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반응형

전체 글1524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예약 및 제로페이 할인으로 즐기자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예약 및 제로페이 할인으로 즐기자! 지난 12월 21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어김없이 개장했습니다. 매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개장하면 아이와 함께 방문하고 있는데 올해에도 시간내서 한번 다녀올까 계획 중입니다. 다음은 예전에 다녀온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후기글 입니다. 천원의 행복,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오는 2019년 2월 10일까지 계속 개장하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의 요금과 예약, 제로페이 할인정보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내용은 내손안에 서울에 나온 내용을 위주로 정리했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이용안내 1) 교통 : 시청역 5번, 12번 출구 2) 기간 : 12/21(금) ~ 2019/2/10(일) 3) 시간 : 평일(월~목) 10:00~21:30(8회차 운영), 주말(금.. 2018. 12. 30.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꿀팁[연말정산 하는법) 13월의 월급, 알면 돈 되는 연말정산 소득공제 꿀팁[연말정산 하는법] 6가지 벌써 한해가 지고 있네요. 직장인이라면 12월이 지나자마자 '13월의 월급'이라고하는 연말정산을 준비하실 텐데요. 어떻게 올해 연말정산은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연말정산이란 급여소득에서 원천 과세한 1년 동안의 소득세에 대해 다음 년도 초에 넘거나 모자라는 액수를 정산하는 일입니다. 따라서 원천징수한 세금의 합계액에서 실제 세금의 합계액을 비교하여 원천징수한 금액이 많으면 돌려받고, 그렇지 않으면 추가로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일이죠. 연말정산하는 법, 그리고 그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를 받는 꿀팁 6가지를 서울시에서 발표한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장인 연말정산 하는 법 일단 홈텍스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 2018. 12. 28.
국립국악원 이용안내 및 주차장(주차요금)정보 국립국악원 이용안내 및 주차장(주차요금)정보 공감예무를 보러 방문했던 국립국악원 국악과 한국무용의 만남, 공감예무 공연관람후기 전에는 예술의전당과 국립국악원이 같은 곳이리라 예상을 했는데 전혀 다르게 운영하고 곳이더라구요. 예술의전당에 대한 소개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예술의전당 소개 및 주차장(주차요금) 정보 그래서 예술의전당 이용과 주차장 정보에 이어서 이번엔 국립국악원 이용안내와 주차정보를 별도로 정리해 봤습니다. 그동안 저는 예술의전당과 국립국악원을 한 곳에서 합동으로 관리하고 있는 줄 알았는데요. 이번 공연에 가서 보니 두 곳의 운영주체와 설립동기가 완전히 구분된 곳이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예술의전당은 한국방송광고공사의 공익자금으로 건립된 곳으로 미술, 음악, 오페라 등의 복합예술공간이고,.. 2018. 12. 27.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파티했어요 2019년 크리스마스(성탄절). 크리스마스(성탄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기념일입니다. 크리스마스(Christmas)의 어원은 영어로 그리스도(Christ)의 미사(mass)의 의미를 담고 있죠. 그리고 X-Mas라고 쓰는 어원은 X의 그리스어의 그리스도(크리스토스)의 첫글자를 이용한 방법이라고 하네요. 프랑스에서는 노엘(Noel), 이탈리아에서는 나탈레(Natale), 독일에서는 바이나흐텐(Weihnachten)이라고 합니다. 12월 25일을 크리스마스, 그 전야인 24일을 크리스마스 이브라고 하죠. (Naver 지식백과 인용) 우리집에서도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에 조촐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회사에서 조금 일찍 마치고 퇴근을 했습니다. 기독교인은 아니지만 이런 축제의 특별한 .. 2018. 12. 25.
고양스타필드 크리스마스 및 연말풍경 고양스타필드 크리스마스 및 연말풍경 지난 일요일 저녁에 저녁을 먹으로 잠시 들린 고양스타필드. 연말이라 그런지 오후 7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에도 들어가려는 차량으로 엄청 밀려있더라구요. 여전히 인기가 많은 복합쇼핑몰이네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은 스타필드 고양 풍경을 담아봤습니다. 그리고 레고 플레이파크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큰 행사를 벌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고양스타필드 메인광장의 모습입니다, 이곳에서는 레고(lego)에서 엄청나게 크게 크리스마스 트리와 빌리지를 운영하고 있더라구요. 레고빌리지 모습입니다. 많은 아이들과 부모들이 레고를 조립하느라 정신이 없네요. 성탄절인 당일에는 레고 Duplo 쌓기, 레고 액자만들기, 레고 릴레리퀴즈, 레고 이모지 만들기 등의 행사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레고모형의.. 2018. 12. 25.
도심 속 걷기 좋은 길, 서울로 7017 겨울풍경 도심 속 걷기 좋은 길, 서울로 7017 겨울풍경 앤세세브란스 빌딩에서 열리는 회의에 참여하기 위해 1년 만에 서울로 7017을 잠깐 걸었습니다. 정확히 1년 전에 이 길을 걸었는데 지금이나 그 때나 변한 건 별로 없는 듯 하네요.ㅎㅎ 서울역 고가공원 서울로 7017 나들이 1970년도에 만들어진 고가도로가 2017년 사람이 다니는 길로 바뀐 서울로 7017, 도심 속 걷기 좋은 길 함께 걸어보시죠~~ 우리나라 최초의 공중정원인 서울로7017 수명을 다한 고가도로를 재설치하느냐, 공중정원으로 꾸미느냐?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는데 2년 여간 운영한 결과 절반의 성공, 절반의 실패라는 평인 듯 합니다. 서울역 서부 출구로 나와 만리동 광장부터 둘러보기 시작했습니다. 만리동광장으로 가는 길에 우리밀이 심어져 .. 2018. 12. 23.
삼천포대교와 삼천포대교공원 풍경 삼천포대교와 삼천포대교공원 풍경 지난 주말 1박 2일로 사천, 정확히는 삼천포와 남해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친구들과의 만남의 장소로 삼천포대교공원을 선택했는데요. 겨울이라 공원을 돌아다니기에는 적당하지는 않지만 풍경이 예뻐서 삼천포대교공원과 삼천포대교, 초양대교를 스케치 해 봤습니다. 아래는 사천케이블카를 탄 내용입니다. 사천바다케이블카(삼천포케이블카) 탐승정보, 뛰어난 경치 끝판왕입니다 사천케이블카 타고 사천시 각산전망대(각산봉화대)에서 바라본 풍경 (초양대교 모습) 삼천포라는 지명은 이제 역사 속으로 사라진 명칭입니다. 고려 성종 때 조세미를 수송하기 위해 삼천포에 통양창을 설치하니 삼천리라는 마을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통양창이 개성에서 3,000리나 떨어졌다고 해서 생긴 지명이라고 합니다. 1895.. 2018. 12. 21.
크리스마스 가볼만한 곳, 서울 크리스마스 행사 총정리 크리스마스 가볼만한 곳, 서울 크리스마스 행사 총정리 벌써 2018년을 마무리 할 시점이네요. 12월엔 아무래도 ‘크리스마스’가 가장 큰 이벤트가 되겠죠. 올해도 어김없이 서울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축제를 비롯해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막상 크리스마스 때 어딜 가볼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서울시에서는 서울크리스마스행사를 총정리하여 크리스마스 가볼만한 곳, 5곳을 소개했네요. 1. 2018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청계천 일대 (청계광장~장통교) 2018.12.8 ~ 2019.1.1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페스티벌)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즐기세요 먼저, 연말연시 대표 축제인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은 청계천(청계광장~장통교) 일대에서 ‘서울! 겨울밤이 더 아름다워진다’이란 주제로 내년 1월.. 2018. 12. 20.
삼천포맛집, 사천 귀빈식당 해물탕 맛있네요. 삼천포맛집, 사천 귀빈식당 해물탕 맛있네요. 오랜만의 남해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남해로 진입하기 전 삼천포대교 있는 쪽, 삼천포용궁시장 근처엔 해물탕집이 상당히 많이 있었습니다. 전날 삼천포대교공원에서 만나 사천케이블카를 타기 전에 민생고를 해결하기 위해 원조양지해물탕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원조 양지해물탕, 삼천포 사천케이블카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그리고 마지막날 점심도 해물탕과 해물찜을 선택했는데요. 이번에는 쥐포 등을 사기 위해 방문했던 건어물 가게 사장님의 추천을 받아 방문한 귀빈식당 해물탕 입니다. 이 집에서는 해물탕과 해물찜을 먹었는데요. 역시 소문난 맛집이라 손님들도 많고 맛이 훌륭했습니다. 사천 귀빈식당은 전날 먹었던 원조양지해물탕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도 1층과 2층이 있는.. 2018. 12. 19.
서울역근처 남대문맛집 '막내횟집', 가성비 좋고 푸짐한 횟집 추천 서울역근처 남대문맛집 '막내횟집', 가성비 좋고 푸짐한 횟집 추천 연말이라 거의 매일 저녁마다 약속이 생기는 때입니다. 지인이 송년회 겸 술 한잔 산다며 남대문시장에 있는 막내횟집(막내회집)에서 만나자고 합니다. 어떤 곳인가 해서 찾아보니 남대문 맛집, 남대문시장 맛집으로 익히 소문난 곳이더라구요. 완도에서 매일 공수해 온 활어만을 사용한 곳으로 숙성한 광어를 두툼하게 썰어 내어 인기가 많은 곳이라 합니다. 예전에 부산에 살았을 때에는 거의 매일 회를 먹었는데 서울에 오니 1년에 몇 번 기회가 없네요. 회가 너무 고파서(?) 이날을 기다리며 살았답니다.ㅎㅎ 막내횟집은 남대문시장 갈치조림골목 쪽에 위치하는데요. 찾아가실 때에는 제일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서울역에서도 남대문쪽으로 걸어와 드실 수 .. 2018. 12. 17.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페스티벌)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즐기세요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페스티벌)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즐기세요 올 한해도 다 가고 벌써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연초에 세웠던 계획들은 어떻게 성취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광화문에서 연말모임을 하고 청계광장으로 이동하는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빛축제를 하고 있더군요. 바로 청계천에서 열리고 있는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입니다. 일행과 송년모임을 마치고 차를 마시러 이동하는 길이라 많이 구경하지는 못했지만 밤풍경이 너무 예뻐서 남깁니다. 서울 크리스마스페스테벌은 12월 8일에 개막행사와 함께 점등식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내년 1월 1일까지 청계광장과 장통교 구간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서울! 겨울밤이 더 아름다워진다'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울크리스마스축제는 꿈, 환희, 산타, 축복, 희.. 2018. 12. 15.
합정역 맛집, 명동 할머니국수 합정 메세나폴리스점 합정역 맛집, 명동 할머니국수 합정 메세나폴리스점 합정역에서 간단히 끼니를 때우고 싶을 때 가는 집이 있습니다. 바로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맛있는 거리에 있는 명동 할머니국수인데요. 깔끔하고 먹음직스러운 국수가 맛있는 가게입니다. 합정 명동 할머니국수는 메세나폴리스 지하 중앙광장 쪽의 맛있는 거리에 위치합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데 간단하게 한 끼를 때우고 싶을 때 종종 찾는 곳입니다. 명동 할머니국수는 1958년 김귀남 할머니가 지금의 명동 외환은행 본점 뒤에 3평 남짓한 작은 국수집을 연 것이 시작입니다. 어려운 시절 간판도 없이 시작한 국수장사가 손님들로 가득 차면서 고무줄 가게, 서서 먹는 국수집이라는 애칭도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수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상태입니다. 명.. 2018. 12. 13.
스케이트, 스키 등 저렴하게 겨울스포츠 이용하기 스케이트, 스키 등 저렴하게 겨울스포츠 이용하기 콜록 콜록~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감기 걸린 이들을 심심찮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운동으로 건강 챙겨야 하는데요. 서울시는 겨울시즌을 맞아 각종 스포츠 대회와 행사, 운동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스케이트, 스키, 수영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데요. 스포츠도 즐기고, 추위도 이기는 1석 2조의 방법. 자세히 안내합니다. 서울의 대표 야외 스케이트장인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오는 12월 21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됩니다. 입장료는 예년과 동일하게 1,000원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올해 초에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이용했던 후기입니다. 천원의 행복,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스케이트는 물론 컬링도.. 2018. 12. 11.
서울시민카드로 영화할인받기 서울시민카드로 영화할인받기 서울시민카드라고 아시나요? 우연히 내 손안의 서울에 소개된 서울시민카드를 알게 되었네요. 서울시민카드가 있으면 서울소재 CGV에서 영화 할인도 되고, 매점 콤보 할인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아울러 통합바코드 하나로 여러 가입시설의 회원으로 인증을 받고, 쉽게 주변의 공공시설과 운영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앱입니다. 서울시민카드로 영화 할인받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민이라면 가입하면 좋은 '서울시민카드' 서울시민카드는 플라스틱 카드가 아닌, 모바일 카드로 스마트폰에 서울시민카드 앱을 설치하면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대표적인 공공시설인 서울도서관, 시립미술관, 세종문화회관, 역사박물관, DDP, 청소년 수련관 등을 각각의 회원카드 대신 서울시민카드로 입장할 수 있.. 2018. 12. 9.
세운상가 나들이 - 세운전자박물관, 다시세운광장, 세운옥상 세운상가 나들이 - 세운전자박물관, 다시세운광장, 세운옥상 서울시는 2014년에 신설된 '다시-세운프로젝트'로 2000년대 쇠락의 길로 들어선 세운상가를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시키고, 상가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세운상가 가면 한 번쯤 들러볼 만한 4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본 내용은 내 손안의 서울에 소개된 시민기자의 글을 토대로 구성하였습니다. 세운상가는 60년대에는 라디오와 오디오의 조립과 제조, 수리가 중심이었고, 70-80년대에는 TV 판매와 수리의 중심지였습니다. 그러면서 이곳 주위 종로와 세운상가 일대에 ‘라디오/TV기술학원’이 교육과 취직, 개발과 창업에 큰 기여를 해온 곳이기도 하죠. ‘다시-세운프로젝트’는 세운상가와 그 주변의 각종 개발품 제작, 전문 수리업종, 소규모 제조업.. 2018. 12. 7.
'제로페이' 장단점과 혜택 알아보기 '제로페이' 장단점과 혜택 알아보기 최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심심치 않게 제로페이(Zero Pay)라는 말이 자주 언급되고 있습니다. 제로페이가 무엇일까? 제로페이가 언급되기 시작한 건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선거 공약에서 서울페이라고 불렀던 결재시스템을 말하는데요. 지난 7월에 제로페이라는 명칭으로 확정하고, 오는 12월 17일에 시행을 앞두고 있는 정책입니다. 제로페이는 쉽게 말해서 소상공인들을 위해 결재수수료를 획기적으로 낮추고 소득공제 혜택을 주는 방향으로 추진 중인 소상공인 간편결재시스템입니다. 제로페이 서울, 제로페이 경남 등 제로페이 뒤에 지역 명칭을 지역별로 붙여 활용됩니다. 반면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 같은 결재시스템은 수수료가 있는 민간업체에서 만든 간편 결재시.. 2018. 12. 5.
서울특별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수여식 이모저모 서울특별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수여식 이모저모 지난 11월 28일, 오후에 2018 서울특별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열렸습니다. 지난 1년간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 기관, 기업 등의 노고를 치하 해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마련된 유공 시상식입니다. 본 시상은 소외계층의 불우한 이웃들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치하하는 상이라 그 의미가 남다른 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서울특별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실시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수여식을 스케치해 봤습니다. 서울특별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수여식에는 수상자를 비롯하여 수상기관, 관계자, 가족 등 200여 명이 넘게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식전공연, 시상식, 축하공연,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식전 공연으로 명지대학교 청.. 2018. 12. 3.
서울지하철 9호선 3단계 개통, 9호선 급행역 서울지하철 9호선 3단계 개통, 9호선 급행역 12월 1일인 내일, 서울지하철 9호선 3단계 구간이 개통합니다. 3단계 개통구간은 종합운동장역에서 보훈병원역까지 9.2km 구간인데요. 지하철 2호선, 5호선, 8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고, 급행 도시철도를 이용하면 강동구에서 송파구까지 10분대, 강남구까지 20분대, 강서구까지 50분대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 한강 이남지역의 동서 이동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9호선 3단계 구간에 대한 개통 소식과 3단계 구간 개통 후 9호선 급행역을 '내 손안의 서울' 소식으로 알아보겠습니다. 9호선 3단계 구간은 잠실 종합운동장역에서 송파구 중앙보훈병원역을 연결하는 구간인데요. 12월 1일 오전 5시 30분부터 운행을.. 2018. 11. 30.
728x90
반응형