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IT 이야기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및 생일 알림끄기

by 해피이즈나우 2021. 6. 20.
반응형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및 생일 알림끄기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SNS를 통해 자주 만나지 못하는 사람끼리 소통할 수 있어서 무척 좋아진 세상입니다.

하지만, SNS를 통해서 노출이 되고 싶지 않은 것도 있는데요.

그중의 하나가 바로 생일 알림일 경우도 있습니다.

 

SNS 중에서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앱,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이 대표적인 생일 알림을 해주는 것들인데요.

반가운 사람끼리 생일 축하 메시지와 선물하기를 통해 우애를 돈독하게 한다면 좋은 일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번에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하고 생일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적었는데요.

이번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와 생일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생일 공개, 비공개하는 방법

 

카카오톡은 (주)카카오가 제공하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로 대표적인 SNS입니다.

2010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국민 중 97% 이상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채팅만 지원하다가 사진과 동영상, 음성, 연락처까지 주고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보이스톡과 페이스톡을 통해 무료 통화까지 가능하게 되었죠.

단체 채팅을 위한 단톡방, PC버전까지 나오는 등 카카오톡은 이제 전국민이 사용하는 대표 메신저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우리나라 인터넷 양대산맥을 이루는 네이버와 카카오의 생일 알림은 나도 모르게 생일이 알려지면서 원치 않는 선물과 축하 메시지를 의무적으로 주고받는 상황에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특히나 특수한 이해관계에 있는 상태에서 선물을 받게 되면 참으로 난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에서 이렇게 생일을 공개하는 이유는 SNS 소통의 목적도 있지만, '선물하기' 기능이 있는 선물마케팅의 도구로 사용하는 측면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로 기브 앤 테이크(give and take) 부담에서 벗어나고, SNS로부터의 조금이나마 자유를 얻고자 생일알림을 많이 끄고 있는데,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와 알림 끄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친구목록이 뜨는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선택합니다.

 

보통 친구 목록에 생일인 친구들 목록에 뜨는데, 이곳에 내 생일임을 알려주지 않기 위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이 나오면 그곳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프로필 관리 페이지 모습인데요.

아래쪽에 보면 '생일 알림'이 있습니다.

 

이곳을 on/off 하여 생일 알림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간단하죠?

 

그럼 카카오톡에서 생일 설정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프로필관리 페이지에서 '계정관리'로 들어갑니다.

 

계정관리 페이지에 있는 '내 정보 관리'에 들어갑니다.

 

닉네임과 생일, 성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역시 우리나라 메신저라 음력생일도 체크할 수 있어서 좋네요.

 

생일 공개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카카오톡 알림끄기로 설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