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마케팅 도서 추천]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by 해피이즈나우 2023. 3. 10.
반응형

[마케팅 도서 추천]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소비자의 행동별 맞춤 타기팅 광고를 운영하는 것을 말하며, 그러한 마케터를 퍼포먼스 마케터라고 합니다.

마케팅 도구로 웹사이트 운영은 물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블로그 등의 채널을 운영하며 성과를 내는 마케팅의 종류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목적은 온라인 홍보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며, 개선점을 도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파악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두는 것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에 관한 실무적인 책이 한빛미디어에서 나와 읽었는데요.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이은영이 지은 마케팅 도서입니다.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출판일 2022년 11월 30일 초판, 2023년 2월 13일 2쇄 발행
지은이 이은영

쪽수 272
출판사 한빛미디어
정가 21,000원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대표인 저자 이은영은 제품의 기획부터 제조, 마케팅, 유통, 사후관리까지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여 성과를 끌어냈는지 실무적인 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만든 브랜드가 실패할 수 밖에 없었던 이야기를 풀어냄으로써 최소한 실패하지 않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어느 정도 배울 수 있는 점은 이 책의 장점인 듯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SNS 광고비로만 5년간 50억원을 쓰고 200%의 매출성장을 기록한 저자의 실전 노하우가 담긴 책인데요.

디지털 마케팅이 대세인 시대의 핵심 마케팅은 바로 퍼포먼스 마케팅이며,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지난 6년간 가장 뜨겁게 주목받은 마케팅 기법이었습니다.

 

이젠 퍼포먼스 마케팅에 이어 그로스 마케팅, 최근에는 초개인화 마케팅으로의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현 시대를 살아가는 마케터에게 소비자의 움직임과 대세 광고 플랫폼의 이동을 읽어내는 능력은 필수가 되었고, 이 책은 뉴미디어 업계 현장에서 발로 뛴 실전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있는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 있어서 2015년부터 2021년까지의 변화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기술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커머스 비즈니스의 시작부터 SNS의 활성화, 기존 유통업체까지 디지털 마케팅에 뛰어들며 소비자 가치에 주목하고 브랜딩이 화두로 떠올랐으며, 코로나 팬데믹에서의 디지털 마케팅 경쟁, 개인정보보호 이슈로 한 퍼포먼스 마케팅 등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3장에서는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의 각 단계별 진행방식(제조, 디자인, 쇼핑몰, 광고 마케팅, 물류와 배송, 영업과 유통, CS와 사후관리 : FVC 구조)과 노하우, 리스크 관리에 관한 실무내용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해당 실무자가 이슈에 맞닥뜨렸을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4장에서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사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애널리틱스 운영 방법 등 퍼포몬스 마케팅의 가장 실무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전통적이며 비용이 들지 않는 네이버 블로그까지 퍼포먼스 마케팅을 수행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네요.

 

이를 통해 향후 디지털 마케팅의 방향은 무엇인지, 변화하는 미디어커머스 시장에서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대응해야 하는지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비즈니스 현장에서 체득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실무 지침서와 같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과 같은 디지털 마케팅이 대세를 이루는 미디어커머스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한정된 자본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죠.

기술적인 마케팅 기법이 아닌 실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데 키 포인트가 있습니다.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를 준비하거나 제품을 판매하는 창업자나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 기업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볼 만한 책입니다.

 

(본 도서는 한빛미디어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