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디자이너 신제품이 한자리에, DDP 디자인페어

by 휴식같은 친구 2021. 10. 15.
반응형

디자이너 신제품이 한자리에, DDP 디자인페어

 

 

국내 최대 디자인 전문 비즈니스 런칭쇼2021 DDP 디자인페어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마당에서 19일부터 25일까지 개막합니다.

 

이번 ‘DDP디자인페어’는 소상공인과 디자이너가 함께한 106개 팀이 5개월 간 협력 개발한 트렌드 신제품 106종을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첫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서울시 내손안의 서울에 나온 기사를 인용하여 디자이너 신제품이 한자리에 모이는 ‘DDP디자인페어’ 개막소식을 공유합니다.

 

2021 DDP디자인페어 행사 개요

 

개최일정 2021.10.19(화) ~ 10.25(월)

장소 DDP 어울림광장 알림 1관 및 온라인 동시개최

규모 130팀 이상

주최 서울특별시

주관 서울디자인재단

 

DDP디자인페어는 소상공인과 디자이너의 상생의 활로를 개척하는 국내 최대이자 최초의 전문 비즈니스 런칭페어입니다.

2019년부터 시작하여 금년 3회차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DDP 디자인페어는 금년에는 ‘Wonderful Life 일상을 아름답게 만들면 삶은 행복해집니다’라는 주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DDP 알림 1관)에서 동시 개최됩니다.

 

소상공인X디자이너 총 106팀이 5개월 간 협력해 개발한 트렌드 신제품 106종을 처음 선보이는데요. 

 

3D프린팅 기술로 제작한 내 체형에 딱 맞는 1인용 의자 ‘The Butterfly’(스튜디오플라스틱xJH스튜디오), 다양한 배치가 가능한 모듈형 가구시리즈(디즈띵즈테이크타임xGive&Take), 재택근무 홈오피스족을 위한 ‘파이프 스탠드’(메이크메이크x황덕기술단) 등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3D프린팅 기술로 제작한 내 체형에 딱 맞는 의자 ‘The Butterfly’(스튜디오플라스틱XJH스튜디오)

상품을 개발하기까지 디자이너와 소상공인의 매칭 스토리는 물론 제품 에피소드도 공개됩니다.

오프라인 전시장에서는 제품별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연결되어, 온라인인에서는 DDP 디자인페어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64개 중소 디자인 스튜디오들이 홈다이닝, 반려동물, 가드닝 등 코로나가 가져온 ‘집콕’ 생활, 친환경 등과 관련된 신제품을 소개합니다.

웨이, 나아바 등 디자인 트렌드 선도기업 9개사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디자인을 연계해 미래비전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배치가 가능한 모듈형 가구시리즈(디즈띵즈테이크타임xGive&Take)

금년에는 전시뿐만 아니라 시민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했습니다.

 

그리고 디자이너와 소상공인, 바이어를 연결하는 바이어 상담회도 처음 열리게 되는데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집숍 등 100여개 유통업체 바이어가 사전등록을 마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배치가 가능한 모듈형 가구시리즈(디즈띵즈테이크타임xGive&Take)

또한 디자인 마케팅과 디자인 트렌드를 주제로 디자인 세미나가 개최됩니다.

 

순환경제, 컬러 트렌드, 리빙 트렌드, 취업 트렌드를 이야기하게 되는데요.

디자인 세미나는 아래 링크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DDP 공식유튜브,

DDP 디자인 페어 유튜브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배치가 가능한 모듈형 가구시리즈(디즈띵즈테이크타임xGive&Take)

오프라인 생사가 열리는 알림 1관에서는 디자인 취업생을 대상으로 전문가와 1:1 취업컨설팅 및 모의면접이 진행됩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기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하고요.

개인별 강점 진단, 커리어 로드맵 수립, 개인별 자기소개서 작성코칭 등 성공적 취업을 위한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게 됩니다.

 

어울림광장에서는 시민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수퍼빈의 인공지능 순환자원 로봇 ‘네프론’에 수거 가능한 투명용기를 투입하는 시민들에게 DDP디자인페어 행사 기간 한정 상품을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쓰레기가 돈이 되고 자원으로 순환되는 선순환 구조를 현장에서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랍니다.

 

이외에도 참여기업 나아바의 포레스트 에어샤워 체험 인증 이벤트, 누하스가든 체험 등 DDP페어 참여기업의 전시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시민 체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DDP 디자인페어 유튜브 영상입니다.

 

오프라인 전시방문은 코로나 상황이라 사전예약은 필수입니다.

10월 18일까지 DDP 디자인페어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