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한빛출판사)

by 해피이즈나우 2021. 9. 3.
반응형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한빛출판사)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는 미국 어도비 시스템즈사에서 개발한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샵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디자인과 웹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고, 일러스트레이터는 그래픽 소프트웨어로 고해상도 출력을 하는 포스터나 인쇄, 현수막 제작에 많이 사용하는 것이죠.

 

오늘은 한빛미디어에서 출판한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에 대해서 리뷰를 적을까 합니다.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다룰 수 있게 제대로 배우는 입문서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서로서 충분할 듯싶네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는 얼핏 비슷한 그래픽 편집프로그램으로 보이는데 이 둘의 차이점은 뭘까요?

 

포토샵은 주로 이미지 보정을 위해 사용하고, 일러스트레이터는 주로 그림, 로고 등 창작을 할 때 사용하는 툴입니다.

우리가 디카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은 것들은 모두 비트맵 방식이고, 기업의 로고나 포스터, 현수막을 만드는 인쇄 전문업체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합니다.

 

 

참고로, 비트맵화소들 하나하나를 표현하면서 편집하는 방식이고, 벡터방식수학적인 공식을 이용해 그림을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다보니 포토샵처럼 비트맵 방식의 단점은 확대하면 계단현상이 나타나 화질이 떨어지고, 화질이 좋으면 좋을수록 용량이 많아집니다.

이에 비해 일러스트레이터는 수학공식에 의해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확대해도 깨지지 않고 용량이 적은 장점이 있지만, 일반적인 이미지 편집에는 부적합한 툴입니다.

 

이미지와 그래픽에 대해서 알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이미지라 함은 사진과 같이 디지털카메라로 얻는 것을 말하고, 그래픽은 컴퓨터로 직접 생성하여 얻는 것을 말합니다.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 

 

출판일 2021년 1월 18일(매년 버전에 따라 출판하고 있음)

지은이 빨간고래, 윤이사라

출판사 한빛미디어

가격 22,000원

 

 

전문 그래픽 디자이너가 아니라도 요즘에는 블로그와 SNS, 유튜브 등을 하는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이미지 툴인 포토샵과 그래픽 툴인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는 일반인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가 아니라면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기본 내용만 숙지하면 충분한데, 이 책이 한 권으로 두 프로그램을 익히는 데는 제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를 제대로 배우는 가장 완벽한 레시피!
한 권으로, 한번에! 쉽고 빠르게 익혀 바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그래픽 디자인에 꼭 필요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한번에, 그리고 가볍게 배울 수 있습니다.

핵심만 골라 담아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으며, 따로따로 배우는 것보다 두 가지 프로그램을 더욱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인 CC 2021에 완벽히 대응하여 신기능을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며, 기능을 익히는 데 최적화된 실무 예제로 기초&핵심 기능을 더욱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기본 기능부터 활용법까지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는 3단계 학습 방법인 [기능 실습] - [한눈에 실습] - [실무 실습]의 구성은 누구나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제대로 배워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맛있는 디자인 스터디 공식 카페에서 진행하는 6주 온라인 스터디 그룹에서는 학습에 유용한 커리큘럼과 질의응답까지 제공하므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더욱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이 책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가장 최신판인 CC2021을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게 만들었고, 서문 부분에 기존 버전과 새로운 버번의 달라진 부분까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은 수준별 3단계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1단계는 설치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실행을 해 본 사람들을 위한 2단계는 기본조작이 가능한 사람들이 간단한 실습을 통해 실력을 확장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3단계에서는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기본기능을 모두 익히고 실제 실습을 통해 응용력까지 배울 수 있는 단계입니다.

 

 

공동저자인 빨간고래 박정아는 일러스트레이터로 UI 디자인과 광고 디자이너로 실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공동저자인 윤이사라는 네이버 상위 0.1% 카페인 포완카(포토샵 완전정복 카페)를 18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무에서 현업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지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학습이라 필요한 것만 쏙쏙 빼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빛미디어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를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맛있는 디자인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학습하며 막히는 부분은 질문할 수 있어서 이 책을 접하신 분들은 함께하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아무리 좋은 책으로 혼자 공부하다 보면 막히는 부분은 분명히 발생하니깐요.

 

포토샵 예제문제 실습화면 모습입니다.

한눈에 실습이라는 컨셉으로 직접 포토샵 메뉴 부분의 작업순서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따라하기가 참 쉽게 되어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도 마찬가지로 보기 쉽고 따라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과 그래픽 편집은 무작정 따라 해서는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실제 사용할 만한 디자인 레시피를 이용해서 직접 컨트롤해봐야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죠.

실무를 접해봐야 실무에서 당황하지 않고 업무를 볼 수 있는 이치와 같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은 초급자와 중급자를 위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도서입니다.

전문가가 아니라면 사진편집과 그래픽 편집 툴 두 개를 한꺼번에 학습할 수 있어 초보자나 중급자 중에서 체계적인 학습을 원한다면 추천드릴만한 책이랍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