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서울 한강야경보러 가을밤 나들이, 2023 서울라이트 한강빛섬축제

by 해피이즈나우 2023. 10. 4.
반응형

서울 한강야경 보러 가을밤 나들이, 2023 서울라이트 한강빛섬축제

 

 

이젠 밤엔 제법 쌀쌀해지면서 겉옷이 필요한 계절이 되었습니다.

가을밤 서울 한강야경을 멋지게 수놓을 2023 서울라이트 한강빛섬축제가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반포한강공원 일대와 서래섬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한강빛섬축제는 한강을 배경으로 독특한 미디어아트를 선보이는 레이저 아트 전시가 열리며, 3000명이 라이트 봉을 들고 달리는 라이트 런과 기술과 작품을 소개하는 강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고 합니다.

 

서울시 내 손안의 서울에 나온 '가을밤 서울야경 종결자! '한강빛섬축제' 6일 개막' 기사를 인용해 2023 서울라이트 한강빛섬축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23 서울라이트 한강빛섬축제(빛섬축제)

 

일정 10월 6일 ~ 10월 15일(10일간)

시간 20:00 ~ 22:00

장소 서래섬, 반포한강공원 일대

프로그램 라이트 런(Light Run), 레이저 아트(Laser Art), 빛섬 렉처(Lecture)

 

 

이번 한강빛섬축제는 서래섬과 반포한강공원 일대를 빛과 미디어아트(실감 매체예술)로 채우게 됩니다.

 

서울라이트 한강 빛섬축제 행사장 위치도

올해 처음 선보이는 빛섬축제는 10월 6일 개막식(20시 20분~)을 시작으로 15일까지 10일간 매일 19시30분~22시30분 서래섬 및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레이저 아트(Laser Art), 라이트 런(Light Run), 빛섬 렉처(Lecture)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집니다.

단, 10월 7일은 서울세계불꽃축제 운영으로 인해 21시부터 서래섬 입장 및 전시 관람이 가능하다네요.

 

레이저 아트 전시 작품 배치도(반포한강공원 서래섬)

1. 레이저아트(Laser Art)

 

 ‘Be the Light’를 주제로 한강을 배경으로 한 세계적 수준의 수변 미디어아트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레이저, 무빙라이트 등을 활용한 빛의 반사, 굴절, 그림자로 나타나는 불규칙함과 함께 LED스크린, 음향 등의 다채로움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빛의 역동성을 보여 준다고 합니다.

 

디지털 사파리

레이저 아트 전시에는 영국 아티스트 그룹, 이머시브미(immersive-me), 정윤수, E55(이지위드 AI팀), 김민직(ATOD), 고휘, 이재형, 걸작 등 국내외에서 각광받는 미디어 작가들이 참여했고요.

 

 

작품은 '하이퍼 드라이브(Hyper Drive)'(회차별 50명 입장, 현장 또는 사전예약 후 관람), '찬란한 기억들을 소환하는 장치', '루미너스 웹(Luminous Web)' 등 메인 3점과 '디지털 사파리', '꿈의 별빛', '꿈의 물결' 등 서브 작품들로 구성되어 전시됩니다.

 

찬란한 기억들을 소환하는 장치
2023 서울라이트 한강 빛섬축제 라이트런 이동 경로

2. 라이트 런(Light Run)

 

라이트 런(Light Run) 행사는 10월 6일(금) 19:00, 10월 14일(토) 20:00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시민들이 직접 빛의 띠를 이루며, 라이트 봉을 들고 한강변을 달리는 비주얼 러닝 프로그램입니다.

개막일인 6일에는 유창수 서울시 행정 2부 시장과 서울시 홍보대사인 가수 션이 시민들과 함께 거대한 무빙 미디어아트 장관을 연출한다고 하네요.

 

 

아울러 시와 협약을 체결한 사회공헌 플랫폼인 ㈜빅워크에서는 참여자들이 뛴 거리만큼 ‘(사)아이들과 꿈’에 100m당 100원을 후원하기로 해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이촌한강공원에서 출발해 잠수교를 지나 반포한강공원까지 약 3.5km의 코스를 완주하면 완주자 한 명당 3,5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입니다.

라이트런의 시작점인 이촌한강공원에서는 ‘라이트 난타’ 등 타악공연이 도착점인 반포한강공원에서는 개성 넘치는 코스튬 의상을 뽐내는 ‘라이트 콘테스트’와 ‘찾아라 라이트볼’, ‘라이트 룰렛’ 등 시민 참여 이벤트가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3. 빛섬 렉처(Lecture)

 

반포한강공원 피크닉장에서는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등 실감형 미디어아트 작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야외강연 퍼포먼스, ‘빛섬 렉처(Lecture)’가 열립니다.

 

강연을 통해 미디어아트의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하고, 미디어아트 관련 산업의 비전을 소개하며,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미디어아트 기술 등을 시민과 공유할 예정인데요.

강연에 이어 250, 불고기디스코, 로맨틱펀치의 신나는 밴드공연도 이어집니다.

 

올 가을밤을 빛으로 수놓을 2023 서울라이트 빛섬축제

반포한강공원과 서래섬 일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을밤 서울 한강야경을 보면서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6일과 14일 밤에 진행되는 라이트런은 장관을 연출할 것 같으니 꼭 구경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