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IT 이야기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및 해제방법

by 해피이즈나우 2021. 6. 25.
반응형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및 해제방법

 

 

예전에 개인적으로 사용하던 인스타그램이 해킹당한 적이 있어 몇 년 동안 올린 사진들을 모두 날리고 새로 개설한 적이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보안을 가볍게 생각하는 계정들에 대한 해킹은 갈수록 지능화되고 교묘해지고 있습니다.

 

전에 다음 메일과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의 2단계 인증과 네이버, 구글 및 지메일 2단계 인증을 정리했는데요.

 

다음 카카오톡, 티스토리 2단계 인증 및 2단계 인증해제 방법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 2단계 인증 해제방법

구글(google), 구글 지메일 2단계 인증 및 해제 방법

 

 

이번에는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및 2단계인증 해제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30초 정도면 간단하게 2단계 인증을 설정할 수 있으니 정보보호를 위해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을 설정해 두시기 바랍니다.

 

인스타 2단계 인증을 해 두면 일단 본인의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아닌 IT기기에서 로그인할 경우에는 소유자 계정의 핸드폰으로 문자를 발송하여 인증을 받게 되기 때문에 아이디 도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 페이스북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미지 기반의 SNS입니다.

2010년 케빈 시스트롬이 개발을 시작하여 선을 보였습니다.

1년도 안돼 1000만명을 넘어섰고, 2012년에 10억 달러에 페이스북에 양도했었죠.

 

국내에 다양한 SNS가 있는데, 최근 오픈서베이 통계자료를 보니 유튜브와 인스타그램만 사용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인스타그램(Instagram)의 2단계 정보인증 설정방법과 2단계 정보인증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실행하여 하단의 본인 프로필이 있는 사진을 선택하고,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하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 번째에 있는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2단계 인증'을 선택하세요.

 

하단의 '시작하기'

 

보안수단은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는 인증앱을 설치하는 것이라서 패스하고, 두 번째에 있는 '문자 메시지'를 이용해서 2단계 인증을 받도록 합니다.

off로 되어 있는 부분을 on으로 밀어줍니다.

 

그럼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으로 인증번호 6자리가 문자로 오게 됩니다.

6자리 보안코드를 입력합니다.

 

보안코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2단계 인증이 설정되었습니다'라고 표시가 되고, 아래쪽에 있는 '완료'를 선택합니다.

그럼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절차는 모두 마치게 됩니다.

 

앞으로 본인의 스마트폰이 아닌 다른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로그인을 할 경우 본인 휴대폰으로 보안코드가 오게 됩니다.

 

 

나중에 휴대폰 분실을 대비해 문자 메시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5개의 보안코드 8자리가 제시됩니다.

스크린샷이나 메모장에 기록해 두면 나중에 분실됐을 때 이 보안코드 중 하나를 입력하면 된답니다.

5개의 보안 코드는 딱 1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을 해제하고자 할 경우입니다.

 

앞에서 2단계 인증 설정하는 방법과 동일한 순서로 들어오면 되는데요.

본인 인스타 프로필 - 더보기(≡) - 설정 - 보안 - 2단계 인증으로 들어가면 2단계 인증이 설정된 '문자 메시지' 부분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문자 메시지'의 on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off로 바꿉니다.

 

2단계 인증을 해제하겠냐는 물음에 '해제'를 선택하면 간단하게 해제가 마무리됩니다.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은 페이스북과 다르게 매번 로그인할 때마다 인증코드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귀찮은 작업이지만, 가능하면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도용되지 않기 위해서 2단계 정보인증을 설정해 두시기를 권유해 드리며, 언제든지 귀찮으면 2단계 인증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