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D.P(디피) 넷플릭스 웹드라마, 정해인의 아우라

by 해피이즈나우 2021. 9. 2.
반응형

D.P(디피) 넷플릭스 웹드라마, 정해인의 아우라

 

 

요즘 넷플릭스에서 오픈한 웹드라마 D.P.(디피)의 인기가 심상치 않네요.

 

드라마는 원래 잘 안보는데, 블로그 이웃의 소개로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드라마인데 6부작밖에 되지 않고, 지상파와 종편에서 상영하지 않은 드라마가 넷플릭스에 나와 인기를 끄는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어제와 그제 이틀간에 걸쳐서 웹드라마 D.P. 6부작을 모두 보고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스포가 포함될 수 있음 주의)

 

출처 넷플릭스

넷플릭스 웹드라마 D.P.(디피)

 

오픈 2021. 8.27

채널OTT 넷플릭스

원작 D.P. 개의 날(김보통, 1000만뷰)

출연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등

감독 김보통

부작 6부작(1부당 50분 내외)

시청연령 15세 이상

 

 

'탈영병을 잡는다.

이등병 준호(정해인)에게 떨어진 새로운 임무

그는 탈영병을 추적하며 지독하게 고통스러운 현실을 마주한다.

그리고 아무리 도망쳐도 벗어날 수 없는 것도 알게 된다.'

(넷플릭스 제공)

 

김보통의 원작인 D.P. 개의 날작가의 실제경험을 바탕으로 각색한 웹툰이라고 합니다.

군대 이야기는 군필 남성들에게는 왠지모를 향수같은 이야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D.P.의 뜻Deserter Persuit의 약어로 군무이탈 체포전담조, 즉 탈영하는 군인을 잡는 군인을 말합니다.

 

D.P.에서 정해인은 폭력적이고 무기력한 환경을 피해 도망치듯 입대하여, 자대로 헌병대에 들어가게 됩니다.

우연한 기회에 D.P.에 발탁되어 군대 내에서 발생하는 괴롭힘과 구타사건, 탈영을 소재로 드라마는 전개가 됩니다. 

 

출처 넷플릭스

주연으로 나오는 정해인은(준호 역) 2014년에 데뷔했고, 2018년 손혜진과 함께 출연한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통해서 일약 스타덤에 오른 꽃미남 배우입니다.

D.P.에서는 달달한 눈빛 대신 반항기 가득한 눈빛, 부드러운 남자 대신 거칠고 남성적인 캐릭터로 지금까지의 정해인이 아닌 새로운 정해인으로 변신을 했습니다.

 

근무이탈 체포조(D.P.)로 함께 활약하는 구교환(호열 역)은 능수능란하고 능글맞은 성격의 D.P.조 조장 한호열을 차지게 소화하는데요.

헌병대 D.P.라고 하면 왠지 무섭고 무거운 이미지인데 이를 밝고 재밌게 이끌어가는 매력이 넘치는 배역입니다.

정해인은 많이 알려진 연기자지만 구교환은 연기 생활한지 10년이 됐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연기자라 가장 큰 인기를 누렸다고 봐도 될 듯하네요.

 

 

부사관으로 나오는 김성균은 부대원을 사랑하는 따뜻한 군인으로, 장교로 나오는 손석구는 기회를 노리는 군인으로 나오며 감초역할을 충실히 해 내고 있어 D.P.는 금년 공개된 K-드라마 중 가장 뛰어난 드라마라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D.P'는 지극히 한국적인 내용이지만,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상영하고 있는데요.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시청순위 10위권에 있어 반응이 뜨겁다고 합니다.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방글라데시, 홍콩, 말레이시아 등 14개국서 공개하고 있는데 10위 권에 들어 있고, 의무복무제도가 있는 태국과 베트남은 각각 1, 2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리얼한 군대 이야기라 재밌다는 표현도 있지만, 대한민국의 군대라는 곳이 이런 곳이다라는 이미지로 가슴 아픈 단면들도 많이 나옵니다.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바뀌지 않는 군대문화, 지금은 많이 바뀌었지만 이를 겪은 3040 새대의 공감이 D.P.의 흥행요인이 아닌가 싶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