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요리 및 생활정보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 승용차 마일리지 특별포인트 소식

by 해피이즈나우 2021. 11. 17.
반응형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 승용차 마일리지 특별포인트 소식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에코(eco, 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합성어로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입니다.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시면 마일리지로 적립하실 수 있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죠.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는  시민이 자율적으로 자동차 운행거리를 줄여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에 기여하면 서울시에서 감축 정도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해주는 시민실천운동입니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 후 사용한 에너지사용량(전기, 수도, 도시가스)은 에코마일리지에서 6개월 주기로 집계하여 그 절감률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해줍니다.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 후 차량번호판과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제출하고 가입승인이 이루어지면 1년 후 주행거리를 등록하면 감축거리를 산정하여 마일리지를 적립받게 됩니다.

 

서울시는 오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미세먼지 게절관리제'를 시행하며 1인당 최대 2만원의 에코 마일리지, 승용차 마일리지 특별포인트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전기, 난방 등 에너지를 20% 이상 절감한 에코마일리지 회원과 서울시 평균주행거리보다 절반(1,800㎞) 이하로 운행한 승용차마일리지 회원은 각각 1만 원 상당의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에 관한 소식을 내 손안의 서울 기사를 정리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

에코마일리지는 계절관리제 기간인 오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기준 사용량(직전 2년 같은 기간의 에너지 평균 사용량) 대비 20% 이상 절감한 에코마일리지 가구 대표 회원에게 1만 마일리지가 지급됩니다.

 

 

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는 2022년 8월에 지급될 예정으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지방세 납부 및 현금 전환(ETAX), 아파트 관리비 납부 등에 활용할 수 있답니다.

 

승용차마일리지 특별포인트

승용차마일리지도 계절관리제 기간인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서울지역 4개월 평균주행거리 3,600km의 50%인 1,800km 이하로 주행한 승용차마일리지 회원에게 1대당 1만원 상당의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참여 방법은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자치구,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회원가입 후 → 계절관리제 시작 전날(~11.30.)까지 차량번호판, 계기판을 찍은 사진을 등록하고 → 계절관리제 종료 후 30일(4.1.~4.30.)안에 차량번호판, 계기판 사진을 다시 찍어 등록하면 돱니다.

승용차마일리지 특별포인트는 2022년 5월중 지급될 예정이며, 마일리지는 지방세 납부, 현금전환, 모바일문화 상품권 구매, 기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에코마일리지와 승용차마일리지 특별포인트는 기존 회원과 오는 11월 30일까지 가입한 신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지급받은 날부터 5년이며, 보유 중인 마일리지와 합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겨울이면 고농도 미세먼지가 집중되는 기간인데요.

난방에너지와 차량운행을 줄이면 미세먼지도 줄고 마일리지 혜택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배출되는 탄소로 지구가 시름을 앓고 있습니다.

이젠 탄소중립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죠.

가능하면 댜중교통을 이용하고 난방을 아껴 우리가 사는 지구를 지켜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에코마일리지와 승용차마일리지에 가입하여 상품권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

이번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도 참여하여 동참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