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요리 및 생활정보

서울 선별진료소 찾기 안내(검사비용, 운영시간)

by 해피이즈나우 2020. 12. 14.
반응형

서울 선별진료소 찾기 안내(검사비용, 운영시간)

 

 

오늘부터 수도권에 코로나19 임시 선별진료소가 설치되었습니다.

지난 주말 사상 최대 확진자가 발생하고, 급기야 1,000명을 넘어서면서 무증상 감염자가 많을 거라는 판단 아래 이러한 사람들의 양성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추가 감염을 막는 길이라는 판단입니다.

 

수도권에 총 150곳의 선별진료소가 설치되는데요.

서울시는 총 56곳의 선별진료소가 설치됩니다.

 

서울지역 임시 선별진료소 검사비용과 운영시간 등을 내 손안의 서울에 밝힌 내용 위주로 정리해 봤습니다.

 

서울시는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역학적 상관성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익명검사가 가능한 임시 선별진료소 56개소를 14일(14개소)부터 순차적(42개소)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 선별진료소 운영안내

 

1) 검사 대상자 시민 누구나 가능(증상없어도 검사가능)

2) 운영기간 12월 14일(월)부터 3개월간(2월 14일까지) 휴일없이 운영

3) 검사시간 09:00 ~ 18:00

4) 검사비용 무료

5) 검사방법 타약검사 및 신속항원검사

6) 개인정보보호 전화번호만 남기는 익명검사

7) 선별진료소 위치 총 56개소, 하단 리스트 참고

 

 

기존에 운영되던 선별진료소는 확진자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 역학적 관련성이 없는 경우 검사가 어려웠던 반면, 앞으로는 원하는 시민 누구나 증상유무와 관계없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검사방법은 콧속으로 검사 장비를 넣어 검체를 채취하여 PCR 기법으로 확진을 판단하는 방식(비인두도말PCR) 외에도 타액 PCR 검사 및 30분 만에 알 수 있는 신속항원검사도 가능한데요.

신속항원검사로 양성이 나오면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PCR기법으로 추가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간단한 문진표를 작성하면 익명검사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가장 정확한 검사기법으로 알려진 비인두도말 PCR 검사법을 원칙으로 하되,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어 현장에서 빠른 확인이 필요한 경우 신속항원검사를 활용할 수 있고, 비인두도말 PCR보다 정확도가 다소 낮은 타액 PCR은 콧속으로 검체 채취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적용된다고 합니다.

 

선별진료소는 주로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지하철 환승역(서울역, 사당역, 가산디지털단지역 등)과 혼잡하지 않아 누구나 쉽게 찾아 올 수 있는 공원,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운영이 중단된 공공시설 주차장 등을 활용하여 임시 선별진료소 56개 지역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대규모 선제검사를 통해 지역사회 무증상 감염자를 조기에 발견하여 격리하여야만 지금의 3차 유행을 더 큰 피해 없이 관리할 수 있다는 기조인데요.

 

 

발열이나 기침, 인후통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는 물론이고,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거나 밀접 접촉을 했다면 반드시 검사를 받아야 하며,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지 않아도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의심이 된다면 머뭇거리지 말고 당장 검사받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가장 가까운 가족과 친구들, 동료부터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막을 수 있으니깐요.

 

서울시 임시 선별진료소 찾아보기

 

종로구, 중구, 용산구, 성동구, 광진구 선별진료소 위치

 

동대문구, 중랑구, 성북구, 강북구, 도봉구, 노원구 선별진료소 위치

 

은평구, 서대문구, 마포구, 양천구, 강서구, 구로구 선별진료소 위치

 

금천구, 영등포구, 동작구, 관악구, 서초구, 강남구 선별진료소 위치

 

송파구와 강동구 선별진료소 위치

 

서울을 비롯해서 인천시와 경기도에서도 임시 선별진료소가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인천시는 유동인구가 많은 주안역, 부평역, 동인천역 등 10곳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3주간 설치해 운영하며, 경기도도 90여곳 이상의 선별진료소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대유행 세 번째는 확진자수가 걷잡을 수 없이 증가하고 있어, 거리두기 3단계 시행을 검토할 만큼 위급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증상이 없어도 조금의 의심이 든다면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찾아 가까운 사람들까지 확산되는 불상사를 막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주 내에 확진자 '0'을 위해 가즈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