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여권없이 비대면 해외여행

by 해피이즈나우 2021. 10. 1.
반응형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여권없이 비대면 해외여행 

 

 

풍성한 가을이 무르익어가는 10월이 됐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여권없이 해외여행을 경험하는 비대면 축제인 '2021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10일 동안  ‘집콕! 서울에서 즐기는 세계도시 문화’라는 주제로 24회째 축제를 개최합니다.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는 매년 서울광장과 청계천 인근에서 해외 공연단의 공연과 세계관광홍보 음식전 등으로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것입니다.

 

이번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는 여행, 문화, 음식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55개국의 주한 외국대사관과 해외도시들이 참여하여 전 세계인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서울시 내 손안의 서울에 나온 기사를 인용하여 2021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 집에서 즐기는 세계여행.

 

여행의 추억을 공유하고 여행지의 기억을 되살릴 수 있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시민영상 공모전 여행트립멘터리, 너의 여행스타일을 보여줘는 코로나19 이전 국내외 여행지에서 촬영한 영상을 가지고 있는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서울시민 누구나 여행 영상을 제출하여 여행지에서 느낀 즐거움을 공유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제작한 영상을 감상하며 여행지에서 느낄 설렘을 미리 경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후 10월 10일까지 5분 이내의 동영상을 축제 운영사무국 이메일(2021sff@gmail.com)로 제출하면 됩니다.

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2백만원, 우수상(2명) 각 1백만원, 장려상(2명) 각 40만원 상당의 서울사랑상품권을 시상하며, 수상자 외 참가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게 되네요.

 

문화 : 서울에서 찾는 맛과 멋, 그리고 예술.

 

외국 현지 느낌이 물씬 나는 서울 속 맛집과 멋집을 알고 싶다면?

주한외국대사관이 추천하는 서울 속 맛집, 멋집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됩니다.

 

‘맛집‧멋집 위치’는 축제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해당 맛집‧멋집 방문 인증사진과 응원문구를 SNS에 업로드하면 우수 포스팅을 선정하여 서울사랑상품권과 ‘글로벌 랜드마크 여행 팝업북’을 상품으로 제공한다네요.

또한, 해외 전통문화공연을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해외친선우호도시 공연 영상 프로그램은 과거 행사에서 서울시민들의 호응이 높았던 공연 영상과 신규 공연 영상 등 총 10편을 공개하여 시민들이 집에서도 해외 전통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였답니다.

 

음식 : 낯설면서도 친숙한 세계 요리

 

여행에서는 먹는 즐거움 또한 빠질 수 없겠죠? 

세계도시 집밥 딜리버리 세계 각국의 다양한 집밥과 라이프 스타일을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전 세계인들이 집밥을 만들어 먹는 평범한 일상을 공유하면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각자 일상 속 즐거움을 찾는 다양한 방식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브이로그 영상을 직접 공유할 수도 있답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고, 브이로그‧다큐멘터리 등 형식에 관계없이, 규격에 맞춘 영상을 제작해 운영 사무국 이메일(2021sff@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영상을 제출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서울시 관광홍보대사인 BTS의 ‘Seoul X BTS 포스터’를 증정합니다.

 

 

홈쿡, 퓨전 쿠킹쇼에서는 5개국 주한외국대사관에서 추천한 전문 외국인 쉐프가 한식과 자국의 음식을 결합한 퓨전요리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두부 칠레스 레예노스(멕시코)’, ‘백김치 비고스(폴란드)’, ‘치킨 파프리카쉬 만두(헝가리)’등 이국적인 요리에 한식을 접목하였는데요.

공개된 퓨전요리 레시피를 따라하다 보면 낯설지만 친숙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축제 마지막 날인 10월 10일에는 서울시민, 주한외국대사관 등이 참여하는 실시간 폐막식(온라인 퀴즈쇼)과 K-POP 한류 토크쇼를 열어 전 세계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폐막식(온라인 퀴즈쇼)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모든 문제는 축제 홈페이지 및 홈페이지 내 동영상에서 출제된다. 우승자(1명)에게는 1백만원, 2등(2명)에게는 각 50만원, 3등(4명)에게는 각 25만원 상당의 서울사랑상품권을 시상합니다.

 

 

폐막식 당일 오후 1시부터 개최되는 K-POP 한류 토크쇼는 김영대 대중음악평론가와 국내외 참여자들이 K-POP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해보는 실시간 프로그램입니다.

K-POP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K-POP에 대한 전 세계인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크쇼는 서울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채팅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Seoul X BTS 포스터’를 제공합니다.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의 프로그램별 세부 일정은 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

 

코로나로 지친 우리의 일상, 안전하게 집에서 비대면으로 즐거운 축제를 즐겻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