 홈 더보기(≡) - 설정과 공개범위 - 설정 - 보안 및 로그인 - 2단계 인증을 선택하는 순서로 들어가세요.

아래에 '해제' 버튼이 있는데 이를 선택하면 2단계인증이 해제됩니다.

 

필요에 따라서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요구하기도 하니 그땐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2단계인증이 해제가 됩니다.

 

가능하면 페이스북 해킹이나 아이디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2단계 인증을 설정해 둘 것을 권유드립니다.

인스타그램은 타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로그인 할 때마다 인증코드를 받는데 비해 페이스북은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는 한 번만 로그인하면 2단계 인증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