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BTS 서울성지투어, 아미의 방탄투어 관광명소

by 해피이즈나우 2021. 10. 14.
반응형

BTS 서울성지투어, 아미의 방탄투어 관광명소

 

 

한국관광공사는 방탄소년단의 팬 클럽인 아미들이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나 앨범 제킷 촬영장소를 찾아가는 방탄투어가 외국인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대표적인 국내 방탄투어에는 서울 성지투어를 비롯하여 강릉 주문진해수욕장, 향호해변 버스정류장, 부산 다대포해수욕장,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서울 라인프렌즈 이태원점, 경기 양주 일영역 등이 방문하고 싶은 순위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국내의 완주, 춘천, 삼척, 광주 양림, 부산 만덕, 윤산도를 비롯해 헤외에는 필리핀 코론, 뉴질랜드 푸카키호수, 런던 북서쪽 웸블리 등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해외 아마들의 방탄투어 희망 여행지는 단연 서울이 1순위인데요.

코로나로 여행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첫 빌보드 100에서 1위곡에 오른 다이너마이트 영상물에 자주 등장했고, 어기영차 서울 영상으로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시 시정종합월간지인 서울사랑전 세계 아미가 열광하는 BTS 서울성지투어 기사가 있어 공유합니다.

 

전 세계의 눈이 방탄소년단을 따라 서울로 향하고 있다고 합니다.


빌보드 싱글차트 10주 연속 1위 아티스트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들여다보면 그 중심에 서울이 있는데요.
방탄소년단의 음악, 메시지, 일상과 함께 숨 쉬는 서울을 랜선으로 여행해 보시겠습니다.

 

경복궁 근정전 앞마당에서 미국 NBC '더 투나이트 쇼 스타링 지미 팰런' 공연 영상을 촬영

1. 경복궁 근정전과 경회루

(한복은 한국의 것, 아이돌 한복쇼)

 

경복궁 근정전과 경회루는 2020년 미국 NBC '더 투나이트 쇼 스타링 지미 팰런 (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공연 영상 촬영지인 경복궁.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복을 입고 방탄소년단의 음악 중 가장 한국적인 가락이 살아 있는 ‘Idol’을 불렀던 곳입니다.

 

 

조선 시대 임금의 즉위식이나 국가적 행사가 열리던 국보 제223호 경복궁 근정전 앞마당에서 촬영한 영상은 전 세계로 퍼져나가 현재까지 3500만 조회 수를 넘어섰습니다.

 

국보 224호인 경복궁 경회루에서는 ‘소우주’를 불렀습니다.

 

경회루는 경복궁 서쪽 인공연못 위에 있는 누각으로  나라에 경사가 있거나 사신이 왔을  연회를 베풀던 곳입니다.

 조선 태종 12(1412) 연못을 넓히면서 크게 다시 지었다가 임진왜란 때에 불타 버렸으나, 조선 고종 4(1867) 재건한 곳입니다.

 

경복궁 나들이

경복궁 야간개장, 너무나 아름다운 조선본궁 총정리합니다

 

 

2021년 ‘그래미 어워드’ 공연이 펼쳐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헬기장

2,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헬기장

(그래미 엔딩, 여의도 야경)

 

페어몬트 앰배서더호텔의 서울헬기장은 2021년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의 ‘Dynamite’ 공연 영상을 촬영했던 곳입니다.

수상은 하지 못했지만 후보에 지명된 것만으로도 의미 있는, 권위 있는 시상식 그래미 어워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수만 설 수 있는 엔딩 무대를 장식했죠.

 

 

수백 개의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지는 듯 눈부신 빛의 기둥 속에서 공연하는 방탄소년단의 뒤로 빛의 도시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이 한눈에 펼쳐지는데요.

이 영상은 방탄소년단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만 약 3800만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하이브 인사이트 굿즈 숍에서 판매하는 상품들

3. 하이브 인사이트

(BTS 박물관, 굿즈맛집)

 

하이브 인사이트 소속사 ‘하이브’ 레이블 가수들의 음악을 오감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기념관입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하면 2시간의 관람 코스로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거대한 스크린에 실물 크기로 ‘Black Swan’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다이내믹 무브먼트’를 시작으로 콘서트 투어 의상과 마이크 전시, 8.5m 높이의 대형 트로피월 공간에 전시한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 트로피도 볼 수 있는데요.

최첨단의 예술적 요소를 모두 들여와 그 어느 현대미술관에도 뒤지지 않는 인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고 하네요.

 

 

9월 1일 개통한 월드컵대교에서 개통 전 ‘Butter’ 공연 영상을 촬영한 방탄소년단

4. 월드컵대교

(방탄월드클래스)

 

월드컵대교는 2021년 미국 NBC '더 투나이트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서 빌보드 싱글차트 통산 9주 1위를 기록(2021년 8월 23일 기준)한 ‘Butter’의 공연 영상을 촬영했던 곳입니다.

개통 전 월드컵대교 위에서 영상을 촬영하는 건 방탄소년단이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9월 1일 개통한 월드컵대교를 가장 먼저 누비며 춤과 노래를 선보이는 모습을 통해 서울의 또 다른 방탄 성지의 탄생을 예고했습니다.

밤하늘을 대낮처럼 밝히는 감각적인 조명 연출이 한강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냈던 곳인데요.

 

본 영상은 '더 투나이트 쇼 스타링 지미 팰런'과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에서 약 2500만 뷰를 기록했습니다.

시청자들은 “방탄소년단이 팬들에게 더 멋진 영상을 선보이기 위해 서울 속 특별한 장소를 찾아냈다”며 환호했다고.

 

월드컵대교 개통, 착공 11년만인 2021년 9월 1일 개통

 

 

‘Run’ 뮤직비디오와 ‘2021년 시즌 그리팅’을 촬영한 노들섬

5. 노들섬

(뮤비 따라하기, 서울한강)

 

노들섬은 청춘의 방황과 성장을 이야기한 ‘화양연화’ 시리즈의 피날레 곡 ‘Run’의 뮤직비디오 촬영지입니다.

한강대교를 배경으로 탁 트인 야외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힘껏 달리고 소리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년 후 같은 장소에서 ‘2021년 시즌 그리팅’을 촬영했는데요.

1990년대 스타일의 의상을 입고 63스퀘어를 배경으로 화보를 찍었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은 한강의 교량과 인연이 깊은데,  월드컵대교와 반포대교에서도 촬영했습니다.

 

한강대교 노들섬 개장축제 (stay 자전거카페)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탄소년단 편에서 RM과 V의 인터뷰가 진행된 한국가구박물관의 정자와 안마당

6. 한국가구박물관

(BTS 100분쇼)

 

한국가구박물관방탄소년단이 출연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촬영던 곳입니다.

한국가구박물관은 창경원 시절 고재로 재현한 '궁집'을 포함해 10채의 한옥과 2550여 점의 고가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2000여 평의 대지에 15년간 공들여 지은, CNN이 선정한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박물관’이며, 중국 시진핑 주석과 할리우드 배우 브래드 피트도 다녀갔던 곳이기도 하고요.

방탄소년단이 촬영한 이후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관람 예약 인원이 몰렸다고 전해집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미국 ‘디어 클래스 오브 2021’을 촬영

7. 국립중앙박물관

(졸업을 축하하며, mikrokosmos)

 

국립중앙박물관은 코로나19로 졸업식을 열지 못하는 상황에서 유튜브가 전세계 학생들을 위해 개최한 가상 졸업식 ‘디어 클래스 오브 2020(Dear Class of 2020)’을 촬영했던 곳입니다.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부부, 구글 CEO 순다르 피차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출연했네요.

 

국립중앙박물관 1층 중앙부에 있는 ‘역사의 길’에서 졸업 축하 인사를 하고, 본관 바깥 열린 마당에서 “가장 깊은 밤에 더 빛나는 별빛”이라는 가사로 모든 존재를 세상의 별이라고 이야기하는 ‘소우주’를 불렀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서 있던 공간에는 표시를 해두었다고 합니다.

 

국립중앙도서관 이용안내 및 기록매체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보와 보물의 보고

 

 

방탄소년단(BTS)의 저력은 굳건합니다.

지금까지 제조업 수출로 한국을 알렸다면 이젠 K-컬처로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브랜딩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DNA, Mic Drop, FAKE LOVE, IDOL, Waste It On M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akt It Right, Chicken Noodle Soup, Black Swan, ON, Filter, 시차, 대치타 by August D 등 빌보드 차트 Hot 100에 꾸준히 오르더니, Dynamite, Life Goes On, Butter, Permission To Dance 등으로 통해서 무려 14회나 1위에 올랐습니다.

Butter은 무려 7주 연속 1위, 8주차에 1위를 내 주고 9주차에 다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이런 방탄소년단(BTS)의 인기는 전세계적으로 지속되고 있으며, 방탄소년단들이 다녀간 지역의 여행 인기가 수직상승하는 등 우리나라의 브랜딩에 커다란 힘으로 작용하고 있네요.

이런 인기 앞으로도 쭉 이어가길 바라며, 또 다른 제2의 BTS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